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 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진출 배경

2. PEST

3. 베트남 시장조사

4. LG생활건강의 해외 진출 전략

5. LG생활건강의 4P 전략

Ⅲ. 결론

1. 성공 요인

2.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Ⅰ. 서론
베트남 수도 하노이의 하이바쯩 거리에 자리잡은 빈콤시티 백화점. 이 백화점 1층의 목 좋은 곳에 매장을 둔 드봉화장품은 랑콤, 시세이도 등 세계 유명 브랜드를 제치고 베트남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사람들은 드봉화장품의 성공을 “한류 열풍과 프리미엄 전략이 잘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작은 중국’이라 불리는 베트남의 최근 5년간 연평균 경제성장률은 7.4%에 이른다. '기회의 땅'이라고 불려 지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이 진출하고 있지만 그만큼의 위험요소도 물론 따르기 마련이다. 최근에는 베트남 남부의 기업들에서 지난 3개월간 43건의 파업이 발생했으며 이중 16건이 한국과 일본의 현지 진출업체에서 일어났다고 보도되기도 했다.
이와 같이 기회와 위험의 요소를 함께 가지고 있는 베트남 시장에서 LG생활건강의 드봉화장품의 성공사례가 우리 기업들에게 시사 하는 바는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제품력은 이미 세계무대에서 인정받은 지 오래되었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도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국내 화장품 기업들에게는 말이다.
실제로 LG 생활건강의 자사 고유 브랜드인 ‘드봉’은 최근 다국적 조사전문기관 AC 닐슨의 베트남 화장품 시장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 1위에 오르고, 전체 베트남 화장품 M/S의 20% 이상을 차지하며 세계 유명 브랜드들을 제치고 1위 자리를 지키는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LG생활건강이 베트남에서 지금의 성공적인 위치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생활건강 노키아 P&G 성공실패사례 SWOT STP 4P
  • 기업성공&실패사례기업성공&실패사례목 차성공사례* LG 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 사례실패사례*노키아의 한국진출 사례*P&G 일본진출사례성공사례* LG 생활건강 베트남진출 ㈜LG생활건강에 대한 소개㈜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동기㈜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과정㈜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 성공요인㈜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 성공의 의의㈜LG생활건강 소개사업분야 생활용품 - 치약/칫솔 등의 구강용품, 비누/스킨케어/바디크렌저등의 피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생활화 한다3. Fuji-xerox p.18~20(1) 환경경영(2) 품질경영4. KFC p.20~215. Sony p.22~24(1) sony사의 경영지침6. LG상사

  • [국제경영] `한류열풍`을 이용한 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사례 연구
  • 사례1) 대한항공(KAL)2) VK Mobile (브이케이 휴대폰)3) LG 생활건강3. LG생활건강의 소개 - 10(1) 화장품 사업(2) 생활용품 사업4. LG생활건강의 베트남 시장 진출 모색 12(1) 베트남의 시장환경1) 베트남의 문화적 환경2) 베트남의 소비시장과 여성의 활동3) 베트남 현지의 화장품 시장 상황4) 베트남 시장에서 LG생활건강의 경쟁자(2) LG생활건강의 해외(베트남)진출 배경1) 정치적 배경2) 경제적 배경3) 기회

  • [경영]SK텔레콤 마케팅사례
  • 베트남 이동전화사업 - 베트남 제2통신사업자SPT(사이공 포스텔)와 경영협력계약 체결- 2001년 하반기부터 향후 15년간 CDMA 전국 서비스 제공- 국내 CDMA 이동전화서비스의 세계 첫 진출- 동남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 마련* 국제협력 SK텔레콤은 세계 일류 종합정보통신 기업으로서 ITU, PTC를 비롯한 국제 기구 및 해외 정보통신 유관기관과 활발한 국제협력 활동을 하고 있다. 이런 국제협력 활동을 통해 해외사업자와 유대를 돈독히 하고, SK텔레콤의 국제

  • [국제경영]LG 생활건강 베트남진출 사례
  • 베트남 진출의 성공으로 성공적인 기업활동 ㈜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동기국내 화장품시장의 포화생산비용상승과 생산활동의 위축불모지인 베트남 화장품 시장의 선점투자선정매력이 부족하여 타기업들이 적극적인 무역을 하지 않고 있었던 상황베트남 투자환경의 변화,베트남 여성들의 외모에 대한 의식 변화동남 아시아 시장 개척의 돌파구베트남 화장품 시장 상황각종 화장품 난립미국 ,프랑스,일본 제품 등의 가짜도 많음재래시장, IM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