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두산주류 처음처럼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전략
7. 마케팅성과
8. 향후 전략
본문내용
술 마신 다음날에도 몸 상태가 원래대로 환원된다는 뜻
수기 체의 글씨로 느낄 수 있는 안정감
소주 이름은 짧아야 한다는 속설을 깬 감성적인 접근
`까치`와 처음 돋아나는 새싹이미지
=‘새로움’, ‘변하지 않음’

소주의 80%를 물이 차지
사회 전반적인 ‘웰빙’열풍
기름진 산성안주에 안성맞춤

북어국에 풍부한 알라닌 성분이 포함
> 숙취해소 도움

주류시장 전반에 이른 저도주 선호현상
여성음주인구 증가 > 순한 맛 선호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내면서도 소주 특유의 맛을 유지
참고문헌
www.soju.co.kr
www.doosan.com
www.chamisulfresh.com
www.ssozle.com
www.kalia.or.kr
www.fnnews.com
www.moneytoday.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chosun.com
인터랙티브 마케팅 - 신병철, 살림BIZ,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 Marketing Strategy목 차두산주류BG 소개처음처럼 출시배경STP4. 제품분석- 4P시장분석-주류시장, CUSTOMER, COMPETITOR6. SWOT 분석세부마케팅 전략제시두산그룹 소개7BG(Business Group),4BU(Business nuit)운영:새로운 모습의 미래지향 운영체제를 위함2. 설립일 : 1933년 12월 18일㈜두산 전자 BG ,테크팩 BG , 상사 BG , 주류 BG , 식품 BG , 의류 BG , R&D, 잡지 BU , 타워 BU , 정보통신 BU , 두산 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 두산산업개발㈜ , 삼화왕관㈜ , ㈜오리콤 , ㈜네오

  • 두산 주류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 두산 주류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기 업 소 개 ■ 기업소개1. 두산 주류BG의 기업 소개 두산 주류BG는 혁신적인 기술과 다양한 주종 개발을 기반으로 건강 지향적이고 부드러움을 선호하는 소비자 Needs에 부응하여 소주와 청주, 매실주, 리큐르, 와인, 위스키 등 전 주종에 걸쳐 다양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종합 주류메이커회사이다. 이러한 추세에 부응하여 더욱 부드러운 맛과 세련된 이미지로 산소주를 Renewa

  • [마케팅전략] 두산 처음처럼 차별화를 통한 시장 침투 전략
  • -경영학원론 미녀미남조(12조)처음처럼 M/S 확대를 위한 분석 (세계 최초 알칼리수 소주 - 처음처럼)목 차서 론 : 1. 기업 소개 소개 & 두산주류BG 조직도: 두산주류BG2. 기업 선정 이유 및 소주시장 분석 (1) 기업 선정 이유(2) 소주 시장 산업 환경 분석.본 론 : 1. 경쟁자분석(참眞이슬露)(1) 참眞이슬露의 탄생 배경(2) 참眞이슬露의 SWOT분석(3) 시장점유율 변화 및 판매량(4) 참眞이슬露의 마케팅 전략(5) 참眞이슬露의 성공요인2. 과거의 두산 (1) 미소

  • [마케팅] [마케팅]두산소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A+리포트)
  • - 목 차 -1. Introduction(1) 처음처럼 출시배경(2) 처음처럼의 특징과 성공요인 2. 환경 분석(1) 거시적 환경 분석 (2) 미시적 환경 분석3.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마케팅전략(1) Product 전략(2) Price 전략(3) Place 전략(4) Promotion 전략(5) 마케팅 정리6. 문제점과 개선방안(1) 문제점(2) 개선방안1. Introduction두산 주류B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주류나 화장품 등의 산업 쪽으로 의견을 좁힐 수 있었고 그 중에서도 두산의 처음처럼은 보수적인 주류시장에서 급속히 빠른 성공을 일궈낸 브랜드였다. 따라서 처음처럼이 어떻게 급성장을 이루게 되었는지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고자 한다.(참고) 마케팅 성공 브랜드로써의 객관적 근거 자료 제시 07년 상반기 소주 시장 2.8%p 상승대한주류공업협회의 6월 실적 발표에 따르면 07년 상반기 소주시장 총수요가 전년대비 2.8%p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