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던킨도너츠의 국내진출 현지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국내진출 현지화전략
7.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1) 명칭 및 로고의 기원
던킨도너츠를 던킨 커피에 DUNK IN 하여 먹는다는 의미가 있으며 이는 던킨도너츠는 던킨 커피에 어우러져 먹을 때 가장 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던킨도너츠의 로고는 흰색 바탕에 화려한 오렌지색과 마젠다 색으로 구성되어 세계의 사람들이 항상 젊음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2) 역사
던킨도너츠는 ‘가장 좋은 상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판매한다.` 는 기업 이념 하에 54 년 역사를 지녀 온 세계 최대의 도넛 & 커피 전문 브랜드로써 전 세계적으로 50여 개국에서 6,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던킨도너츠의 창시자 빌 로젠버그는 2 차 세계 대전 중에 노동자들에게 간편한 음식을 제공할 필요성을 느껴 1946년 5,000 불을 투자해서 노동자를 위해 새로운 점심메뉴로서 도넛과 커피를 서비스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1950년에 메샤츄세츠, 퀸시에 “Open Kettle”이라는 이름으로 첫 점포를 열게 되었는데, 그 첫 점포는 상당한 인기를 끌며 지속적으로 점포를 확장하게 되었다. 그 당시 대부분의 도넛 점포들은 3~4 가지의 단순한 아이템만 갖고 있었고 커피도 취급하지 않았기에 빌 로젠버그는 다양한 도넛 개발과 질 좋은 커피 빈 공급에 매진, 1955년에 가맹 1호 점을 개설하게 되었다 또한 1963년에는 100개의 점포에서 천만 불의 매출을 기록하며 1970년 에는 일본에 1호점을 개점하였다. 1978년에는 첫 TV 광고를, 79년에는 방콕에 세계 최대 의 도넛 전문 매장을 운영하며 그 사업을 확장하게 되었고, 그 후 세계적 식품 회사인 Allied Domecq에서 인수하며 국제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www.dunkindonuts.co.kr
www.mk.co.kr
www.asiaeconomy.co.kr
news.hankooki.com
브랜드 매니지먼트 - 케빈레인컬러, 이상민 외 역, 비즈니스북스, 2007
던킨 도너츠의 4P 전략과 1위 비결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Business Week Online. July 3. 2003
브랜드 마케팅 - 한국마케팅연구원 편집부, 한국마케팅연구원, 2002
튀지 말고 차별화하라. - 잭 트라우트, 스티브 리브킨, 더난,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파리바게트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파리바게트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중국진출 성공전략분석및 파리바게트 향후전략방향제언
  • 전략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주요 추진사항을 제품 개발 및 생산 시스템, 가맹점 운영 시스템, 고객관리 시스템 등에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제품 개발 및 생산 시스템에서는 업계 진출시 고객에게는 가장 신선한 빵을 제공하고, 가맹점주에게는 효율적인 재고관리를 통한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냉동생지를 이용한 Bake-off Syste을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도입 및 확산하여 빵의 최고 신선도향상 을 이루었다는 것이고, 가맹점 운영 시스템에서는 3

  • [마케팅] `크리스피 크림 도너츠(KRISPY KREME)` 마케팅 전략 분석
  • 경영전반에 걸쳐 지원도 해주고 있다. 또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한 독특하고 기발한 홍보활동으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도 높이고 있어 창업을 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인지도에 대한 매출의 부담감을 덜어주고 있다. 이러한 본사의 노력과 맛에 대한 확신으로 현재 던킨도너츠는 전국적으로 가맹점을 모집하고 개설된 가맹점들은 성업중에 있다.4.2. 던킨 도너츠의 국내 시장 진출1950년대에 미국에서 처음으로 문

  • [마케팅원론] 던킨 도너츠의 마케팅 전략(크리스피 크림, 스타벅스 등 경쟁사 분석)
  • 던킨 도너츠의 소개1985년 태인샤니 그룹(現 SPC 그룹)과 Allied Domecq 그룹의 합작투자로 설립된 비알코리아(BR KOREA)㈜는 85년부터 ‘배스킨라빈스 31’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시작, 현재 약 650 여개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던킨도너츠 인터내셔널과는 93년 합작 사업을 실시, 94년 이태원 1호점을 선보였으며 매년 급속한 신장을 이뤄 2007년 10월 기준 48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글로벌 전략과 함께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

  • [마케팅원론] 맥도날드의 성공전략
  • 경영자(CEO)가 적극 추진했다. 중국 시장에 대한 맥도날드의 전략을 요약해주는 것이기 때문이다.맥도날드가 중국에 첫 판매점을 연 것은 지난 1990년. 선전에 첫 매장을 연 이후 18년 동안 맥도날드의 중국 매장은 960개로 늘었으며 직원만 6만여명에 달하는 고성장을 지속했다. 중국 진출 당시 중국 도시민들의 월급은 평균 120~130위안(약 2만원)이었다. 맥도날드의 인기 메뉴인 빅맥의 가격이 10위안이고 더블 치즈버거 역시 가격이 5위안이라는 점을 감안

  • [마케팅] 던킨도너츠 마케팅분석
  • 1. 기업분석(1) 던킨 도너츠 인터내셔널 분석(2) 한국 던킨 도너츠 분석1) 한국 던킨 도너츠의 진출과정2) 비전3) 경영이념4) 경영전략5) 연혁2. 시장분석(1) 소비자분석(2) 시장동향(3) 자사분석(4) 경쟁사분석3. 마케팅 목표4. 던킨 도너츠 STP 분석5. 던킨 도너츠의 4Ps 분석6. 광고(1) 기존 광고 (2) 우리의 광고 우리가 사랑하는 던킨1.기업분석(1) 던킨 도너츠 인터내셔널 (DDI : Dunkin Donuts International)윌리엄 로젠버그(William Rosenberg)는 2차 대전 직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