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프로야구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3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마케팅전략 방안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1. 현재 8개 구단 운영 중 (2008 우리 히어로즈 창단)
2. 입장료 7000~8000원 수준
3. 최근 룰 개정으로 관중몰이 시도
4. 2008년 6월 현재 프로야구 인기 급상승
단일리그제로 각 팀은 126게임(리그구분 없이 팀간 18차전)
2008년부터 무제한 연장전 돌입, 무승부 제도의 폐지
준 플레이오프 - 팀 순위 3위와 4위 팀이 5전 3선승제의 준 플레이오프를 펼치게 된다.
플레이오프 - 준 플레이오프의 승자와 팀 순위 2위 팀이 5전 3선승제의 플레이오프를 펼치게 된다.
코리언 시리즈 - 플레이오프의 승자와 팀 순위 1위 팀이 7전 4선승제의 코리언 시리즈를 펼치게 된다.
야구의 주 고객층이 20대인 반면에 20대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대학생 할인제도를 도입한다. 잠재고객층이 가장 많이 포진되어있는 대학생 할인 제도를 실시 함으로서 관중동원을 늘리고 기존관객의 유출을 막는다.
영화나 패션, 유통업 등 전반적으로 실시되고 있고 일부 구단에서 실시되고 있는 마일리지 제도를 전 구단으로 범위를 넓혀 실시하여 포인트를 쌓아서 다시 야구장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든다.

여성 마케팅
구매력+ 현금구매
- 소비자의 편의 증가
- 멀티 플렉스와의 경쟁 확보
- 여성만을 위한 서비스 제공으로 관심유도
참고문헌
www.koreabaseball.com
www.nso.go.kr
www.kleaguei.com
www.kcti.re.kr
www.kofic.or.kr
스포츠마케팅 - 양성국, 김수잔
야구장에서 농구장까지 - 정희정
한국 스포츠 산업 육성방안 - 박영옥
스포츠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김용만
스포츠마케팅 전략 - 김화섭
프로야구 관중의 경기관람결정 요인과 재 관람 의사와의 관계 분석 - 백승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프로농구의 발전방향
  • 프로농구는 다른 프로스포츠인 축구와 야구의 성장에 비해 관객의 수 증가 정체, 3개 스포츠 중 가장 낮은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90년대 초중반 농구대잔치 당시의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다.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하여 프로농구 활성화가 절실히 요구되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스포츠마케팅의 개념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고, 미국의 프로농구 NBA의 마케팅 활동과의 비교를 통하여 한국 프로농구의 발전방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Ⅱ. 스포츠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마케팅 6. 스포츠 마케팅사업1.들어가기지난 여름 스포츠계를 강타한 프로야구가 폐막되자마자 다시 실내스포츠 농구붐이 일고 있다. 프로야구나 프로농구는 개막전부터 국가적인 관심거리가 되곤한다. 또한 스포츠스타들은 인기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극성팬들의 성화에 못이겨 몸을 사릴정도로 유명인사가 되기도 한다. 그러나 프로야구나 농구를 제외한 대부분의 스포츠는 국민들에게 외면 당하는 경우가 많다. 권투 축구 배구

  • [스포츠마케팅] 잠실 야구경기장 수익성 재고 방안
  • 전략을 통하여 관중을 확보하는 전략이다.(2) 클럽좌석 (Club Seat)- 일반석에 비하여 한 단계 높은 급의 좌석으로서 등받이와 쿠션, 넓은 1인당 공간 이 제공 좌석의 가격은 프로야구의 경우 25~30달러 정도- 최근 새로 신축되는 미국의 경기장에는 다소 높은 가격으로 클럽석 이용 팬들을 위한 별도의 휴식공간을 마련해주며 특별 서비스 제공워싱턴 D.C의 잭 켄트 쿠커 구장은 1,5000석의 클럽석 이용자에게 웨이터서비스 와 카페 트 깔린 중앙홀 및 라운지,

  • [스포츠마케팅] 잠실 야구 경기장 수익성 재고 방안
  • 전략을 통하여 관중을 확보하는 전략이다.(2) 클럽좌석 (Club Seat)- 일반석에 비하여 한 단계 높은 급의 좌석으로서 등받이와 쿠션, 넓은 1인당 공간 이 제공 좌석의 가격은 프로야구의 경우 25~30달러 정도- 최근 새로 신축되는 미국의 경기장에는 다소 높은 가격으로 클럽석 이용 팬들을 위한 별도의 휴식공간을 마련해주며 특별 서비스 제공워싱턴 D.C의 잭 켄트 쿠커 구장은 1,5000석의 클럽석 이용자에게 웨이터서비스 와 카페 트 깔린 중앙홀 및 라운지,

  • [일본 대중문화]일본 J리그
  • 한국선수를 데려가지는 않기 때문이다. - 유소년 제도유소년육성제도를 살펴보자면, J리그는 프로팀의 유소년팀 운영이 의무이다. (이점은 우리 K리그도 필요하지만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점은 J리그 각 구단 뿐만 아니라 일본축구발전에 엄청나게 기여한 것으로 보여진다. 대표적으로 현재 셀틱으로 이적한 나카무라 선수가 요코하마 마리노스의 유스팀 출신이다. 일본 내 프로구단의 유스팀 운영은 의무이기 때문에 모든 J리그의 모든 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