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온라인 서점 YES24(예스24) 경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사례선정 이유
Ⅱ . 회사 소개
Ⅲ. yes24 현황
Ⅳ. 경쟁기업 분석(2001년 기준)
Ⅴ. YES24 성공요소
Ⅵ. 사업 확장 전략
Ⅶ. 문제점 & 해결방안
Ⅷ.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사례선정 이유
최근들어 과제나 공모전 때문에 관련된 자료를 찾기위해 도서관이나 서점을 들려 책을 읽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그 중에 이 책은 한번쯤 사서 읽고 싶다라는 생각을 할 때가 많다. 책을 구매하는 빈도가 적은 소비자의 경우는 가격에 대한 민감도가 낮지만 한 달에 책을 여러번 구매할 경우는 가격 부담이 커지게 된다. 그래서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서점에서 온라인 서점으로 이동하게 된다. 2003년 도서정가제 이후부터 온라인 서점 또한 오프라인 가격과 같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가격 차이가 줄어 들었지만 소비자가 아직도 온라인 서점을 구매하는 이유는 오프라인 서점에서 할 수 없는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이 있기 때문이고, 컴퓨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이유로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 중에서 온라인 서점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YES24를 볼 수 있다. YES24는 1999년 온라인 서점을 시작으로 현재는 다양한 사업 확장을 통해 인터넷 종합 문화 쇼핑몰로 바뀌고 있다.
큰 기업들이 온라인 서점을 뛰어들었지만 YES24가 1위 기업으로 가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리고 사업 확장을 통해 경쟁 기업과 대등한 경쟁을 하기 위해서 어떠한 전략을 구사하여야 할 것인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YES24 홈페이지 (http://company.yes24.com)
웹사이트 평가를 통한 e비즈니스 성공 전략 (한경사)
인터넷 마케팅(법문사)
물류신문 2004
아이뉴스 2004. 10. 10
아이뉴스 2006. 01. 24
한국일보 2004. 04. 28
네이버 지식in, 블로그 활용
자료평가
- 너무 자료가 오래되서 많이 바껴버렸네요
- sj2***
(2009.11.07 22:13: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