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한화L&C의 모집과 선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한화L&C 기업소개-
II. 본론
1. 수요예측
2. 모집
3. 선발
4. 선발도구의 평가
5. 인터뷰
6. 문제점 및 대안
III. 결론
- 본문내용
-
1. "한화 L&C" 소개
1) 한화그룹 그리고 한화L&C
(1) 한화그룹
1952년 한국화약으로 출발하여 지금까지 제조/건설, 금융, 유통/레저, 정보/기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 확대를 하며 성장 하고 있다. ‘신뢰, 존경, 혁신’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윤리경영, 환경경영, 인재경영'이라는 경영방침을 갖고 있으며 '신용과 의리'를 사훈으로 삼고 있다. 한화그룹의 비전은 '인류의 발전과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초일류 한화브랜드의 달성'이다. 이와 같은 경영이념과 브랜드 비전의 성취를 위해 수행해야 할 한화인의 과업을 미션으로 설정하여, 최고의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세계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존경받는 기업을 만드는 한화인의 모습을 규정하고 있다. 2006년 12월에는 경영조직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며 계열사의 책임경영 강화, 한화의 글로벌화, 인재경영 강화 등의 목표를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
(2) 한화 L&C
1965년 한화종합화학으로 시작해, 지난 40여 년간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바닥재, 창호재, 건축자재와 자동차 부품, 그리고 전자ㆍ통신 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친 생활 문화 기업이다. 올해 그룹 창사 55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10월 9일, 새로운 생활 문화 공간을 창조하는 기업이라는 "Living & Creative" 의미와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를 주도하여 새로운 기업 문화 창조에 앞장서겠다는 "Leading & Challenging"의 의미를 담은 ‘한화 L&C’로 사명을 변경했다. ‘가치경영, 인간경영, 환경경영’을 기업 이념으로 삼고 있고, well-being이나 자연 친화와 같은 소비자가 원하는 가치 충족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과 CS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태국, 미국 등에서도 사업을 벌이면서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될 해외 사업 확대에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며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 나쁘지않아요.
- joho***
(2009.03.29 23:37:43)
- 무난 하네여.. 분량이 좀 늘어지기도하네여
- rom***
(2008.09.27 22:30: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