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인도의 IT 정책과 IT 기술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도의 IT 정책과 IT 기술기반
1.1. 인도의 인터넷 비즈니스 현황 및 활성화 방안 또는 지원계획
1.1.1. B2C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시장
1.1.2. 고성장하는 인도의 IT산업
1.1.3. Offshore IT Services 영역에서 독점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인도
1.1.4.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인도의 이동전화 시장
1.2. IT 기술 현황 및 발전 계획
1.2.1. 소프트웨어 기술
1.2.2. 전반적으로 낮은 인도의 정보화 수준
1.2.3. 인터넷 보급 현황
1.2.4. 인도의 IT정책 추진체계
1.2.5. 인도의 IT 정책 방향
1.2.6. 정보통신 관련 규제기관
1.2.7. 정보 통신 관련 협회
1.3. 전자상거래 관련 법안 제정 역사 및 내용
1.3.1. IT산업 진흥계획(Information Technology Action Plan)
1.3.2. 정보기술에 관한 법률 2000(Information Technology Act, 2000)
1.4. 타국과 비교하여 차별성, 특이사항
1.4.1. 인도 IT 산업의 잠재력
1.4.2. 인도 IT 산업 성장의 제약조건
2. 인도의 역사, 문화, 민족, 환경의 특성
2.1. 인도의 역사
2.1.1. 인더스 문명(기원전 3000-2000)
2.1.2. 아리안 문화(기원전 2000-1000)
2.1.3. 도시국가의 형성
2.1.4. 마우리아 제국
2.1.5. 쿠샨 왕조(AD 78 – 226)
2.1.6. 굽타 왕조(308 - 606)
2.1.7. 무굴제국(1526-1858)
2.1.8. 반영 독립투쟁과 건국
2.1.9. 전후 정치정세
2.2. 인도의 문화
2.2.1. 베다문화 (B.C 2000-500)
2.2.2. 불교문화(B.C 500-A.D. 1100)
2.2.3. 이슬람문화 (A.D. 1100-1600)
2.2.4. 서구문화의 영향 (A.D. 1700-1947)
2.2.5. 독립 이후 (A.D. 1947 – 현재)
2.3. 인도의 종교
2.3.1. 힌두교
2.3.2. 자이나교
2.3.3. 불교
2.3.4. 시크교
2.4. 인도의 인종
2.5. 환경의 특성 : 카스트(Caste) 제도
3. “Schedule Manager” (모바일 서비스 업)
4. 마케팅 전략
4.1. SWOT 분석
4.2. TCP/IP 분석
4.3. 4P 분석

본문내용
1. 인도의 IT 정책과 IT 기술기반
1.1. 인도의 인터넷 비즈니스 현황 및 활성화 방안 또는 지원계획
1.1.1. B2C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시장
◦ 인도의 인터넷이동통신협회(Internet & Mobile Association of India, IAMAI)에 의하면, 2005-06년 B2C 거래액수는 전년대비 107% 증가한 118억 루피(약 2,714억원, 1루피=23원)인 것으로 추정되며, 2006-07년도에도 95%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자상거래를 통해 이용자들이 주로 구매하고 있는 품목은 서적, 휴대용 전자기기, 철도 승차권 등 순으로 나타났다 .

1.1.2. 고성장하는 인도의 IT산업
◦ 인도의 소프트웨어서비스산업자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Software and Service Companies, NASSCOM)가 발표한 2007년 IT산업 보고서에 의하면 인도 IT 산업은 1998년부터 연평균 30%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2001년부터 내수를 앞지르기 시작한 수출은 2007년 IT 시장의 67%에 달하였고, 이 중 IT-BPO 및 소프트웨어 수출이 98%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분야의 비약적 성장으로 고용 역시 1998년 19만 명에서 2007년 163만 명으로 약 10배 정도 성장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IT 산업의 고성장에도 불구하고 IT 산업의 GDP 비중은 2007년 5.4%에 불과해 산업 전체에 차지하는 비중은 대체로 낮다고 볼 수 있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 현황과 정책방향, 사례
  • 비즈니스의 중요성 II. 최근의 e-비즈니스 동향 및 선진국의 대응 III. 우리나라의 e-비즈니스 정책 추진현황과 과제 IV. e-비즈니스 확산을 위한 정책 추진 방향 V. e-비즈니스 사례 I. 디지털경제시대의 도래와 e-비즈니스의 중요성1. 디지털 경제시대의 도래□ 세계경제는 정보기술(IT)의 발전에 힘입어 인터넷 기반의 「디지털 경제시대」로 이행하는 패러다임 변화가 진행중ㅇ 조달, 생산, 판매 및 마케팅, 물류, 커뮤니케이션 등 기업활동 전반에 혁

  • 유비쿼터스시대의 도래
  • 비즈니스 가능성을 타진해 보는 정도의 사업이 이미 한국에서는 상당 수준의 서비스가 발굴 및 상용화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한국의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사회 구축을 위한 정책 방향과 기술 발전에 대해서 토론이 진행되었다. 뿐만 아니라 여기에 참석한 미국의 엘 고어 전 부통령은 금속활자와 함께 지금의 한국 디지털 혁명이 앞으로의 세상을 바꿀 것이라며 한국의 IT분야에서의 능력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여기서 볼 수 있듯이 대한민국

  • [관광학원론] 중국 북경 지역 연구
  • 정책(3). 첨단산업 육성과 중관촌 개발Ⅲ.북경올림픽 소개1. 2008년 북경 올림픽 개요(1). 북경올림픽 유치(2). 북경올림픽 3대이념(3). 전략적 목표(4). 올림픽관련 투자계획2. 중국경제 성장효과3. 환경산업 비즈니스기회4. 하이테크정보통신산업 비즈니스기회Ⅳ.북경 올림픽을 이용한 국가 이미지 확대1. 녹색올림픽을 위한 환경친화적인 마케팅(1).녹색올림픽(2).과거 환경마케팅을 도입한 국제행사 1). 88서울올림픽2). 2002 월드컵3). 2000년 시드

  • [항공우주] 21세기 차세대 신(新)성장동력 항공우주산업 발전전략
  • 인터넷과 위성통신 등 IT와 통신기술의 발달, 그리고 교통운송 수단의 발전에 힘입어 지구촌 시대는 이미 실현됐다. 이제는 국가와 기업과 개인의 활동무대가 지상의 한계를 뛰어 넘어 드넓은 창공과 우주로 향하고 있다. 항공우주산업은 군사적, 전략적으로 뿐만 아니라 경제와 기술적 측면에서도 국가의 발전과 기업의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선도산업이다. 자동차산업와 비교해 볼 때 연관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몇 배에 달하는 국

  •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 기술의 리더십 확보3) 서비스 주도형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세가지 큰 모토는 후지쯔가 창립 이래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배경이 되었고 일본 IT시장의 맹주에서 글로벌 IT시장의 톱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의지를 담고 있음.나. 후지쯔의 글로벌 경영의 기본 전략1) 세계 제 1의 기업초기 전화기 회사에서 출발해 메인프레임 시대를 주도했던 후지쯔는 이제 인터넷을 사업 영역의 핵심으로 삼고 인터넷 시대를 리드하는 세계 제 1의 기업이 되는 것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