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스페인어 인사말 배우기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단원명 : ¡Hola, amigos!
2. 단원의 목표
3. 단원의 개관
4. 학습의 흐름
5. 본 단원 전개를 위한 학습자 분석
6. 교과 내용 분석
7. 단원 전개 계획
8. 단원의 평가 계획
9. 본시 수업 설계
10. 본시 교수 ․ 학습 지도안
11. Rationale (이론적 근거)
- 본문내용
-
스페인어과 교수 ․ 학습 과정안
1. 단원명 : ¡Hola, amigos!
2. 단원의 목표
1. 지식 ․ 이해
■ 만날 때와 헤어질 때의 인사를 익힌다.
■ 스페인어 읽기와 발음법, 철자법, 악센트(acento), 문장부호쓰기를 익힌다.
■ Estar동사의 변화형을 익힌다.
2. 기능 ․ 적용
■ (조별 활동을 통해) 시간, 장소, 상황을 가정하고 자신과 상대방의 성별 및 존칭 관계에 따라 적절한 형용사와 동사형태를 사용하여 그에 맞는 인사말을 구성하고 동료들과 말할 수 있다.
■ 스페인어 알파벳에 기초하여 인사말을 읽고 정확하게 발음할 수 있다.
■ 인사말의 철자와 함께 스페인어의 고유한 악센트(acento)와 문장부호를 쓸 수 있다.
■ Estar 동사변형을 익히고 인사말에 활용할 수 있다.
3. 태도
■ 인간관계를 여는 첫 걸음인 인사말 학습을 통해 낯선 외국어이지만 누구나 인사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시킴으로써 스페인어에 대한 두려움을 줄인다.
■ 크고 명확한 목소리로 스페인어를 읽고 발음함으로써 자신감을 높인다.
■ 여러 인사 표현을 익혀 자신과 상대방의 기분과 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 적절하고 다양한 표현을 활용할 수 있는 융통성을 기른다.
3. 단원의 개관
1) 만나고 헤어질 때 사용하는 인사말을 배우는 과정
■ 1단계 : Dialogue를 읽고 따라하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지이론이 사회복지 실천에 미친 영향에 대해 서로 논해보세요
- 학교 조직의 성격 -관료적 성격을 중심으로
- 노인복지론_현대사회 내 고령화로 인해 발생되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해 서술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시오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2차 강의 참관보고서
- 1~2주를 통해 한국인의 가치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오리엔트 문명 - 이집트 문명
- 습관화가 형성되는 원리에 대해 상세히 제시하고, 습관 형성 또는 제거에 관한 자신의 경험 혹은 고치고 싶은 습관의 제거나 새로운 습관 형성의 계획을 습관화의 원리와 연결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한국어 실습 모의수업지도안
- [나비의 종류(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 봄프로젝트, 나방, 호랑나비
- [팔랑팔랑 나비이야기(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프로젝트, 봄프로젝트, 애벌레, 나비의 성장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