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마케팅 전략(도요타 벤치마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세계 자동차시장의 현황, 현대 자동차의 위치
▶ 미국 자동차 시장의 현황
▶ 도요타의 미국 시장 성공, 도요타 성공의 원동력
▶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과 방침
▶ 미국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황
▶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마케팅 전략
▶ 향후 미국 시장 마케팅 방향
▶ 현대자동차의 도요타 벤치마킹
본문내용
세계 자동차 시장의 현황
1. 일본 업체들의 성장
-2006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일본 업체들 완승
-미국과 유럽의 주요 자동차 업체 실적 부진으로 동반위기

2. 자동차 시장의 판도 변화
거대한 용 중국 :06년 생산량 727만9천대, 판매량 721만대.
생산량 일본, 미국 이어 3위. 신차판매 미국에 이어 2위로 도약
(2)미국 시장 축소. 아시아 시장 급성장

3. M&A를 통한 거대 공룡화

.
.
.
현대 자동차 기술 수준 평가


자동차 업계에서 품질의 절대적인 기준인 미국 J. D 파워의 초기 품질지수(IQS)

지난해 현대는 IQS지수 `102`를 기록 벤츠와 아우디, BMW는 물론 도요타까지 제치고 37 개사 중 7에 랭크

동 산업평균인 119보다 17점이나 높은 수준(102의 수치는100대 중 소비자 불만건수 2!)

정 회장 취임 후 6년 간의 꾸준한 기술 투자의 성과

미국시장의 현대차 판매 대수 급신장은`10년10만마일` 보증서비스와 같은 기술에 대한 자신감에서 비롯

품질의 자신감으로 판매가격 올리는 전략 구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개론 레포트
  • 사례를 몇 가지 들어보면.사례1. 현대자동차- SUV(테라칸과 라비타)사례2. LG전자 - X캔버스 사례3. 도요타자동차 - 렉서스사례4. 삼성전자 - 고화질TV 파브, 고급형 냉장고 지펠사례5. KT와 KTF - 브랜드관리의 벤치마킹 전략기타. KT&G(구 한국담배인삼공사), 현대산업개발, 풀무원 - 브랜드 이미지관리 전문부서 만듬.마케팅조사의 의의마케팅 조사 방법론의 발전1910년대~1920년대 설문조사에 방법론이 많이 연구됨1930년대 표본조사에 대한 집중적 연

  • [마케팅전략]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자동차 선정이유현대자동차 기업소개본론NF소나타 STP 분석NF소나타와 캠리 4P 분석제네시스와 BMW530i 4P분석제네시스 SWOT 분석현대차 미국시장 마케팅 실제사례결론마케팅 결과마케팅 성공요인보완점 및 해결방안 모색서론현대자동차 선정이유현대자동차 소개선정이유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한 세계 자동차시장의 위축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의 실적 달성!글로벌 시장 점유율 5.5% 돌파작년 영업이익 세계 1위서비스만족도 도요타ㆍ

  • [기업윤리] 제7장 생산관리의 윤리
  • 사례 1-5-1. 도요타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벤치마킹 해 오던 도요타 생산방식(TPS)이 도마에 올랐다. 도요타자동차가 생산성 향상과 품질을 앞세워 세계 1위에 올랐지만 대규모 리콜이 이어지면서 TPS에 한계가 드러나고 있기 때문이다. 자동차 산업 120년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변혁은 대량생산으로 이끌었던 1920년대의 포드 방식과 품질 개선을 이끌어낸 20세기 후반 도요타 방식이 꼽혀왔다.그동안 TPS는 미국 빅3(GM포드크라이슬러)뿐 아니라 현대차폴

  • [국제경영전략] 제네시스 미국진출 성공 사례
  • 현대차에 대한 이미지와 수준을 뛰어넘는 최신 기술집약적 신차종의 개발로 이어졌다. ③ 고급브랜드화에 성공한 타사 벤치마킹2007년 현대자동차 그룹의 회사 전 부문 혁신을 통한 공격적 판매 추진 전략의 하나로 기존에 고급 브랜드화에 성공한 타사를 벤치마킹하였다. 그 중 일본의 도요타 자동차(Toyota Motors)‘가 1989년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Lexus) 개발로 고급차 시장 경쟁에 뛰어들어 현재까지 상당한 성공을 거둔 것을 참고하였다.4) SWOT 분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마케팅 전략 분석 목차1.서론 가. 사례선정 동기 나. 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과 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1)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2)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2. 본론 가.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연혁3) 국내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4) 세계시장 속 현대차나.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출 배경1) 미국자동차시장 현황2) 미국시장 직접투자배경 및 중요성A. 직접투자배경B. 중요성3) 미국시장의 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