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문학] 문예사조와 파울로 코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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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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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브라질문학의 시대구분
II. 브라질문학의 문예사조
III. 파울로 코엘료의 작품을
통해본 브라질문학
IV. 참고 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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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 브라질문학의 문예사조 – 식민시대 문학
1768 끌라우지우 마누엘 다 꼬스따의 『시작품집』
출판 이후부터, 1808년 포르투갈 왕실의 천도까지
민족주의(토착의식) & 신고전주의
& 낭만주의로의 새로운 지평
-> 서사시 장르 발달
1808년부터 시작, 1836년 본격적인 낭만주의의
출발시점 전까지
민족주의 의식 배양, 독립정신 고양 활발한 시기
신고전주의+낭만주의 = 절충주의적 성격
브라질 발견 초기의 역사적 상황 묘사
획일적이지 않은 부정형의 문학
보고문학, 예수회문학, 선교문학
.
.
.
1945년을 기점으로 모더니즘이 끝나고 새로운 문예사조 등장
전 시대에 대한 재조명과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는 움직임
오늘날까지 브라질문화 전반에 걸쳐 큰 줄기를 이루고 있는 것
-> 전위문학인 구체주의 운동
Ⅲ. 파울로 코엘료의 작품을 통해본 브라질문학
파울로 코엘료 (Paulo Coelho)
1947년 8월 24일
Rio de Janeiro 출생.
대학에서 법학을 전공했다.
25세 때 연극연출가 겸 TV 극작가로 활동을 시작했고, 대중음악의 작곡·작사가로도 명성을 떨쳤다.
1987년 자아의 연금술을 신비롭게 그려낸 『연금술사』의 대성공으로 단숨에 세계적인 작가의 자리에 올랐다. 이 작품은 전세계 120여 개국에서 번역되어 지금까지 2,000만 부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발표하는 작품마다 엄청난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가히 코엘료 신드롬이라 할 만한 현상을 낳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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