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온라인 서점 YES24(예스24) 경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례선정 이유

Ⅱ . 회사 소개

Ⅲ. yes24 현황

Ⅳ. 경쟁기업 분석(2001년 기준)

Ⅴ. YES24 성공요소

Ⅵ. 사업 확장 전략

Ⅶ. 문제점 & 해결방안

Ⅷ. 시사점

본문내용
Ⅰ. 사례선정 이유
최근들어 과제나 공모전 때문에 관련된 자료를 찾기위해 도서관이나 서점을 들려 책을 읽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그 중에 이 책은 한번쯤 사서 읽고 싶다라는 생각을 할 때가 많다. 책을 구매하는 빈도가 적은 소비자의 경우는 가격에 대한 민감도가 낮지만 한 달에 책을 여러번 구매할 경우는 가격 부담이 커지게 된다. 그래서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서점에서 온라인 서점으로 이동하게 된다. 2003년 도서정가제 이후부터 온라인 서점 또한 오프라인 가격과 같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가격 차이가 줄어 들었지만 소비자가 아직도 온라인 서점을 구매하는 이유는 오프라인 서점에서 할 수 없는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이 있기 때문이고, 컴퓨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이유로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 중에서 온라인 서점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YES24를 볼 수 있다. YES24는 1999년 온라인 서점을 시작으로 현재는 다양한 사업 확장을 통해 인터넷 종합 문화 쇼핑몰로 바뀌고 있다.
큰 기업들이 온라인 서점을 뛰어들었지만 YES24가 1위 기업으로 가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리고 사업 확장을 통해 경쟁 기업과 대등한 경쟁을 하기 위해서 어떠한 전략을 구사하여야 할 것인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YES24 홈페이지 (http://company.yes24.com)
웹사이트 평가를 통한 e비즈니스 성공 전략 (한경사)
인터넷 마케팅(법문사)
물류신문 2004
아이뉴스 2004. 10. 10
아이뉴스 2006. 01. 24
한국일보 2004. 04. 28
네이버 지식in, 블로그 활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자료가 오래되서 많이 바껴버렸네요
  • sj2***
    (2009.11.07 22:13:06)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예스24 YES24의 인터넷마케팅 계획서
  • YES24의 인터넷마케팅 계획서◉목차◉1. 사업소개(1) 목표(2) 목적(3) 확장분야(4) 전략적 제휴(5) 합병 등 사업의 장래와 관련된 다양한 전망 2. 시장 상황(1) 인터넷 서점 시장에 대한 정의 (2) 인터넷 서점의 특성 (3) 인터넷 서점 시장의 동향과 전망(4) 경쟁 환경(5) 경쟁사에 대한 설명(6) 경쟁상품(서비스)(7) 경쟁사와의 장, 단점 비교3.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 분석(2) 4Ps 전략(3) 6C4. 인터넷 마케팅전략 방안(1) 트래픽구축 전략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경쟁자로서 등장한 아마존에 대항하여 인터넷 서점인 ‘반스앤노블 닷컴’을 설립함으로써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하였다. 고객의 변화에 따라 시장을 변화해 가는 ‘반스앤노블’ 이었기에 지금의 자리에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경쟁자의 도입에 적절히 대응했던 ‘반스앤노블’의 온라인,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들을 살펴보면서 변화하는 시장에 대처하는 마케터의 자세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더 나아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 모닝365 사이트의 분석을 통해 성공요인분석
  • 인터넷공간에서 마케팅이 이루어지므로 컴퓨터와 랜선만 있다면 어느 곳에서든 마케팅 가능ㄴ) 유통업자를 거치지 않고, 모닝365와 고객간 직접 마케팅(Direct marketing)이 가능4. 경쟁사이트 분석 : YES24- YES24는 60만 명의 회원, 사이트 방문객 2,500만 명, 일일 평균 주문처리건수 4천건, 1000평 규모의 국내 최대 물류센터 확보라는 수치로 알 수 있듯 그들의 광고문구와 같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이다. YES24는 이에 그치지 않고 업계에서 모

  • [마케팅원론] YES24의 마케팅 전략
  • YES24 소개YES24 소개시장환경분석인터넷을 통하여 책 등의 출판물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사업 형태도서 뿐만 아니라 DVD, 음반 등 다른 종류의 상품을 함께 판매하는 쇼핑몰로도 제격다양한 도서 정보를 실물 재고 없이 제공하는 무점포 방식인터넷 서점의 개요시장환경분석시공간적인 측면에서의 신속성과 편리함가격경쟁력오프라인 서점에 비해 다양한 상품 비치고객 위주의 서비스 전략점포의 임대료 및 입지 조건, 유통, 인건비, 도난 등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 목 차 ○1. YES24의 사례조사에 앞서1) 팀 소개 및 역할2) 선정동기3) 기업소개 및 현황4) 인터넷서점의 현황5) 보도자료2. 현재의 YES241) 마케팅환경분석 : 외부, 내부, 경쟁사분석2) SWOT분석 (Solution : SO, WO, ST, WT 전략방안)3) STP분석4) 4P분석3. YES24의 향후 전망1) YES24의 성공요인2) YES24의 향후 전망 및 과제■ 출처1. YES24의 사례조사에 앞서.(1) 팀 소개 및 역할-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희망조입니다. 교수님이 말씀하셨고 처음에 보여주신 ppt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