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항공기 Eclipse 500소형(비즈니스제트기)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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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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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항공기 산업
2. Eclipse Aviation 연혁
3. Eclipse 500
4. Eclipse 500의 고객
5. 경쟁력
⑴ 가격경쟁력
① 마찰 교반 용접(friction stir welding)
② 항공 경로 단축
⑵ 기술경쟁력
① 비행관리시스템(FMS: Flight Management system)
② 안전성
6. 경쟁사비교 - HONDA AIRCRAFT
⑴ 연혁
⑵ Sales Area
⑶ 대표모델 혼다 제트
7. 통합화
⑴ 지능형 비행 시스템 Avio
⑵ 파트너십
① 라이센스를 통한 부분별 생산과 조립
② 비즈니스제트기의 핵심인 엔진
⑶ 한국 기업과의 제휴
8. VRISA를 통해 본 Eclipse 500
9. 결론

본문내용
1. 항공기 산업
상업용 항공기 산업은 1906년 12월 27일, 프랑스 사절인 Arnold Fordyce가 Wright 형제로부터 $200,000의 한 대의 비행기를 구입하면서 생겨났다. 그 후 40년 동안 비행기는 거의 독점적으로 군대와 우편배달의 영역이었다. 1930년대에 United Airlines가 처음으로 상업용 정기여객기를 이용하여 사업을 시작하였다. 레이더는 적군 항공기를 찾아내도록 도와주기 위해서 개발되었으나, 후에는 레이더기사들이 상업공항의 항공 교통을 관리하도록 하였다. 이 혁신은 경제 붐과 결합하여 1년에 1백만 이상의 승객이 증기선 여행보다 뛰어난 비행기로 대서양을 건넌 1950년대 동안 상업용 항공 산업에 거대한 확대를 가져왔다. 1952년, 소형 항공기 산업은 세계 최초의 터보프롭 경비행기인 Cessna XL19B 도입으로 탄생했다. 비기술상의 변화 중 가장 중대하게 항공여행에 영향을 끼친 것은 1978년 항공규제완화법이다. 규제완화는 항공 산업에 Hub and Spoke System이라는 또 다른 영향을 남겼다. Hub and
Spoke System은 승객과 화물을 환승하는 지점(Spoke)으로서 활용되는 큰 거점(Hub) 공항을 선택하는 항공사들의 공통적인 관례가 되었다. 작은 도시와 지역공항에 용역을 제공하는 운수업자의 수가 감소되는 결과를 가져왔다. 2002년에는 142개의 거점(Hub)공항이 있었으며 미국의 비행기 이용의 대략 80%를 차지했다. 400여개의 큰 비거점(Non-Hub) 공항, 5,000여개 이상의 공립항공, 다수의 민간항공이 20%로 운영되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비즈니스의 형태는 점점 더 빠르고, 광범위하게 이뤄지고 있는 현실이다. 그러므로 인해 비즈니스에서 소형 제트기의 필요성이 점점 두각 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Eclipse는 종래의 소형 제트기에서 더 작고, 저렴하고 안정적인 제트기를 개발함으로써, 향후 새로운 VLJ(Very Light Jet) 시장 라인에서의 선두 주자로써 주목을 받고 있는 현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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