국내관광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국내관광실태 제시


2.본론

2-(1).국내관광 활성화 방안 노력

2-(2).국내관광의 SWOT제시

2-(3).국내관광이 활성화된 나라 비교


3. 관광지소개

본문내용
1.서론

우리 나라의 국내관광실태를 살펴보자면, 전반적 만족도는 만족한다는 비율이 72.5%로 대체적으로 만족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밖에도 숙박시설 61.7%, 교통 66.7%, 볼거리/관광내용 61.9% 로 만족한다는 쪽이 우세했다. 하지만, 관광편의시설은 38.5%, 관광정보 37.5%가 만족한다는 응답을 해 불만족스럽다는 것을 알수 있다. 또 쇼핑은 만족한다는 응답이 30.6%밖에 되지 않아, 가장 낮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또 다른 표를 보자면, 여행을 가기를 선호하는 곳은 자연경관보다는 편의시설이 좋은 곳이었다. 그러나 위에서 보면, 관광편의시설 만족도는 겨우 38.5%밖에 되지 않아 ,국민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키지 못함을 보인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국내 관광의 가장 큰 적이라고 할 수 있는 해외 관광에 대한 선호도는 의외로 국내 관광을 여러번 가는 게 해외 여행보다는 좋다라고 52.7%가 응답해서 국내관광의 미래가 어둡지만을 않음을 확인해 주고 있다. 비록 우리 나라가 다른 여러 관광산업이 발달해 있는 다른 나라에 비해 많이 부족한 점들이 있지만, 이를 조금씩 보완해 나간다면, 해외관광에 비해 뒤질게 없다고 보인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관광시장 동향 (2006.9) 발행처:한국관광공사 발행인:김종민 글로벌 환경속에서의 관광
2007 연간 국민여행실태조사 (한국관광공사)
글로벌 환경속에서의 관광
2006~2007관광동향 연차 보고서 발행처:한국관광공사
MBC다큐멘터리 이제는 관광상품이다 08/03/29(동영상)
2007내국인+출국-성별 발행처: 한국관광공사
2007출입국현황(엑셀) 발행처: 한국관광공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관광학] 해양레져 스포츠관광의 활성화 방안
  • 관광의 효과.2 제 3 장 해양 레저스포츠 관광산업의 운영실태 제 1 절 국내 해양 레저스포츠 관광산업의 현황.3제 2 절 유형별 국내 해양 레저스포츠 관광산업의 현황과 실태4제 3 절 해양 레저스포츠 관광산업의 문제점.6제 4 장 국내 해양 레저스포츠 관광산업의 전망.8 제 5 장 국내 해양 레저스포츠 관광산업의 활성화 방안제 1 절 정

  • 한국 의료관광의 실태와 활성화 방안
  • 한국의료관광의 실태와 활성화 방안▶목 차◀Ⅰ.서론Ⅱ.의료관광이란?1.의료관광의 개념2.의료관광의 중요성3.의료관광육성 필요성Ⅲ.해외의료관광의 사례1.싱가폴2.태국3.말레이시아4.인도5.싱가폴, 태국, 말레이시아의 성공요인Ⅳ.국내 의료관광의 현황1.의료관광 수요측면2.상품화 추진 사례3.의료관광 단지 추진 사례4.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지원 정책Ⅴ.국내 의료관광의 문제점Ⅵ.국내의료관광의 잠재력1.국내의료서비스 수준2.국

  • [의료관광] 의료관광의 개념, 동향 및 활성화방안
  • 의료관광의 개념, 동향 및 활성화방안■ 목표1. 의료관광이란?2. 의료관광산업의 발전배경3. 의료관광의 유형4. 의료관광의 동기와 선택요인1) 의료관광의 동기2) 의료관광의 선택요인5. 의료관광의 구성요소1) 의료관광구조2) 의료관광상품3) 의료관광정책6. 국내의료시장의 동향1) 의료시장의 변화2) 의료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기대향상3) 의료시장의 경쟁력 심화7. 의료관광의 대한 활성화방안1) 국내 의료관광 활성화2) 해외환자 유치 활성

  • [관광개발] 한국과 일본의 철도관광
  • 관광열차1) 개발배경2) 마케팅 조사- 시장기회분석3) 상품기획- 상품화4) 유통5) 촉진- 홍보전략6) 성과분석 및 피드백(feed-back)7) SWOT 분석8) 시사점 및 전략적 제언(2) 일본의 관광열차1) 의의2) JR패스3) JR큐슈(큐슈여객철도)4) 유후인을 달리는 큐수 횡단 철도5) SWOT 분석3. 결론(1) 국내 관광열차의 현황과 문제점1) 관광열차의 현황2) 국내관광 열차의 문제점(2) 철도관광의 활성화 방안1) 고객위주의 제도 개선2) 철도서비스 개선3) 철도마케팅

  • 국내관광농원 활성화 방안
  • 국내관광농원 활성화 방안 1. 서 론   한때 농촌의 소득증대와 도시민의 여가선용, 국민의 삶의 질 향상, 국토의 균형적 발전 등 수많은 미사여구를 달고 출발했던 관광농원개발사업이 위기를 맞고 있다. 정부의 자금지원을 받아 시설을 갖추고 부농의 꿈을 키웠던 농민들은 하나둘씩 사업을 포기하였고 현재 남아있는 시설들도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IMF 이후의 경기 침체로 관광업계 전반이 어려워졌기에 그 흐름이 반영된 것이라고 볼 수도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