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브랜드 & 브랜드 가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상표자산관리][브랜드가치]브랜드자산관리(상표자산관리), 브랜드자산가치(상표자산가치), 브랜드자산측정(상표자산측정), 브랜드자산아이덴티티전략(상표자산아이덴티티전략), 브랜드자산구축(상표자산구축)
- [브랜드자산][상표자산][브랜드][상표]브랜드자산가치(상표자산가치), 브랜드자산측정(상표자산측정), 브랜드자산구축(상표자산구축), 브랜드자산활용전략(상표자산활용전략), 브랜드자산관리(상표자산관리) 분석
- [브랜드자산] 브랜드자산의 정의, 가치, 형성과 브랜드자산의 측정방법 및 브랜드자산의 관리에 관한 고찰
- [브랜드자산] 브랜드자산의 개념, 구성요인, 특성과 브랜드자산의 가치, 관리 및 브랜드자산의 측정 방법, 브랜드자산 구축 성공 사례 분석
- 국제브랜드관리2A)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가 국제사회에서 어떻게 평가되고있는지 조사하고 이를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해서 어떤방안있는지 예를들어 설명하시오0k
- 목차
-
part 1. 브랜드 & 브랜드 가치
part 2. 밀려난 빅 브랜드들
Chapter 1. 기업들이 저지르는 실책.
- 실책으로 막대한 대가를 치르다
chapter 2. GM
- 성공의 요인을 잊어버리다
Chapter 3. 리바이스(Levi's)
- 경쟁을 무시한 대가를 치르다
chapter 4. 버거킹
- 연속적인 경영진 교체로 혼란에 빠지다
chapter 5. 밀러
- 라인 확장에 매달리다
Part.3 빅브랜드의 조건
Chapter1. 컨설턴트 & 기업의 이사회
Chapter 2. 윌스트리트 - 트러블의 온상
Chapter 3. CEO의 역할 -트러블의 시작과 끝은 CEO에서 비롯된다
Part 4. 결론
- 본문내용
-
part 1. 브랜드 & 브랜드 가치
브랜드란 제품 및 서비스를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명칭·기호·디자인 등의 총칭한다. “제품을 파는게 아니라 브랜드를 판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브랜드의 인식이 확산되면서 기존의 네이밍, 디자인 등을 넘어 경험 가능한 모든 것, 즉 상품이나 문화 공연까지 브랜드의 범주에 들어갈 수 있다.
브랜드가치란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무형의 자산으로, 시중에 상표를 팔 때 받을 수 있는 추정가치로 브랜드의 지명도만으로 현재 또는 미래에 거둘 수 있는 이익을 금액으로 환산한 것이다. 브랜드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은 평가기관이나 학자마다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세계적으로 통용된 평가방법으로 결정 된 것은 없으며, 영국의 국제브랜드평가 전문회사 '인터브랜드'의 브랜드가치 평가가 대표적이다.
인터브랜드사는 매년 5대륙에 흩어져있는 직원들이 추천한 1천2백개 기업의 리스트를 작성한 후 이중 5백개 업체를 선정, 브랜드 상품이 산출하는 수익력을 계산한다. 이익은 한해가 아닌 지난 3년동안 거둔 평균치를 취하고 금리는 브랜드 이익에서 공제시킨다. 광고비는 브랜드의 매출이 증가하면 공제하지 않지만 감소하면 광고비를 손실로 보고 이익에서 뺀다. 이렇게 하여 시장점유율,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 가격 결정능력, 매출과 순익추이, 광고규모 및 법적 보호여부 등 7개 항목을 기준으로 브랜드가치를 평가하여 지수화 한다. 인터브랜드 매년마다 세계 100대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