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한화L&C의 모집과 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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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09.0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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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서론
-한화L&C 기업소개-

II. 본론
1. 수요예측
2. 모집
3. 선발
4. 선발도구의 평가
5. 인터뷰
6. 문제점 및 대안

III. 결론


본문내용
1. "한화 L&C" 소개


1) 한화그룹 그리고 한화L&C

(1) 한화그룹
1952년 한국화약으로 출발하여 지금까지 제조/건설, 금융, 유통/레저, 정보/기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 확대를 하며 성장 하고 있다. ‘신뢰, 존경, 혁신’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윤리경영, 환경경영, 인재경영'이라는 경영방침을 갖고 있으며 '신용과 의리'를 사훈으로 삼고 있다. 한화그룹의 비전은 '인류의 발전과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초일류 한화브랜드의 달성'이다. 이와 같은 경영이념과 브랜드 비전의 성취를 위해 수행해야 할 한화인의 과업을 미션으로 설정하여, 최고의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세계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존경받는 기업을 만드는 한화인의 모습을 규정하고 있다. 2006년 12월에는 경영조직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며 계열사의 책임경영 강화, 한화의 글로벌화, 인재경영 강화 등의 목표를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

(2) 한화 L&C
1965년 한화종합화학으로 시작해, 지난 40여 년간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바닥재, 창호재, 건축자재와 자동차 부품, 그리고 전자ㆍ통신 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친 생활 문화 기업이다. 올해 그룹 창사 55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10월 9일, 새로운 생활 문화 공간을 창조하는 기업이라는 "Living & Creative" 의미와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를 주도하여 새로운 기업 문화 창조에 앞장서겠다는 "Leading & Challenging"의 의미를 담은 ‘한화 L&C’로 사명을 변경했다. ‘가치경영, 인간경영, 환경경영’을 기업 이념으로 삼고 있고, well-being이나 자연 친화와 같은 소비자가 원하는 가치 충족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과 CS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태국, 미국 등에서도 사업을 벌이면서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될 해외 사업 확대에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며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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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쁘지않아요.
  • joho***
    (2009.03.29 23:37:4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무난 하네여.. 분량이 좀 늘어지기도하네여
  • rom***
    (2008.09.27 22:3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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