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닌텐도 NINTENDO NDSL의 성공 분석과 향후 전략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주제 선정 배경
Ⅱ.기업 분석
Ⅲ.제품 분석
Ⅳ.시장 분석
Ⅴ.NDSL의 성공요인 (전략분석)
Ⅵ.NDSL의 향후전략 (결론)
Ⅶ.부록


본문내용
Ⅰ. 주제 선정 배경

“전 세계 반도체시장이 300억 달러인데 비해 비디오 게임시장은 1600억 달러에 이른다.”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
“비디오게임 시장은 앞으로 모바일, 온라인 게임의 확대와 연계하여 2005년의 326억 달러규모에서 2011년에는 659억 달러규모로 약 2배정도 확대될 전망”
- ABI Research


.
.
.

Ⅲ.제품 분석

제품 정의
비디오 게임 (=콘솔 게임)이란?
-전용게임기를 텔레비전 화면이나 컴퓨터 모니터 연결하여 작동하는 게임
-PS3, WII, X-BOX
휴대용 게임이란?
-비디오 게임 시장의 한 부분으로서,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이동성과 네트워크 기능을 결합한 게임
-NDSL, PSP

참고문헌
출처

한국 광고 방송 공사 http://www.kobaco.co.kr/
모바일관련종사자들의업무자료실
http://cafe.naver.com/mobiletime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444
마케팅하우스 http://blog.naver.com/che2005?Redirect=Log&logNo=80003902438
한국 닌텐도 사이트 http://www.nintendo.co.kr/
디씨뉴스 http://www.dcnews.in/
PSP 홈페이지 : http://www.playstation.co.kr/psp/
닌텐도 위 ‘무한질주’…日 판매량 PS3의 3배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3328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
엠파스리뷰 http://review.empas.com/review/art_view.html?artsn=8418642&ls=m&pq=psn%3D1
루리웹 ( http://ruliweb.dreamwiz.com )
위키백과사전 ( http://ko.wikipedia.org )
ABI research 센터 (http://www.abiresearch.com)
삼성 경제 연구원
KIET 산업경제
매일경제 (http://www.mk.co.kr/)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아시아 경제 (http://vito.newskor.com/953)
NAVER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기술과사회변동 강의요약본 합본
  • 마케팅/영업에 이르는 전체적인 전략 및 설계/디자인을 같이 할 수 있어야 이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5. 창의적 융합 기술위모트(Wiimote, Wii Remote)닌텐도의 대히트작 Wii의 성공에는 멋진 게임 소프트와 창의적이고새로운 기획, 게임에 관심이 없었던 계층에게까지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었다는 것 등이거론된다. 그런데, 그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인 중의하나가 Wii의 입력 인터페이스 기기인 위모트(Wiimote, Wii Remote)이다.위모트는 그 자

  • [마케팅] 소니와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과 게임시장에서의 두 브랜드의 향후전망
  • SONY vs. NINTENDO“성공요인 분석 및 두 브랜드의 향후 전망” 주 제 소니와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과 게임시장에서의 두 브랜드의 향후전망 목 차 Ⅰ. 서론 – 주제 선정의 이유Ⅱ. 본론 1. 소니와 닌텐도의 SWOT, 4P, STP 비교분석2. 소니의 성공요인 분석 - Product 우위 중심으로3.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 - Promotion 우수성 중심으로Ⅲ. 결론현 게임시장 상황 소개 - 닌텐도의 왕권탈환 움직임 전개두 브랜드의 향후 전망 및 대안 제시Ⅳ. 기타용어

  • 닌텐도DS 마케팅전략분석과 닌텐도 기업분석및 닌텐도DS 성공법칙및 향후전략
  • 닌텐도DS 마케팅전략보고서서론(1) 사례연구 개요지하철 안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초등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닌텐도DS를 갖고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닌텐도DS’는 국내에서 2007년 9월, 국내 출시 8개월 만에 만에 누적 판매량이 57만대를 넘어서 매출액 900억이라는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다. 이렇듯,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크리스마스에 출시되는 닌텐도 게임기의 소프트웨어는 벌써 예약판매가 끝

  • 닌텐도DS 성공사례
  • 분석(2) 마케팅전략⓵ SWOT 전략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⓶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⓷ 4P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마케팅 사례⓵ 소비자층 확대⓶ 저렴한 가격과 경쟁사 비교⓷ 교육소프트웨어3. 결론(1) 닌텐도DS 개발 전/후 비교⓵ 닌텐도사의 변화⓶ 일본 콘솔게임 시장의 변화(2) 향후 전략⓵ 결과⓶ 성공법칙 ⓷ 정리 및 향후 전략4. 부록서론(1) 사례연구 개요지하철 안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 [마케팅] 휴대용게임기 닌텐도(Nintendo) 마케팅
  • 닌텐도가 국내 법인을 통해 닌텐도DS를 정식 출시하고 유명 스타를 동원한 대대적 프로모션을 전개하면서 시장이 급속히 팽창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비디오게임 시장에서 고전하며 별다른 마케팅 활동을 펼치지 못했던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가 2008년부터는 다시금 활발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어서 향후 시장의 성장세에 힘을 실을 수 있을 전망이다.닌텐도 선정이유 2007년 20대 히트 상품으로 선정된 휴대용게임기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