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스페인어 인사말 배우기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 ¡Hola, amigos!

2. 단원의 목표

3. 단원의 개관

4. 학습의 흐름

5. 본 단원 전개를 위한 학습자 분석

6. 교과 내용 분석

7. 단원 전개 계획

8. 단원의 평가 계획

9. 본시 수업 설계

10. 본시 교수 ․ 학습 지도안

11. Rationale (이론적 근거)


본문내용
스페인어과 교수 ․ 학습 과정안

1. 단원명 : ¡Hola, amigos!

2. 단원의 목표
1. 지식 ․ 이해
■ 만날 때와 헤어질 때의 인사를 익힌다.
■ 스페인어 읽기와 발음법, 철자법, 악센트(acento), 문장부호쓰기를 익힌다.
■ Estar동사의 변화형을 익힌다.

2. 기능 ․ 적용
■ (조별 활동을 통해) 시간, 장소, 상황을 가정하고 자신과 상대방의 성별 및 존칭 관계에 따라 적절한 형용사와 동사형태를 사용하여 그에 맞는 인사말을 구성하고 동료들과 말할 수 있다.
■ 스페인어 알파벳에 기초하여 인사말을 읽고 정확하게 발음할 수 있다.
■ 인사말의 철자와 함께 스페인어의 고유한 악센트(acento)와 문장부호를 쓸 수 있다.
■ Estar 동사변형을 익히고 인사말에 활용할 수 있다.

3. 태도
■ 인간관계를 여는 첫 걸음인 인사말 학습을 통해 낯선 외국어이지만 누구나 인사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시킴으로써 스페인어에 대한 두려움을 줄인다.
■ 크고 명확한 목소리로 스페인어를 읽고 발음함으로써 자신감을 높인다.
■ 여러 인사 표현을 익혀 자신과 상대방의 기분과 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 적절하고 다양한 표현을 활용할 수 있는 융통성을 기른다.

3. 단원의 개관
1) 만나고 헤어질 때 사용하는 인사말을 배우는 과정
■ 1단계 : Dialogue를 읽고 따라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 교수법 국어과 교수학습의 원리 국어과 교육의 특성과 동향
  • 학습은 내용, 목표, 발달, 상황의 측면에서 분석할 수 있는데, 국어 교육의 성취 기준 또한 국어활동의 네 가지 측면, 즉 내용, 목표, 발달, 상황 측면 등을 고려=>즉 성취기준은 무엇을, 왜, 어떻게라는 관점을 고려 ③. 모든 학생들에 대한 높은 교육적 기대를 촉진.가. 학생들은 텍스트와 학생들 자신과 우리 문화 및 세계 문화에 대한 이해를 구축하기 위해 광범위한 텍스트를 읽어야 함.나. 학생들은 인간 경험의 다양한 측면을 이해하기 위해

  • [특수교육] 지역사회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한 지도 방안
  • 인사말 하기∨② 선호하는 과자 고르기∨③ 가격에 맞게 물건 고르기 ∨④ 계산하기∨⑤ 돈 건네주기∨⑥거스름돈 받기 ∨⑦ 거스름돈 주머니에 넣기 ∨3. 매점 이용후 활동 ∨① 인사하고 나오기∨② 과자 뜯어 차리기 ∨③ 지정된 장소에서 먹기∨④ 친구와 같이 나눠먹기∨⑤ 쓰레기통에 버리기(분리수거)∨기 타 : 지역사회이용기술 교수 평가 체크리스트기호현행기술 S독립적 수행V시각적 단서 활용T또래의 언어

  • (박혜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교육학의 기초 > 261. 한국어 교육의 개념§ 모어 외의 또 다른 언어를 습득하는 과정과 절차를 연구, 한국어를 효율적으로 교수하고 학습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학문. § 한국어 학습을 통해 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학습§ 목표 언어 화자(한국사람)와 소통하고 교류하는 것이 중요함@ 한국어 교육의 목표1 일반 목적의 한국어 교육§ 한국어 또는 한국 문화 등에 대한 관심에서 한국어 공부를 시작함/K-pop, BTS, 드라§ 한국인과의 의사소통을 목적으로 하

  • 양성 평등 교육 실현 방안 탐색
  • 학습할 수 있는 프로젝트형 수업, 또는 수행 중심의 수업을 실시할 필요가 있다.전통적인 수업에서는 교사가 활동하고 학생은 비활동 상태에서 그저 받아들이기만 하면 되는 수업이 주류를 이루었다. 학생들이 머리와 가슴과 손발을 움직여 공부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할 때, 여학생들이 수학이나 과학과 같은 교과목에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하게 될 것이다.다. 수업 지도안 사례여기에서는 사회의 성차별적인 제도 및 관례가 학교

  • 지난 시간에 배운 다양한 인사말 들을 때에 따라 알맞게 표현
  • 일본어과 연구수업일본어과 교수 - 학습 지도안결재담당부장교 감교 장〔 교수 - 학습의 단원 계획안 〕Ⅰ.단원명 1. かなと あいさつ (천재교과서)   Ⅱ.단원의 개관  본 단원에서는 일본어를 배우기에 앞서 일본의 문자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보다 일본어와 친숙해지는 기회를 가진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이 되는 인사표현에 대해 배운다. 구체적으로는 아침, 낮, 밤 인사 외에 일상생활 속 여러 상황에서 사용되는 인사말을 때에 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