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매스미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1.매스미디어란 ?

2.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관계

● 본론

1.스포츠와 메스미디어의 첫 만남

2.매스미디어의 기능 및 효과

3.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치는 효과

4.스포츠가 미디어에 미치는 영향

● 결론

- 개선, 발전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 서론

1.매스미디어란 ?
미디어란 매체·수단이란 뜻으로, 불특정 대중에게 공적·간접적·일방적으로 많은 사회정보와 사상을 전달하는 신문 ·TV ·라디오 ·영화 ·잡지 등이 대표적이다. 매체와 수단에 따라 신문 ·잡지 ·도서 등의 인쇄매체와 TV ·라디오 ·영화 등의 시청각매체(비인쇄 또는 전파매체)로 나누어진다.
최근의 기술적 발달로 더욱 다양화하는 매스 미디어의 성립기반으로는 근대산업의 발달에 따른 도시에의 인구집중, 교육의 확산, 경제적 여유와 여가시간의 증대 등 대중사회 형성의 여러 조건을 들 수 있다. 또한 현대사회에 있어서 매스미디어는 감시 기능, 사회 각 영역의 연결 기능, 사회 유산의 전승 기능, 오락적 기능, 교육적 기능, 문화적 기능, 정보 기능, 사회통합과 사회변동의 기능, 그리고 현실도피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2.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관계
스포츠는 점점 더 중요한 대중 현상으로 변화 되면서 지금까지는 별다른 관계를 맺지 않고 있던 몇 가지 사회 요인과 급속하게 결합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스포츠는 의식적으로 이루어지는 놀이 행위로 상호작용 속에서 이루어지며 외부로부터 찬양 고무되는 특이한 특성을 갖는다. 그런데 스포츠는 찬양 고무되어 물질적인 보답 행위가 이루어지면 이루어질수록 직업적인 경향을 띠게 되고 그 반대로 물질적인 보답 행위가 적으면 적을수록 놀이적인 성격을 갖게 된다.
참고문헌
미디어 스포츠 (김원제, 2005 커뮤니케이션북스)
현대사회와 스포츠 (강효민, 남제화, 2006 보경문화사)
스포츠 저널리즘과 스포츠 마케팅 (하크포르트 요셉, 방정배. 송해룡 편역, 1998 커뮤니케이션북스)
스포츠 미디어를 만나다 (송해룡 편역, 2001 커뮤니케이션북스)
스포츠 미디어 (한이석, 2003 형설출판사)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스포츠 콘텐츠 (송해룡, 2002 커뮤니케이션북스)
미디어 스포츠와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송해룡, 1999 커뮤니케이션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스포츠와 매스미디어
  • 스포츠와 대중매체● Index ▶ 도입대중매체의 개념▶ 내용1.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관계1)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치는 영향(1) 스포츠의 대중화(2) 스포츠의 상품화(3) 경기규칙과 경기시간의 변화(4) 스포츠 기술의 발전2) 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치는 영향(1) 스포츠의 TV방송조절(2) 각종 보도 기법 및 장비 발달(3) 스포츠 저널리즘의 확대(4) 대중적 미디어 정착에 기여 3)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와 공생관계2. 매스미디어의 스포츠 보도 문

  • [매스컴]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관계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관계목차1. 서론 1) 주제선정이유2) 스포츠저널리즘의 정의2. 본론1) 매스미디어와 스포츠의 영향력2) 스포츠에 대한 매스미디어의 긍정적 측면3) 스포츠에 대한 매스미디어의 부정적 측면3. 결론4. 참고문헌1. 서론1) 주제선정이유 : 사회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삶을 살 수 있게 발전함에 따라 개개인의 취미생활도 각각 다양해지게 변화하였다. 스포츠도 예외일 수 없는데, 직접 운동을 하면서 즐기다가 점차 조직화되고, 결

  • [스포츠][미디어][스포츠와 매스미디어][스포츠미디어][사회기능][상품화기능]스포츠와 미디어, 스포츠와 매스미디어 고찰 및 스포츠미디어의 역사, 스포츠미디어의 사회기능, 스포츠미디어의 상품화기능 분석
  • 스포츠와 미디어, 스포츠와 매스미디어 고찰 및 스포츠미디어의 역사, 스포츠미디어의 사회기능, 스포츠미디어의 상품화기능 분석Ⅰ. 개요Ⅱ. 스포츠와 미디어Ⅲ. 스포츠와 매스미디어1. 스포츠와 매스 미디어의 상호관계2. 매스 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치는 영향Ⅳ. 스포츠미디어의 역사1. 1988년 이전1) KBS2) MBC2. 1995년 이전1) KBS2) MBC3) SBS3. 2000년대1) KBS2) MBC3) SBSⅤ. 스포츠미디어의 사회기능Ⅵ. 스포츠미디어의 상품화기능참고문헌Ⅰ. 개요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스포츠대중화,스포츠마케팅,마케팅전략사례,스포츠산업화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상호공생적 관계목 차Ⅰ.매스미디어의 정의 및 변천사1.매스미디어의 정의32.매스미디어와 스포츠의 상호발전3Ⅱ.매스미디어와 스포츠의 관계1.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41) 스포츠의 대중화.42) 기업들의 스포츠 투자 유도.

  • 미국 프로스포츠의 세계 시장화 전략,프로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상호관련성
  • 프로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상호관련성을 통해 본 미국 프로스포츠의 세계 시장화 전략Contents미국스포츠와 세계화 전략프로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상호관련성미국스포츠와 대한민국결론야구(MBA)농구(NBA)그 밖의 스포츠성공 포인트 & 배울점우리나라의 스포츠 세계화 전략1 프로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상호관련성1 프로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상호관련성미국스포츠산업=X2X7방송국(광고수입증대 목표로)스폰서(기업수익창출목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