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 K리그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리그 현황>

<축구 심판에 대한 만족도 의식조사>

<K리그와 분데스리가의 심판 비교>

<K 리그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k리그 현황>

우리나라 k리그는 2002 월드컵 이후 잠시 활성화 되는듯 싶었으나 다시 빈 관중석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하지만 현재 조사 결과 각 팀마다 공격축구를 선호하기 시작 하면서 2006년에 비해 골수가 5%늘어나고 관중 수 또한 18.4%가 상승했다고 합니다.
전년에 비교했을 때 성공적인 시즌 이였다고 할 수 있으나 가장 아쉬움이 남는 것은 심판의 오심 및 선수와 팬들의 심판에 대한 불신 등이 커지면서 스포츠의 페어플레이 정신의 오류를 범하고 있으며, 그 본질을 잃어 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다음 사건들이 그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사건 하나

잠잠하던 K리그 2군리그에서 대형 사고가 터졌다. 9월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 보조구장에서 열린 FC서울과 수원의 경기 중 상대 서포터스의 야유를 참지 못한 안정환(수원)이 관중석으로 돌진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국내 스포츠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리그, 미국의 NBA,NFL, 프랑스의 FIA2.개인적 사례 - 타이거 우즈, 박찬호, 박세리Ⅴ. 국내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과정Ⅵ. 국내 스포츠 산업 현황-국내 스포츠 산업의 규모, 부문별 현황, 한미일의 시장규모 비교1. 국내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2. 국외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3. 각 주체별 스포츠 마케팅 현황-구단(수원삼성블루윙스), 기업의 스폰서, 방송국의 중계료시장, 대행사Ⅶ.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Ⅷ.결론Ⅰ. 서 론 1

  •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리그, 미국의 NBA,NFL, 프랑스의 FIA2.개인적 사례 - 타이거 우즈, 박찬호, 박세리Ⅴ. 국내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과정Ⅵ. 국내 스포츠 산업 현황-국내 스포츠 산업의 규모, 부문별 현황, 한미일의 시장규모 비교1. 국내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2. 국외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3. 각 주체별 스포츠 마케팅 현황-구단(수원삼성블루윙스), 기업의 스폰서, 방송국의 중계료시장, 대행사Ⅶ.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Ⅷ.결론Ⅰ. 서 론 1

  • 현대사회와 스포츠산업의 활성화 방안0
  • 현대사회와 스포츠산업의 활성화 방안0Ⅰ. 서 론필자도 평상시 스포츠를 즐기는 편이다. 스포츠를 하다보면 몸이 건강해지고 정신이 맑아지며 스트레스 해소 효과도 있어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요즘 주5일제 근무가 보편화 되고 있어 일반인들도 스포츠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주5일 근무제’ 란 말과 함께 수식어처럼 붙는 말이 ‘레저스포츠’다. 이제 레저스포츠는 개인의 여가활동이나 국가의 산업으로 볼 때, 현대 생활에

  • [스포츠산업론] 한국의 프로축구-K리그의 발전방안
  • 리그 진출 유명리그의 중계권료로 인해 상대적으로 시장규모가 작은 K리그에 위협SWOT*S연령별 분류성별 분류T20대 남녀를 대상으로 한다.PK리그 여성 팬을 위한 상품 개발각 팀에 대한 여러 가지 상품 판매, 지급공식 팬클럽 활성화2) STP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전략) 연령별 분류 : K리그는 어린아이부터 어른들은 물론 남녀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서 팬 층의 비율과 즐기는 방법에는 차이가 있겠지만 모

  • [스포츠마케팅] K리그 활성화 방안
  • 리그와의 차별화전략 요구  즐거운 응원문화 정착  경기 외적 요소 접근 (1) 치어걸 (K – girl)(2) 스트레스가 확 풀리고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응원문화 정착 ■ 구체적 대안 요약  적극적인 K리그 경기 홍보, 영화산업과의 윈윈전략, 대학교 동아리 단체관람 지원, 대학교 체육계열 교양 교수 포섭  k리그로의 유인    k걸, 재미있는 응원으로 prospect에서 hardcore fan으로의 비율 증대  k리그 중장기적인 발전 방안 (1,2부 리그 업다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