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시스템] DSLR카메라 여성 고객 요구사항 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연구대상 및 목적
2.관련기사
3. 시장조사
4.1 고객 요구사항 파악
4.2 니즈의 기능화
5. 경쟁제품 분석
6.목표사양 확립
7.디자인
8. 결론
- 본문내용
-
1.연구대상 및 목적
<표.DSLR카메라 가격대별 판매 비중, 출처:GfK코리아>
2005년부터 시작해서 지금에 이르기까지 DSLR 시장이 커지면서 보급형 DSLR카메라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고 많은 업체들이 이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고자 한다. 한 예로 소니코리아가 디지털 일안 반사식(DSLR) 카메라 ‘α100’을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발표했을 때 카메라 업계에선 의외라는 반응이 나왔다. 매번 고가 정책을 추구해온 소니답지 않게, 또 카메라 자체도 성능에 비해 저렴하게 출시돼 놀랐다는 것이다. 소니코리아는 가격에 자신 있는 듯, DSLR 카메라 시장에 첫 발을 내미는 후발주자임에도 연내 시장 점유율 12∼15%(업계 3위)를 달성하게 되었다. 이렇게 가격을 낮춤으로써 전문가를 대상으로 했던 DSLR카메라를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들에게도 보급하여 각 업체들이 DSLR카메라의 대중화의 문을 열었다. 우선 DSLR시장에 후발주자로서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전략으로 제품의 차별화, 특화를 하기위하여 대상고객을 20~30대 여성으로 설정하였다. 일반적으로 젊은층의 여성들은 컴팩트형 디지털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개발하고자 하는 제품은 고성능과 저렴한 가격, 개선된 디자인으로 여성들에게 어필하여 DSLR카메라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