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마케팅, 귀족마케팅] VIP마케팅의 개념과 귀족마케팅 사례 및 VIP마케팅 활동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VIP마케팅의 개념
Ⅲ. 귀족마케팅 사례(동양카드)
Ⅳ. VIP마케팅의 활동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특정 시장이 바람직한 표적시장이 되기 위해서는 규모의 적정성, 접근가능성, 측정가능성, 차별적인 마케팅반응이라는 세분화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고소득층 시장은 이러한 조건을 대부분 충족시킨다. 미국의 경우 Mendelsohn Media Research 등에 의해 고소득층의 규모와 여러 제품구매 특성이 조사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고소득층에 관한 구체적이고 종합적인 자료는 드물며, 몇 가지 간접적인 자료로서 그들의 규모를 추정해 볼 수 있다. 한국은행의 집계에 따르면 5억원 이상 개인 고객들의 계좌수는 1만8천4백여개이며, 계좌당 평균 금액은 13억9천만원 정도라고 한다. 또 국세청 발표에 따르면 4천만원 이상 금융소득을 올린 종합과세 대상자는 4만4천3백여명이었으며, 이후 약 10만명 정도가 대상자로 되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우리나라 전체 가구를 1천3백만가구로 볼 때 대략 0.8% 정도로 추정된다. 마케터들은 이들 최고소득층의 범주를 보다 넓게 파악하여 소득 상위 5~10%층을 귀족마케팅의 대상으로 보고 있다. 미국의 경우 사회계층을 5개로 분할하는 경우 최상층(upper class)은 전인구의 1.5%, 중상층(upper middle class)은 12.5% 정도인 것으로 보고 있다. 이들 고소득층은 매체노출에 있어서도 다른 소득층과 차이가 난다. 일반적으로 공중파TV를 적게 보는 반면 상대적으로 케이블TV 시청 비율이 높으며, 특정 잡지 구독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경우 고소득층은 Avenue, Southern Accent, Robb Report나 Town & Country와 같은 잡지를 많이 보며, 우리나라의 경우 오뜨, 노블레스 같은 잡지가 고소득층 전문잡지로 자리잡고 있다.
- 참고문헌
-
김경섭. 국내 소비시장 고급화에 따른 귀족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중부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원 2002학년도 석사학위논문.
김대영. 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미래의 창. 2001.12.
김민주. 마케팅어드벤처 미래의 창. 2002.09.
김상헌. 귀족마케팅(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 청년정신. 2003.
박정현. 1%를 위한 전쟁-귀족 마케팅. LG 경제연구원. 2002.
서기만. 새로운 마케팅 기회, 프레스티지 마케팅. LG 경제연구원. 2000.
이성동. 한국형 귀족마케팅. 스마트비즈니스.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VVIP마케팅의 사례와 나아갈 방향] VVIP마케팅 - VVIP마케팅 개념, VVIP마케팅 사례, VVIP마케팅 특징, VVIP마케팅 문제점과 해결방안
-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귀족마케팅의 의의와 기법 및 국내외 사례분석(A+리포트)
- 귀족 마케팅의 개념, 효과, 장점, 특징 등에 대한 이해와 국내외 귀족마케팅 활용 및 관련 사례 분석을 통한 귀족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
- [마케팅]귀족 마케팅의 개념(정의, 효과, 장점, 특징 등) 귀족마케팅 시장 현황 및 관련 사례 분석을 통한 귀족 마케팅 성공전략 고찰
- [해양관광경영] 부산지역 카지노업체의 비교 분석과 대한민국 카지노 산업의 발전 방향(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카지노와 세븐럭카지노 부산 롯데호텔점 비교를 중심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