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Good Mate(주차협력업체)의 인력일정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국내 인력 문제와 인력 일정 계획


Ⅱ. Good Mate(주차협력업체)의 상황

1. 기업 소개
2. Good Mate의 현 상황 및 문제점
3. Good Mate의 현 인력일정계획과 개선인력일정계획
4. 개선방안
5. 기대되는 결과


Ⅲ.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인력 일정 계획이란?
◆국내 인력 문제점
-근래에 임금의 상승과 더불어 인력계획(labor planning)은 기업의 가장 큰 어려움이 되고 있다. 중소 제조 기업은 물론이며 서비스업체에서도 심한 이직률로 인력계획은 매우 심각한 문제가 되었다.
문제의 양상을 살펴보면 우선 제조업체의 경우 근로자가 어렵거나 깨끗하다고 여기지 않는 작업(이른바3D업종)을 회피하며 정상임금의 1.5배를 지불하여도 잔업을 회피한다는 것이다. 서비스업체의 경우는 상당한 임금의 지불 없이는 능력 있는 근로자를 확보하기 어려운 실정이며 근로자는 여건만 좋으면 직장을 옮기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의 발생근원을 살펴보면 첫째는 경제적 여건의 향상과 더불어 개인이 사회적으로 인정을 받으려는 욕구에 기인하다고 볼 수 있겠다. 임금을 적게 받더라고 공장보다는 백화점에서 일하려는 경향이 바로 그것이다. 이러한 연유에 의한 문제의 발생은 선진 외국의 경우에는 이미 경험되었고 이는 경제의 발전에 따른 피할 수 없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두 번째 근원은 불건전한 부의 축적에 있다. 부동산 가격의 급등은 한국인의 의식구조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쳤다. 열심히 땀흘려 일하는 사람보다는 그저 부동산을 매입한 사람이(노동은 전혀 할 필요 없이)순식간에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 진리가 되버리고 만 것이다. 이렇게 불건전한 경제구조에 의해 형성된 불건전한 의식이 팽배할 때 기업이 원하는 인력을 얻기란 거의 불가능한 것이다. 또한 부동산가격의 상승은 일반 근로자가 자신의 집을 구입하려는 꿈을 앗아갔고 이에 따라 이들의 근로 의욕이 상실된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참고문헌
[1]유우연, 김희동, 양재경, “고객지원 센터의 최적 인력 일정계획 수립 모델 개발에 대한 사례연구”, 대한산업공학회, 2005
[2]이근철, “주문 생산 방식을 따르는 혼합 흐름 공정에서의 일정계획에 관한 연구”, 대학산업공학회, 2006
[3]송근우, 최석철, “통계적 방법을 이용한 항공기 정비인력산정”한국군사운영분석학회지 제26권 제 1호, 2000
[4]이명호, 신지수, “경쟁우위확보를 위한 생산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마케팅] 두타 DOOTA의 중국 & 미국 시장 진출전략
  • 의 기본 정책은 ‘ Low Price & High Quality’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최근 ‘Design Power’가 가미되었다.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을 지향하면서 탄탄한 디자인력을 갖춘 대규모 현대식 신개념 패션 전문점으로 거듭나기 위해 두타에서는 선진유통시스템 도입과 투명경영을 내세우고 있다. 동종업계 최초로 가격 정찰제 플로어 매니저, 상품권 발행, 베스트 판매사원제도, 고객상담실 운영, 외국 관광객 전용 안내센터 등 선진 유통시스템을 도입하여 투명하고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의 기대)Ⅷ. A Flow of Information (정보의 흐름)Ⅸ. Despendability and Honesty (의존과 정직)Ⅹ. Good Use of Time and Resources (시간과 자원의 유익한 활용)Ⅺ. 매니저와 리더의 차이 = Summary 라. 사례Ⅰ. CEO 성공 사례 알아보기Ⅱ. 내 인생 최고의 충고(The Best Advice I Ever Got)마. 질문 및 해설바. 성공하는 리더들의 행동 (결론)Ⅰ. 철저한 자기관리Ⅱ. 사명감을 가지고 일한다.Ⅲ.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실천계획 Ⅳ. 충고를 받아들이는 기업가의 긍정적인 태도와 남들

  • [마케팅] 대형할인점의 성공적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시장의 E-mart 사례 중심으로
  • 의 개선나. 복합 문화생활 공간다. 내부마케팅 강화(인력관리부문)라. 신 소비 창조마. 서비스정신으로 무장된 점원의 필요바. 잠재고객 유치사. 상대 우위의 노하우 활용Ⅲ. 결 론● 참고문헌1. 서론한 나라의 경제가 올바르게 성장, 발전하기 위해서는 생산부문이나 소비부문 그리고 유통부문 등 근간을 이루는 세 부문 모두가 균형을 이루며 발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1960년대 초부터 경제개발계획을 실행해 오는 동

  • [지방자치론] 지방자치론
  • 계획 253. 개혁의 실적 및 효과 . 26Ⅴ. 결론 271. 경기도 일몰제도의 성과평가 272. 광양시 목표관리제 .

  • 도시행정혁신의 성공사례
  • 계획3. 개혁의 실적 및 효과 . 26Ⅴ. 결론 271. 경기도 일몰제도의 성과평가 272. 광양시 목표관리제 . 283. 대전광역시 도시개발공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