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KTF의 SHOW 쇼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선정이유

2.제품소개 및 경쟁사비교

3.설문조사 결과(소비자, 대리점)

4.Means-end chain

5.유형별 Cognitive system & Laddering

6.결론
본문내용
주제선정이유

요즘 TV에서 곧잘 접할 수 있는 것이 KTF의 3세대 이동통신 브랜드 SHOW의 광고이다. 한번쯤 접해봤을 테지만 독특한 상황 설정과 기발한 이야기 구조는 어김없이 시청자들의 폭소를 자아낸다.
SHOW 광고는 올해 광고업계에서 최대의 흥행작으로 떠올랐다. 쇼가 광고에서만 성공한 것인지 아니면 이것이 구매까지 연결되는가 하는 것과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중 어느 단계에서 어떠한 영향을 얼마나 미쳤는지 궁금하여 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관심을 끄는 광고이지만….
Purchase or Not??!!

3월 티져광고에서 시작하여 4월 SHOW 브랜드에 임팩트를 주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고 5월에는 KTF가 제공하는 구체적인 영상통화, 국제로밍 등 주요 기능을 말해 주고 있으며 6월에는 부가서비스. 커플요금제를 말해주는 등 광고컨셉과 전략이 점점 변해가는 것을 볼수 있다.

미스치프 마케팅
정의 - 유머와 독특한 전술로 무장해 순식간에 고객 유인


- 기상천외,유머,엽기와 같은 도구들을 동원해 마케팅에 방해가 되는 장벽을 한번에 뛰어넘고 감동의 급소를 찌르는 전략.

- 자원의 한계 때문에 불특정 대중을 상대로 하기보다는 의사결정권을 가진 잠재고객이 밀집된 지역을 위주로 전개하여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 주어 구매를 유도하는 전략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 인피니아 3D TV,3D TV마케팅전략,3D TV분석,인피니아3D
  • 중 한 명이 Sony 3D Smart TV를 구매하면서 3D TV를 소비자가 구매하는 과정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다.구매하면서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던 가격, function 등을 고려하면서 과연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어떠한 구매의사 결정 과정을 거쳐서 스마트 TV를 구매하게 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다.Smart TV시장은 이미 만원상태이다.LG, Samsung, Sony가 치열한 경쟁 속에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이제는 제품에 그다지 차별화가 부여되지 않아 보인다. 기능들도 비

  • [마케팅원론 및 전략] SHOW의 마케팅 전략
  • 쇼’는 브랜드 인지도와 광고 호감도 등에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하지만 아직 대중화 되지 않은 3G의 발전가능성에 대한 의문과 ‘쇼’를 띄우기 위한 높은 광고료와 마케팅 비용으로 수익성이 저하될 문제점 또한 공존하고 있다.SHOW는 참신한 마케팅 전략과 비용문제를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이며 앞으로 TV광고 외의 다양한 매체를 통한 촉진 전략을 기대해본다.2. 기업소개- 회사명 : KTF - 설립년도 : 1996년 12월 한국통신 프리텔 창

  • [소비자행동] 집단내 커뮤니케이션과 집단간 커뮤니케이션
  • 소비자들간의 직접대화나 전화는 물론 개인적 편지 등을 이용하여 개인적으로 의견을 교환하는 방식을 의미한다.1-1) 구전의 중요성준거집단 구성원들간의 구전 커뮤니케이션은 강력한 영향을 끼친다. 소비자는 상표대안들의 평가에서 준거집단과의 구전 커뮤니케이션을 상업적 정보원천 또는 중립적 원천보다 더 신뢰하는 경향이 있으며 구매의사결정에서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의견에 의존한다. 이렇게 영향을 주는 이유는 구전에 의한 정보의 생

  • [마케팅] KTF 쇼 SHOW 마케팅전략
  • 쇼’는 브랜드 인지도와 광고 호감도 등에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하지만 아직 대중화 되지 않은 3G의 발전가능성에 대한 의문과 ‘쇼’를 띄우기 위한 높은 광고료와 마케팅 비용으로 수익성이 저하될 문제점 또한 공존하고 있다.SHOW는 참신한 마케팅 전략과 비용문제를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이며 앞으로 TV광고 외의 다양한 매체를 통한 촉진 전략을 기대해본다.2. 기업소개- 회사명 : KTF - 설립년도 : 1996년 12월 한국통신 프리텔 창

  • `청정원`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분석
  • 소비자의 제품관여도가 높거나 정보처리 능력이 높을수록 중심경로 정보를 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또한 이 경우 제품 특징과 관련된 메시지가 명쾌하고 강할수록 호의적인 제품 태도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서 정교화란 개인이 메시지에 주의를 기울이는 정도를 말하는데 이는 정보를 처리하려는 동기, 능력, 기회가 반영되어 정교화 수준의 고저가 결정되게 된다.소비자가 광고에 노출되어 정보처리를 한 후 제품태도를 형성함에 있어서 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