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IKEA의 경쟁우위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경쟁우위전략
8. 향후 전망
본문내용
스웨덴의 가구회사
- 창업주인 잉바르 캄프라드 엘름타리드 아군나리드
(Ingvar Kamprad Elmtaryd A gunnaryd)의 약자
- ready to assemble 개념에 의한 가구
- 가정용품 및 주방용품, 사무실 용품, 욕실용품 등을 생산
IKEA = A Better Life Everyday
- 모든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훌륭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가정용 가구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매일 매일 더 나은 삶을 꾸리도록 도와준다.
사기업으로 1943년 스웨덴에서 창립
가구업계의 “맥도날드”로 불리는 스웨덴 홈퍼니싱 기업 (낮은 가격, 젊고 심플한 디자인)
조립식 가구 및 생활용품 전반 취급
DIY (Do it yourself)분야에서 폭발적인 매출 신장 기록
세계적인 문화브랜드 기업
2006년 브랜드가치 8,763백만 달러로 추정 (Business Week/Inter brand Best Global Brands 2006)
해마다 4억 명 이케아에서 쇼핑
1억 8천만 부의 카탈로그 발행(2006년도 기준) →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힘
참고문헌
www.ikea.com
www.ikea-group.ikea.com/corporate
www.interbrand.com
www.alliancedate.com
www.kotra.or.kr
www.seri.org
www.mk.co.kr
www.e-today.co.kr
www.moneytoday.co.kr
빅 씽크 전략 - 번트H.슈미트, 권영설 역, 세종서적, 2008
이케아 (스웨덴 가구왕국의 상상초월 성공 스토리) - 뤼디거 융블루트, 배인섭 역, 미래의창, 2006
CEO에서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 - 니르말야 쿠마르, 김상욱, 전광호 역, 김영사,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전략적 혁신 IKEA의 전략 한국 신용카드업계
  • 전략적 혁신은 기존 산업규범의 타파에서 출발한다.산업규범?→환경이 바뀌면 그 방식이 더 이상 맞지 않는 경우가 생김- 따라서 전략적 혁신이란 산업규범을 무조건 깨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산업규범 중 환경변화로 인해 더 이상 성공적이지 않은 산업규범을 깨뜨림으로써 보다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전략을 만들어내는 것.8- 특정 규범이 형성될 당시에 가장 성공적인 방식. 5.전략적 혁신이 경쟁우위를 보장한다.-기존기업들이 자원과 능

  • 경영전략 전략적 혁신 IKEA의 전략 전략적 혁신
  • 전략을 모방하지 못하고 기존 전략을 계속 고수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9- 필요한 자원과 능력을 선두기업의 현재수준으로 향상시켜 추월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며, 이는 선두기업에 대한 끝없는 추격전이 되어 선두기업 대비 경쟁력은 항상 열위에 있다.- 이케아(IKEA)도, 전략적 혁신이 아닌 선두기업을 따라잡고자 하는 시도를 하였다면 절대 성공하지 못하였을 것.- 전략적 혁신의 경우 사업영역의 구조적 매력도를 높이며, 기존의 전략과는 다른

  • 경영전략 전략적 혁신 IMF이후 한국기업 IKEA의 전략 경쟁우위의 보장 신용카드업계 LG카드의 전략
  • 경영전략-전략적 혁신을 중심으로목 차1. 경영전략의 필요성 대두2. 지름길을 찾아라: 전략적 혁신유럽 가구업체의 전략과 IKEA의 전략3. 전략적 혁신은 기존 산업규범의 타파에서 출발한다.4. 전략적 혁신이 경쟁우위를 보장한다.5. 전략적 혁신으로 경쟁력을 높인다.6. 한국 신용카드업계와 전략적혁신7. 전략적 혁신 이후의 과제8.토론21. 경영전략의 필요성 대두IMF이후 한국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대한 당위성이 나타남3한국기업이 세

  • [국제경영] 이케아 IKEA의 한국 진출 전략
  • IKEA의 한국 진출에 대해 논의해보았다. SWOT 분석과 4P 분석을 통해 현재 IKEA가 한국 진출에 있어서 어떠한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는지 분석하였고, STP를 통해 향후 IKEA의 한국 진출 전략을 구상해보는 것으로 보고서를 마무리하였다.◇목차◇Ⅰ. 서 론Ⅱ. 본 론1. 5막 경쟁 드라마로 살펴본 IKEA의 탄생과 발전1) 예견 경쟁2) New Power 준비 경쟁3) 초기시장 장악 경쟁4) 주류시장 장악 경쟁5) 정상 리더십 경쟁2. IKEA의 위기극복 사례3. IKEA 브랜드 성공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
  • 경영활동을 벌이는 기업이다. 다국적기업은 일명 초국적 기업 또는 세계기업이라고도 한다. 다국적기업의 효시는 1602년 네덜란드가 인도에 세운 동인도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그 수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수많은 다국적 기업가운데 성공하는 기업과 실패하는 기업이 있다. 다국적 기업의 성공 전략에는 수많은 전략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기술혁신, 현지화와 표준화, 글로벌 마케팅, 규모의 경제(비용면에서의 우위), 인터넷 기업의 성공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