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오뚜기 마요네즈 러시아 진출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개요
2.회사소개
3.해외 진출 현황
-러시아 시장 진출 배경
-러시아 시장 성공 전략
STP분석
마케팅 믹스(4P)
4.결 론
본문내용
회 사 소 개

1969.05 회사 창립
1981.08 미국지사 설치
1987.11 국내 최초로 마요네스 KS 마크 획득
1996.05 주식회사 오뚜기로 상호변경
1997.05 뉴질랜드공장 준공
2002.02 오뚜기 중앙연구소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
2005.05 북미법인 'OTTOGI AMERICA' 창립
2006.09 삼포식품(주) 인수
2006.11 무역의 날 수출 5천만불 탑 수상


해외 진출 현황

1992. 10 중국 강소 부도옹식품유한공사

1997. 04 OTTOGI New Zealand

2001. 08 OTTEX MEXICO

2002. 04 중국 강소 태동식품유한공사

2005. 05 OTTOGI AMERICA


러시아 진출 배경

기회의 발견
러시아 보따리 상인에 의해 소개
부산지역 매출급등 (50% 이상)
러시아 시장조사
현지 소비량, 규격, 가격, 포장 조사
수출가능성 확인
수출 창고 일원화
96년 항구 무역실시
연평균 매출 성장률 20%
참고문헌
오뚜기홈페이지http://www.ottogi.co.kr/index.jsp

KBS 1TV 신화창조의 비밀(2006.07.02)

파이미디어 06. 06. 29 (목)

네이버 블로그 (러시아 소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부실합니다.
  • coo***
    (2012.07.31 17:05:1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오뚜기 마요네즈 러시아 진출 SWOT 분석
  • 오뚜기 SWOT 분석노란 맛으로 러시아 입맛을 잡아라오뚜기 마요네즈기업ㆍ제품 선정동기 - 오뚜기 마요네즈술집에서 마른 안주를 시킬 때, 신선한 야채를 식탁에 올릴 때, 샐러드를 만들 때 어김없이 쓰이는 마요네즈. 다양한 종류의 마요네즈가 있지만 한국인의 사랑을 널리 받고 있는 마요네즈를 하나 꼽으라면 그것은 오뚜기 마요네즈다. 한국에서의 시장점유율이 무려 80%가 넘는 오뚜기 마요네즈. 어떻게 한 기업의 한 제품이 오랜 기간 동안 사

  • [국제마케팅] 러시아 시장 분석과 `도시락` 마케팅 전략
  • 러시아대사관, 러시아개관 ‘대외정책’http://www.mofat.go.kr/ek/eka003/ekruru/eka02/ekb06/117477113196.html현 러시아 대통령인 푸틴 대통령은 집권 2기 째를 맞아 안정적인 정치, 경제 발전과 강대국으로서의 위상 회복이라는 목표 하에 국력을 감안한 현실적이고 실용주의적인 대외정책을 표방한다. 그에 따라 국가 안보의 개념 정의에 있어서는 체첸 테러 및 중앙아 이슬람 극단주의 세력의 대처를 위해 국제 테러리즘, 마약, 조직범죄 등을 주요 안보위협 요인

  • [국제마케팅] 한국야쿠르트 러시아 진출 성공사례
  • 러시아로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데 결정적 계기가 되었다. 모라티리움 이후 농심은 러시아 라면시장에서 철수하게 되었고, 야쿠르트는 적자를 보면서도 라면시장에 계속 남아 있었던 것이 지금의 한국 야쿠르트가 존재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2) 러시아 진출의 단계별 과정한국야쿠르트측은 러시아에서의 수입 요구 이후 러시아인들이 자주 찾는 부산의 텍사스촌에 마케팅팀을 급파했고, 이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뒤 본격적으로 러시아 시장을

  • [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러시아 극동위주에서 벗어난 해외진출2) 평촌공장 등 자산가치가 높아 장기적인 성장 동력3) 케찹, 마요네즈, 카레 등 제품의 지배적 사업자4) 주요 제품들의 낮은 가격 탄력성(4) Threat1) 음식료품의 차별화 어려움2)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3) 브랜드 이미지② 오뚜기(1) Strength1) 현금흐름 좋고, 영업이익보다 세전이익이 더 많은 회사→ 오뚜기는 영업이익보다 세전이익이 더 많다. 현금흐름도 좋아 현금성자산인 이자 지급성 차입금보다 많아 순

  • 한국야쿠르트 러시아 진출전략
  • 러시아대사관, 러시아개관 ‘대외정책’http://www.mofat.go.kr/ek/eka003/ekruru/eka02/ekb06/117477113196.html현 러시아 대통령인 푸틴 대통령은 집권 2기 째를 맞아 안정적인 정치, 경제 발전과 강대국으로서의 위상 회복이라는 목표 하에 국력을 감안한 현실적이고 실용주의적인 대외정책을 표방한다. 그에 따라 국가 안보의 개념 정의에 있어서는 체첸 테러 및 중앙아 이슬람 극단주의 세력의 대처를 위해 국제 테러리즘, 마약, 조직범죄 등을 주요 안보위협 요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