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국제 전략적 제휴 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략적 제휴의 중요유형
-기능별 또는 업무별 제휴
★ 전략적 제휴의 동기
-현지국정부의 규제
-자원공유를 통한 투자위험 감소
-시장진입의 시간단축
-산업표준의 선택
-기업의 유연성 확보
★ 전략적 제휴의 성공과 실패
★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1. 전략적 제휴의 주요 유형
기능별 제휴(functional agreement)
: 대체로 지분 참여 없이 그 기업이 수행하는 여 러가지 업무분야의 일부에서 외국기업과 협조관계를 갖는 것.
즉, 연구개발, 생산, 마케팅,기술,라이센싱,유통등의 분야에서 공동 프로젝트를 협조하여 수행하는것
1)국제 연구 개발 컨소시엄(R&D consortium)
: 첨단산업분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
예) 메모리형 반도체산업에서는 차세대 고속 DRAM의 개발을 위해 Intel,Samsung,NEC,Hitachi,Micron,Infenion의 6개사가 공동으로 개발 중
2)국제기술 제휴
: 한 기업이 다른 국가의 기업에게 생산기술을 공여하거나 자신의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것.
- 참고문헌
-
www.displaysearch.com
*참고 자료
-글로벌경영 (장세진/박영사)
-LG 회사소개자료(2004.10) (LG.PHILIPS LCD홈페이지>IR)
-LG투자가 프레젠테이션 자료(2004.10) (LG.PHILIPS LCD홈페이지>IR)
-신문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