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의 기본 이념, 생산조직의 특징과 유한킴벌리의 광고전략 및 사례를 통해 본 유한킴벌리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유한킴벌리

Ⅲ. 유한킴벌리의 기본이념
1. 인간존중 / 생명존중
2. 창의성 / 자율성 존중

Ⅳ. 유한킴벌리 생산조직의 특징
1. 4교대제 근무
1) 4조2교대제 형태
2) 4조 3교대제 형태
2. 자율관리팀 (Self-managing Team)
1) 의사결정
2) 팀과 개인의 역할 및 책임의 명확화
3. 직능자격제도
4. 지식 근로자로 양성

Ⅴ. 유한킴벌리의 광고전략
1. 제 1 단계 광고 전략 - 캠페인 정착기
1) 기획 배경
2) 광고 컨셉트
3) 표현 전략
2. 제 2 단계 광고 전략 - 캠페인 성장기
1) 기획 배경
2) 광고 컨셉트
3) 표현 전략
3. 제 3 단계 광고 전략 - 캠페인 성숙기
1) 기획 배경
2) 광고 컨셉트
3) 표현 전략
4. 제 4 단계 광고 전략 - 캠페인 전환기
1) 기획 배경
2) 광고 컨셉트
3) 표현 전략

Ⅵ. 유한킴벌리의 상품판매 사례

Ⅶ. 유한킴벌리의 성공요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기업 이미지는 소비자 대중과 그 관련 기관들이 제품이나 상표보다 이들을 대표하는 기업 자체에 대하여 지니고 있는 이미지를 말하며 기업의 인적, 물적인 모든 구성 요소를 포함하는 총체적 커뮤니케이션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다. 즉 고객과 소비자는 그 회사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직접 사용하거나 전이하는 과정에서 상품의 품질 상태, 가격과 서비스, 고객 및 소비자에 대한 태도, 신제품의 개발 빈도 등에 비추어 자기 나름의 소견을 갖게 된다. 또한 매스 미디어 등을 통해 접하게 되는 그 회사의 여러 가지 정보가 일정한 이미지로 정리되어 일상 생활 속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판단 기준으로 작용하게 된다. 이러한 요인을 염두에 두고 볼 때, 환경 문제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 심리 변화는 기업 입장에서 보면 마케팅 환경의 변화이다. 기업 환경 중 가장 중요한 소비자의 태도가 변화한 것이다. 일례로 미국의 애드 에이지(A.D. Age)와 갤럽이 공동으로 조사한 바에 의하면 많은 미국의 소비자들은 좀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생태계의 보호를 위해 구매 행동을 바꿀 용의가 있다고 대답했으며, 오존층 파괴를 막기 위해 화학 물질 등의 사용 금지로 에어컨과 냉장고 등의 가격이 오른다해도 좋다는 응답자가 80%나 되었다. 또한 게스만 앤 메이어즈(Gestman & Meyers)에서 실시한 조사에서도 84%의 소비자가 환경 보호에 관심을 가졌고, 미국의 한 소비자 조사 기관에 의하면 소비자들의 상품이나 회사의 이미지를 평가하는데 환경에 대한 책임도를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여겼으며 응답자 중 25% 이상이 환경에 대한 책임도 점수가 낮게 평가되는 회사의 제품을 불매하겠다고 했다.

Ⅱ.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유한양행과 Kimberly Clack Corporation이 공동으로 설립한 회사로 현재 국내에서 위생제지, 종이기저귀, 화장실용화장지, 미용화장지, 여성생리대 등을 생산하는 글로벌기업이다. 유한킴벌리의 제조시설은 안양, 김천, 대전 등에 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종업원은 1500여 명에 이른다. 회사의 매출이익은 2960억 원, 영업이익 484억 원, 순이익 125억 원에 이르고 있다.
참고문헌
신현국. 환경동네 이야기. 리즈앤북. 2004.
여훈구. 그린마케팅. 안그라픽스. 1995.
유승용. CEO TALK(인생의 지혜, 성공의 비결). 무한. 2002.
정혜원. 대한민국 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 - KBS 일요스페셜팀. 거름. 2004.
최정우.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 혁신전략.
한국마켕팅연구원. 밀레리엄을 준비하는 마케팅혁신. 199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asdasdaaaaaaaaaaaa
  • korea0***
    (2012.03.23 15:18:43)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제학3공통)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관련된 국내외 모범사례(best practice)를 5개 이상 조사하고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하시오0k
  • 통해 철한 안전교육 실시와 함께 운전면허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2. 각 사례들이 해당 기업의 이윤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1) 유한킴벌리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를 통한 나무 심는 사업은 국민들에게 청정한 회사로서 이미지를 강하게 부각시키고 있으며 이로 인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고 있다. 형식적인 행사, 일회성 이벤트에 그쳤다면 지금의 유한킴벌리는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유한킴벌리는 눈앞을

  • [경영 - 기업조직구조] 기업별 산업구조별 조직구조분석(한진,유한킴벌리 비교)
  • 조직의 특성을 가지게 되었는가를 분석해 보고 그 조직만의 환경요인과 그 기업이 추구하려는 기업의 전략, 외부환경 변화에 따라 대응하는 방식 등을 알아봄으로써 산업별 조직의 특성을 비교해 보려한다.과거 우리나라의 경우 제조기업의 발달의 성향이 강했으나 최근 경제적 발달과 사회적 필요성에 의해 서비스산업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이들 간의 비교를 통해 각각의 산업별 특성을 알아보려 한다. 제조 기업으로는 유한킴벌리를 선정하게 되

  • [노사관계론] 삼성의 무노조 경영에 대한 조사
  • 사례 - 581. 한국사례 – 유한 킴벌리 - 581) 유한킴벌리 소개2) 유한킴벌리의 기업이념과 성공이유3) 유한킴벌리의 위기극복과 상생의 노사관계2. 일본사례 – 도요타 601) 개요2) 도요타의 위기3) 위기에 따른 노사문제 접근방법4) 도요타 노사관계의 특징5) 도요타 노사관계의 기본이념6) 도요타의 노사문제 접근방법7) 결론6 참

  • [경영학과] 지속가능경영의 사례와 추진과제00
  • 요인(환율, 금리, 재료비, 물류비, 생산방식, 기술, 마케팅, 등)뿐만이 아니라 환경적요인(국내외의 환경규제, 친환경 제품 개발의 필요성, 등)과 사회적 요인(투명성, 윤리성, 인권, 건전한 노사관계, 등)을 동시에 고려하면서 경영을 해야 한다는 기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지속가능경영’을 도입하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다.이 배경에는 우리 사회가 지식정보사회로 변화하면서 기업의 활동 및 성과가 인터넷 등 디지털 매체를 통해 빠르게 국내

  • P G P G 연혁 P G 주요제품 P G 분포도 P G 경영이념 P G 경영 P G 해외진출 사례
  • 사례 및 전략 1. P&G의 SWOT 분석2.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4. P&G의 일본 진출사례Ⅲ.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 - 한국P&G현황2. P&G의 전략 분석(1)경영의 현지화(2)다른 분야로 사업다각화 시도하지 않고 주력상품에 집중(3)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4)소비자 니즈 파악3. 마케팅 전략 사례4. 유통전략(1)한국 P&G의 SLOG프로그램(2)EDI와 WOM 5. 경쟁사 분석(1)유니레버(2)유한 킴벌리Ⅳ.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1. 국제활동2. 국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