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브랜드 자산의 개념 및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마케팅] 브랜드자산의 개념 및 관리
- [마케팅] 8장 브랜드자산의 개념 및 관리
- [브랜드자산][상표자산][브랜드][상표]브랜드자산가치(상표자산가치), 브랜드자산측정(상표자산측정), 브랜드자산구축(상표자산구축), 브랜드자산활용전략(상표자산활용전략), 브랜드자산관리(상표자산관리) 분석
- [브랜드자산측정][브랜드자산][마케팅커뮤니케이션][텔레비전 채널브랜드]브랜드자산측정과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브랜드자산측정과 텔레비전 채널브랜드, 브랜드자산측정의 사례, 향후 브랜드자산측정의 과제 분석
- [브랜드자산측정][브랜드자산측정 연구흐름][브랜드자산측정 구성요인][브랜드자산측정 접근법]브랜드자산측정의 연구흐름, 브랜드자산측정의 구성요인, 브랜드자산측정의 접근법, 브랜드자산측정의 측정방법 분석
- 목차
-
1. 브랜드란 무엇인가?
2.브랜드자산의 의미와 중요성
3. 브랜드 자산의 구축
4. 브랜드 자산의 체계적 관리
4-1 브랜드인지도 관리
4-2. 브랜드 이미지, 연상관리
5. 강력한 상표의 활용방안 - 상표확장전략
6. 결론 - 브랜드 마케팅 과제를 마치며
- 본문내용
-
1.브랜드란 무엇인가?
(1) 개념 :
‘판매자가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경쟁자와 구별해서 표시하기 위해 사용하는 명칭, 용어, 상징, 디자인 혹은 그의 결합체’
(2) 배경 :
브랜드의 어원은 노르웨이의 “Brandr”에서 유래.
20세기부터 시장 경쟁에서 중요한 요소로 인식.
(3) 특징 :
1) 브랜드는 브랜드명 뿐 아니라 표현, 상징물, 디자인 포함
2) 브랜드는 타사제품과 구별 기능과 제품 차별화 수단
3) 소비자시점에서 제품인식, 자신의 이미지 표출 수단
4) 브랜드는 기업의 얼굴
2. 브랜드자산의 의미와 중요성
(1) 브랜드 자산의 개념 :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브랜드를 가졌기 때문에 발생된 바람직한 마케팅효과
(높은 상표애호도, 시장점유율 또는 수익 등)
(2) 브랜드자산 관리의 중요성 :
1) 경쟁상표와의 차별성 확보 어려움.
2) 높은 점유율과 수익성 유지하기위한 유일한 전략적 도구
ex) 무형자산의 중요성 - 필립모리스의 크래프트사 인수 사례
- 참고문헌
-
*참고 서적
브랜드의 힘을 읽는다 (더난출판 / 안광호, 이진용)
브랜드가 모든것을 결정한다 (삼성경제 연구소 / 신현앙 외)
한권으로 읽는 브랜드 마케팅 (굿모닝 미디어 / 하쿠호도 브랜드 컨설팅)
3일이면 나도 브랜드 전문가 (21세기 북스 / 노창오)
한국 최고의 브랜드 (흐름출판 / 김승범)
위대한 기업들의 브랜드 전쟁 (한국경제신문 / 로널드 알솝)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비지니스 북스 / 데이비드아커)
브랜드 자산 관리 (커뮤니케이션 북스 / 김정연)
-아이팟 처럼 만들고 구글처럼 팔아라 (랜덤하우스 / 톰 어새커)
*참고자료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332177
http://www.busanilbo.com/news2000/html/2007/0522/020020070522.1035083629.html
http://www.branddb.or.kr/database/brand_study2.asp
?pk=25&num=53
http://blog.naver.com/sana2djk?Redirect=Log&logNo=120032734379
http://cynews.cyworld.com/service/news/ShellView.asp?ArticleID=2008032803015761121&LinkID=1&lv=
http://blog.naver.com/kdnavien?Redirect=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관리][기업][인지도][신용정보][인재][마케팅][관계][위험][리스크]기업인지도관리, 기업신용정보관리, 기업인재관리, 기업마케팅관리, 기업관계관리, 기업위험관리(기업리스크관리), 기업브랜드자산관리 분석
- 마케팅믹스의 제품전략
- [상표자산]브랜드자산(상표자산)의 의미, 중요성, 브랜드자산(상표자산)의 영향요인, 선행연구, 브랜드자산(상표자산)의 조사항목, 브랜드자산(상표자산)의 연구 사례, 향후 브랜드자산(상표자산)의 연구 과제
- [통합마케팅] 브랜드자산을 강화하기 위한 통합적커뮤니케이션- 엘라스틴 사례
- 브랜드 자산 강력한 브랜드의 구축 및 관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