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조직] Environment, Strategy, 그리고 Organization 측면에서 분석한 AT&T Chin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⑴Environment 측면에서 살펴본 AT&T
⑵Strategy 측면에서 살펴본 AT&T의 ‘Cost' 전략
⑶Organization 측면에서 분석한 AT&T의 의사결정 구조
- 본문내용
-
1.Environment
1. 중국의 사회적 환경
중국은 공산당 전제 통치의 특수한 정치경제적인 상황 속에 있다가, 1978년 등소평 집권이후 경제 발전 정책과 지원을 통해 급속한 경제발전을 이룩했으며 향후 더욱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사회주의 국가라는 상황 속에서 대부분의 민주주의 국가와는 이질적인 경제와 정치 구조를 보이는 성향이 강하다.
2. 비시장적 환경
-중국과 미국은 복잡한 이해관계를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중국의 인권문제와 관련해서 미국은 중국의 인권문제 개선을 요구하며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중국에 대한 무역제재와 경제적 고립을 초래하게 하는 정책을 펴고 있다. 하지만 이런 정책은 중국내 미국 기업의 진출과 발전에 지장을 줄 것이며 그 영향은 궁극적으로 AT&T의 중국내 진출과 발전에 저해를 줄 것으로 예상 된다
-1989년 천안문 사태로 인해 중국은 국무원 명령56호를 선포하게 되고 AT&T는 위기를 맞게 되었으나 중국과 미국의 무역 협정을 통해 국무원명령 56호 철회로 위기를 모면하게 된다.
-중국내 모든 통신 분야 행정과 관리는 MPT의 권한 하에 놓여 있다. 외국 통신기업의 중국내 성공 여부 또한 MPT와 밀접한 관계를 갖는다.
3. 시장적 환경
-시장 상황과 잠재력: 중국은 1986년에서 1990년 사이에는 연17%의 통신량 증가를 보이고, 2000년 까지 100명당 약 5회선으로 전화 보급률을 증가 시킬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 목표 달성을 위해 중국 정부는 막대한 통신 분야 투자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MPT는 2000년부터 2020년까지 연 10%성장률을 기록, 2020년에는 전화 보급률이 40%에 육박할 것으로 예측된다. 막대한 해외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고 많은 유럽기업들이 MPT와 합작 법인의 조립시설을 세웠다. 그러나 외국 기업들은 중국내 네트워크 서비스 투자와 운영에서는 배제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