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금호타이어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기업소개

2 타이어산업분석

본론(1). 금호타이어 현황

1. 금호타이어 국내 점유율

2. 금호타이어 해외 점유율

3.swot분석

4. 금호타이어의 해외 목표

본론(2) 금호타이어 해외진출

1.유럽시장 진출

2. 북미 진출

3. 중국 진출

본론(3) 금호타이어 성공요인

결론



본문내용
한국 타이어와 함께 국내 타이어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금호 타이어는 1960년 삼양 타이어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1985년 현재의 금호타이어로 이름을 바꾸어 지금까지 성장을 하고 있다. 현재 금호타이어는 자본금 3,500억원 인원현황 총 5,474명(2007년말 기준, 해외법인 제외) 71팀 49부 30지점
-국내영업 : 5개 지역 30개 지점 -해외영업 : 8개 법인, 11개 지사, 4개 사무소를 거느리고 있는 지난해 1조8138억 원의 매출을 올린 금호타이어는 세계 10위의 타이어 업체. 품질 개발, 해외 공장의 생산 증대, 모터스포츠 마케팅 등으로 세계 5위에 우뚝 서겠다는 의지를
품고 있는 타이어 생산 업체이다. KUMHO TIRES : Investor Relations 2006 국내에서는 한국 타이어와, 해외에서는 미쉐린, 브릿지스톤, 굿이어 등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금호 타이어는 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다가 1997~ 1999년 사이의 IMF 구조 조정기를 거치면서 중국의 텐진 공장 매각 등을 통해 재무 구조의 건전화와 RUN-FLAT타이어 타이어 펑크시에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한 미래형 타이어 개발, APU등의 기술 개발 등 을 통해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무엇보다 IMF 시기의 구조 조정은 금호 타이어 자체의 기업 목표를 외형적 규모 확대 중심에서 수익률 중심의 사업으로 재편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현재는 2003년 군인 공제회가 51%의 지분을 확보함으로써 사실상 금호 아시아나 그룹에서 분리 되었으며, 대주주인 군인 공제회의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더욱 활발하고 공격적인 경영을 통해, 세계 탑 클래스의 타이어 브랜드로의 진입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 세계 최초로 림(Rim) 직경이 32인치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용 초대형 인치업(INCH-UP) 타이어를 개발에 성공을 거두는 등 지속적인 발전을 해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한국타이어의 유럽 진출 마케팅 분석
  • 해외 진출 원동력한국타이어는 2009년 자동차 산업이 극심한 불황에 빠진 상황에도 세계 타이어 업체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타이어부문 4조8099억 원의 글로벌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약 18%의 견고한 성장세를 거뒀다. 또한 2010년 1/4분기 연결경영실적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01.2%의 엄청난 상승폭을 기록하며 2122억 원의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7.6% 증가한 1조3341억 원을 기록했다. 1941년 한국 최초의

  • [마케팅] 한국타이어의 중국시장 마케팅 분석
  • 타이어 산업은 연평균 성장률 2% 내외로 성숙기 산업으로서 앞으로 수요가 크게 늘어나리라 예측하기는 힘들다.⑤ 경쟁기업의 동질성과 이질성타이어 산업 내 비용구조나 목표는 대부분의 기업이 유사하다. 대부분 자국 내에서 작게 시작하여 대기업으로 성공하고, 자국 내 수요가 포화상태에 해외시장의 수출위주 전략을 펼치게 된다. 이를 토대로 해외에 진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2) 공급자① 원재료인 천연 고무 가격이 상승하는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진출Ⅱ. 본론 1. 세계속의 금호타이어가. 해외진출 현황나. 중국진출 연혁2. 시장분석 가. 중국진출 시장분석나. SWOT 분석3 경영전략가. 생산의 현지화나. 가격전략다. 유통전략라. 마케팅전략1) 브랜드현지화2) 스포츠마케팅마. 기술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가. 인적자원나. 재무자원다. 정보자원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분석Ⅲ. 결론 및 시사점IV. 참고 자료Ⅰ. 서론1. 선정 동기 및 중국 진출의 배경최근의 급격한 국제화의 결과

  • [경영학] [국제경영학]금호타이어 해외시장 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타이어 공장 건설을 위한 MOU체결8. 신차 장착용 타이어 판매에 주력9. 글로벌 연구개발(R&D) 체제를 구축Ⅳ. 본 론 (3) 문제점 및 개선방향1. 문제점2. 개선방안Ⅴ. 결 론금호타이어 해외시장진출전략 분석Ⅰ.서 론1.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최근의 급격한 국제화의 결과로서 무국경(borderless), 세계의 지구화(globalization) 시대로서의 국제경영이 대두되었다. 이러한 드넓은 세계 시장 안에 있는 수많은 기업들은 더 큰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앞 다투어 해

  • [국제경영] 금호 타이어의 해외진출
  • 금호 타이어의 해외진출기업 소개기업 비전경영 방침제품 소개타이어 시장국내 현황해외 현황해외 진출 전략CONTENTS기업 소개기업 현황기업 분석경쟁사 분석향후 전망내부외부한국 타이어타이어 시장국내 현황해외 현황해외 진출 전략CF기업 소개회사명 : 금호산업㈜자본금 : 3,500억 원인원현황 : 총 9,839명(타이어 5,354명, 건설 1,538명, 고속 2,719명, 렌터카 156명)조직현황 : 3개 사업부 책임 경영제기업 연혁1960년대1960년 회사 설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