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현대자동차의 국내,외 광고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선정배경


2. 현대자동차 소개


3. 현대자동차의 국내 광고 변천사 및 성공사례


4. 현대자동차의 국외 광고 변천사


1)미국 - 연도별 정리 및 성공사례

2)유럽 - 연도별 정리 및 성공사례

3)호주 - 성공사례

4)중국 - 성공사례

5)인도 - 성공사례


5. 현대자동차의 국외 광고 실패사례


6. 현대자동차의 국내외 캠페인 및 PPL 광고


7. 현대자동차의 국내광고와 국외광고의 주요 차이점




본문내용

1. 선정 배경: 국내자동차업계에서 현대자동차는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명실상부한 한국 자동차업계 최고의 기업입니다. 국내에서는 인기를 끈 많은 광고들이 있지만, 이미 글로벌 기업이 된 현대자동차가 해외에서, 나라마다 어떤 식으로 광고를 하고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다른 조들과는 조금 다른 식으로 접근하여 현대자동차가 각 나라마다 문화와 생활습관, 사고방식이 다는데 어떤 식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2. 현대자동차 소개

1> 현대자동차 CEO: 정몽구 회장

2> 현대자동차 2008 경영방침: 고객 최우선 경영
글로벌경영 지속추진
미래 대비 능력 확보

3> 연혁:

․ 설립일자: 1967년 12월 29일
․ 주요사업 : 승용차, 상용차 및 동부품 제조판매
․ 종업원 수 : 5만 4천여명
․ 자본금 : 1조 4,850억원
․ 총자산 : 26조 430억원

사업장 주요위치: 국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외 영업27. 일반 비서직 -127-1. 일반 비서직 -227-2. 일반 비서직 -328. 컴퓨터 관련29. 간호사 -129-1. 간호사-229-2. 간호사-329-3. 간호사-430. 영화 관련업체31. 보육사 / 복지사-131-1. 보육사 / 복지사-232. 일반사무직 / 문화계관련업체)33. 투자신탁회사 / 그 외 은행34. 패션 디자이너35. 해외영업부분-135-1. 해외영업부분-236. 자동차업종영업 / 사무직37. 비서직 / 경력38. 식품 영업직 - 경력39. 건축설계40. 무역회사-140-1. 무역회사-241. 시공/토목 회사42.

  • [미디어조사방법론] 잡지광고의 소구유형별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에 대한 태도3) 광고에 대한 태도와 감정반응에 대한 선행연구6. 광고소구유형에 관한 연구1) 광고소구의 정의2) 광고소구유형의 분류3) 광고의 메시지 소구방법7.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1) 커뮤니케이션 효과의 정의2) 커뮤니케이션 효과 모델(1) 호블랜드의 메시지학습 모델(2) 효과단계모델(Hierarchy-of-Effect Model)(3) 정보처리모델(Information Processing Model)(3) 정교화 가능성 모델(Elaboration Likelihood Model)8. 선행연구 고찰제 3 장 연

  •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분석
  • 현대자동차)의 후광② 현대계열사 활용→ 현대자동차그룹의 영업망 활용③ 다이너스 카드사 인수 → Know how활용④ 타 회사에 비해 독특한 디자인→ 국내 최초로 투명한 카드 발급, 국내 최초 최소형 카드 발급⑤ 우량회원 확보를 통한 마케팅 파워 구축⑥ 높은 포인트 적립률 →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최고 3% 기본 적립→ 최대 10% 특별적립⑦ VVIP 마케팅 성공→ 상위 0.05% 초우량 고객을 위한 마케팅⑧ CF 홍보 효과로 인지도 상승 ⑨ 차별화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자동차/생산/정비/신입)55. 자기소개서(쌍용자동차/생산관리/경력)56. 자기소개서(에스오일/홍보/경력)57. 자기소개서(에이텍/품질관리/경력)58. 자기소개서(에이텍시스템/AS서비스/신입)59. 자기소개서(오늘과내일/홍보/기획/경력)60. 자기소개서(인사이드텔넷컴/사무/관리/신입)61. 자기소개서(조흥은행/금융업/신입)62. 자기소개서(체리부로/일반사무/신입)63. 자기소개서(캡스/보안요원/신입)64. 자기소개서(포스코/인사노무/해외업무)65. 자기소개서(

  • [졸업][멀티미디어]TV 패러디 광고의 유형분석
  • 현대 문화사회에서 패러디 광고는 대중들이나 그 창조자들에게 집중되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그 이유는 광고에 있어서 대중은 전통적 광고보다는 포스트모더니즘 광고에 있어서 더욱더 상표기억, 광고 이미지 기억, 설득력, 충격성, 신선함, 진보적인 측면의 효과를 더 가지기 때문이다.) 위의 책, p. 7.이는 비단 광고에만 국한되는 일은 아니다. 패러디가 발전한 가장 핵심적인 원인중의 하나는 대중 매체의 발달이다. 이는 패러디를 제외하더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