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의 유럽진출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마케팅전략
5. 성공요인분석
6.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삼성은 1938년 이병철 선대 회장이 대구시 수동에서 자본금 3만원으로 삼성상회를 설립한데 기초하여 지난 60여 년 간 섬유, 제당, 전자, 항공 및 기계, 화학, 조선, 금융 등 시대가 요구하는 사업을 전개해 왔다. 또 1993년부터는 양적인 성장을 지양하고 질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신 경영을 실천하여 90년대 말부터 수익의 급격한 상승 기조를유지하였다. 2006년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62억 달러로 세계 20위이고 삼성의 연간 수익은 2005년 말 9조 7천억 원으로 국내 시장 가치의 22.4%를 차지하는 대기업이다. 삼성은 21세기는 전자, 금융, 서비스를 미래의 최우선 사업영역으로 설정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고객, 종업원, 협력업체, 주주, 그리고 지역사회의 공동 이익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인류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초일류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삼성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 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 하기 위해 ‘인재제일, 최고지향, 변화선도, 정도경영, 상생추구’ 를 모든 삼성인이 공유하고 지켜야 할 핵심가치(Samsung Values)로 삼고 있다. 삼성 핵심가치는 `우리는 누구이며, 어떻게 일하는 사람들인가`를 알려주는 삼성인의 정체성이며, 가치판단의 기준이자, 하나의 삼성을 이끌며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해 온 삼성 성공의DNA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www.sec.co.kr
www.seri.org
www.anycall.com
www.koreaherald.co.kr
www.ddaily.co.kr
sports.chosun.com
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 - 기타오카 도시아키, 책보출판사, 2006
성공하는 삼성의 변화관리 - 강상구, 어드북스, 2005
디지털권력 : 디지털기술, 조직 그리고 권력 - 장승권, 최종인, 홍길표, 삼성경제연구소, 2004
삼성전자30년사 - 삼성전자주식회사, 1999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성공 비결 -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