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신세계 이마트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서론
1.신세계 이마트 선정 배경
2.기업소개
3.신세계 이마트 경영이념 및 경영정책
4.기업 현황
5.이마트 브랜드 인지도(BSPI)
6.거시 환경 분석
7.경쟁자 분석
Ⅱ.본론
1.이마트 탄생배경
2.이마트 SWOT 분석
3.이마트 STP 분석
4.이마트 마케팅 믹스 (4P분석)
5.이마트의 성공요인
5-1.이마트 성공 요인 외형적 분석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1. 신세계 이마트 선정 배경
신세계 이마트는 국내 대형 마트 부문 1위 업체이다. 특히 국내에 진출한 세계 최대의 유통기업 월마트와 까르푸 등 글로벌 기업들을 제쳤다는 점에서 상당한 의미를 갖고 있다. 이마트는 1993년 국내 최초로 할인점을 선보인 이후 13년 만에 100호점을 오픈, 국내 유통시장의 강자 입지를 확고히 했다.
국내외 언론의 주목을 받았고 특히 구미계 언론계들이 이마트의 성공을 잇달아 보고했다. 한국계 토종 기업이 매출 규모 1,2위를 자랑하는 세계적 할인점들을 누르고 어떻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는가? 이제 그 비결을 살펴보기로 한다.
2.기업소개
현재 할인점은 유통업종 중에서 가장 큰 성장률과 점포확대를 보이고 있다. 아파트를 중심으로 대도시 근교에서 형성되는 중소도시의 증가는 이러한 할인점의 확대를 증가시키며 동네 슈퍼마켓을 잠식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나라에서 할인점 부문은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글로벌 브랜드인 월마트나 까르푸의 진출로 외국계 기업에게 잠식당할 수 있는 위험이 있었지만 브랜드 파워만 믿고 현지화에 소극적이던 월마트는 결국 신세계 이마트에 모든 매장을 내어주고 한국시장에서 철수하였고 까르푸 역시 이랜드에게 회사를 넘겨주고 한국 땅을 떠났다.
이로써 신세계 이마트는 할인점 업계에서 1인자의 자리를 부동히 지켜내고 있다.
더욱이 최근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이마트는 2001년도부터 압도적으로 모든 부문에서 수위를 차지하여 3년 연속 브랜드스타를 수상하였다. 신세계 이마트는 2008년도 현재 118개의 점포망을 확보하면서 점포수에서 2위와의 격차를 벌이며 부동의 1위를 굳히고 있다.
자료평가
- 매우좋음아주좋음에픽등장
- 52790***
(2016.12.01 04:16: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