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화이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연구목표
2. 기업소개
본론
3. 제품/시장환경분석
4. SWOT분석
5. STP 분석
6. 4P 전략
결론
7. 향후 과제
8. 추천전략
본문내용
1. 연구 목표
여성의 삶과 뗄 수 없는 월경과 생리대
- 세계 여성인구 약 ¼ 이 1년에 열두 번, 한 달에 한 번, 약 일주일 동안 경험

생리대 시장
- 고정적 수요로 얼마만큼의 마켓쉐어 차지하느냐 중요
- 유한킴벌리 와 P&G 가 생리대 시장점유율 1위를 놓고 경쟁

유한킴벌리의 ‘화이트’ 시장점유율 1위
- 99년 이후 약 10년 동안 확고한 부동의 1위 고수하며 꾸준한 사랑과 인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 자료였습니다.
  • apri***
    (2012.06.19 14:43:5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가 넘 비싼거 같네여
  • dmsrlwl***
    (2010.05.04 11:26:4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 유한킴벌리 화이트 마케팅전략
  • 전략 (위스퍼 추격전략)3. 유통 : 대한통운에서 물류업무를 담당(약 40억원의 물류비용 절감효과) Magics - 대한펄프White - 유한킴벌리상품 : 쾌속흡수카바(화이트독점특허기술)광고 : 일반 대학생 모델 신선함과 깨끗함의 제품 이미지 강조 판촉 : 저인망식 마케팅 전술 중고교, 대학 2,000여만개의 샘플 배포유통 : ERP2002 물류혁신대회 대통령 표창※ERP 필요성 전산비용의 획기적인 절감 치열한 경쟁시대 기업의 리엔지니어링시장요구에 전사적

  • [마케팅] 유한킴벌리 화이트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향후 과제 및 전략www.yuhan-kimberly.co.kr www.kotexwhite.com www.happywhisper.co.kr www.seri.org www.fnnews.com 생리대 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개발전략 - 윤이환, 2008 문국현은 어떻게 유한킴벌리를 재창조했는가? - 최진남, 성선영, 한즈미디어, 2007 유한킴벌리 벤치마킹 대상이자 한국기업의 희망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유한킴벌리 1등급만을 추구하는 고객사랑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 조서환, 위즈덤하우

  • [마케팅] 유한킴벌리 화이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가 강력한 흡수력과 슬림형 디자인을 무기로 한 P&G에 밀린 것은 94년부터이다. 95년에는 시장점유율(금액 기준)이 47.4%대 21.1%의 더블 스코어 차로 벌어지기도 했다. 그러나 유한킴벌리는 이러한 위기에 직면해서도 좌절하지 않았고 위스퍼를 따라잡기 위해 6년간 30여 차례의 시장조사와 10여만 개의 시제품을 만든 뒤 한국인에 가장 잘 어울리는 3중 흡수구조의 화이트를 개발해냈다. 그 후 유한킴벌리는 저인망식 마케팅 전술을 구사하여

  • [마케팅관리]유한킴벌리 화이트 마케팅 전략
  • 2조 : 유한킴벌리 - 『화이트』목 차 기 업 소 개제 품 분 석시 장 분 석환 경 분 석5. 마케팅전략6. 마케팅믹스(4P’s)7. 판매 후 고객관리8. 마케팅 성과9. 향후 전망 및 추천전략기 업 명 – 유한킴벌리설 립 - 유한양행㈜과 킴벌리 클라크의 합작투자설 립 일 - 1970년 3월 30일업 종 - 위생용, 종이제품제조업총 자 산 - 5600억원(2002년)매 출 액 - 7098억원(2002년)주요사업 - 유아용품/생활위생용품/여성용품 등 제조 및 판매본사(서울), 공장(안양, 대

  • P&G 위스퍼 마케팅 전략
  • Executive Summary1. 선정이유1999년 4월 이후 생리대 시장에서 유한킴벌리 ‘화이트’에 이어 시장점유율 2위 에 머무르고 있는 P&G ‘위스퍼’의 재도약을 위한 마케팅 개선 방안 모색.2. 시장 분석2-1. 생리대 시장 규모연 매출 약 23억 개로써 약 5,000억 원 상당의 규모.2-2. 점유율 변화 양상1990년대 후반까지 P&G ‘위스퍼’가 시장점유율 1위였으나 1999년 유한킴벌리의 ‘화이트’에 1위 자리를 내주며 한 때 시장 점유율 19%까지 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