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과학개론] UCC 수익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UCC의 현황
-현재 UCC 수익 모델
-주요 UCC 업체들의 수익 배분 사례

2.현재 UCC 수익모델의 문제점
-광고주의 참여 저조
-단순한 수익 구조
-비용의 증가

3.바람직한 수익모델을 위한 방안
-광고 수익률 증대
-수익구조 다변화
-비용 절감

4.결론 및 미래 전망
본문내용
Ⅰ. UCC의 현황

1. 현재 UCC 수익 모델

1) 광고 모델
동영상 UCC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거나 배너나 링크를 연계하는 방식
레버닷컴, 판도라TV – ICF를 UCC 영상 이전 혹은 이후에 시청
다음TV팟 - 동영상 틀에 광고주의 로고를 노출하는 형태
2) 판매 모델
디지털에서 UCC를 매매하고 활용은 오프라인에서 개인적으로 하는 모델
해피캠퍼스 – 각종 리포트를 유료로 다운로드


2. 주요 UCC 업체들의 수익 배분 사례

1) REEVER
세계 최초로 동영상 제작자들에게 광고 수입을 분배
UCC 제작자들, UCC 공유자들과 광고 수입을 나누어 갖는 수익 모델
광고 수입의 40%를 UCC 제작자에게
광고 수입의 20%를 UCC 공유자에게



2) 판도라 TV
국내 업계 최초로 동영상 광고 수익 일부를 창작자와 공유하는 방법 도입
이용자가 올린 동영상을 다른 사람이 클릭할 때마다 자체 사이버머니 지급
일정액이 쌓이면 사이버머니를 현금으로 환전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발전방향
  • 변화1. 인구 고령화에 따른 실버 관광 각광2. 생활양식의 변화3. 주 5일 근무제 확산으로 인한 여가 시간 증가과학기술(Technology)1. 전자여권Ⅴ. SWOT 분석 1) 강점(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기(Threat)Ⅵ. 하나 투어의 발전 방향 및 전략여행사에 지식 경영 도입성공 관광 상품의 관건은 소비자의 욕구충족 고객 관계 관리 - CRM의 강화1) 고객별 담당 직원 제도 2) ‘한 장의 추억‘ - 여행 후기 공모3) 프로슈머 마케팅 (Prosumer Marketing)

  •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1공통)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발전 및 확장 방향 설명0k
  • 경제적 효과와 성장전략, -조위덕, 이경전, 이호근 외 3명(2006), 『유비쿼터스 패러다임과 U-소사이어티』, jinhan M&B.-안중호, 문재웅(2007), - 기술동향 및 활용사례를 중심으로,『유비쿼터스 사회의 이해』, 집문당.- 정주희, 2014, 주간동아, 세상에 하나뿐인‘셀프웨딩’ 뜬다-마화텅 & 장샤오펑(2016.). Internet+. 강영희 & 김근정 옮김(2016.). 『인터넷 플러스 혁명』. 서울: 비즈니스북스.사물인터넷으로 발전하는, 유비쿼터스 개론, 양순옥, 김성석,

  • [매스커뮤니케이션] 새로운 저널리즘의 등장에 의한 저널리즘의 위기 -포털 저널리즘을 중심으로
  • 수익성 차원에서 포털에 기사를 제공하고 그 권리를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 심지어는 뉴스의 제목이 바뀌는 것도 묵묵히 참고 있다. 이것이 현실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별사 차원이 어렵다면 기자협회나 단체 차원에서 저작권 등 콘텐츠 제목변경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다섯째, 학계의 포털 저널리즘에 대한 연구가 요구된다. 인터넷 신문에 대한 연구가 상대적으로 기술이나 현실에 따라가지 못하고 있지만

  • 출판 산업의 현황, 과제, 그리고 대안(E-book의 발전 전망을 중심으로)
  •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급증한국은 우수 출판지식 콘텐츠의 생산력 부진으로 번역도서가 전체 출판종수의 약 30%(2004), 시장규모의 약 50%를 차지하는 등 외국에 비해 대외의존성이 매우 심각한 상황이며, 이는 장기적으로 글로벌 경쟁력의 약화를 가져오게 된다.분야총류철학종교사회과학순수과학기술과학예술어학문학역사학습참고아동만화계총 발행종수332838203257778493660163222468261130019197146759343,585번역출판 종수333003198831532

  • 정보의 공유 냅스터와 소리바다를 중심으로
  • 정보의 공유 냅스터와 소리바다를 중심으로Ⅰ. 서론1.문제의 제기지금 우리 사회는 컴퓨터와 인터넷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여 종래의 산업사회를 뒤로하고 고도 정보화사회로 진입하는 단계에 있다. 이러한 고도정보화사회의 특징은 다양성, 신속성, 비정형성, 불연속성 등으로 산업사회와는 전혀 다른 특징을 갖는다) http://user.chollian.net/~sodomun/stroom2.htm.반드시 A. Toffler와 D. Bell 등과 같은 많은 학자들은 21세기 미래사회를 고도화된 정보화사회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