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의 기본 이념, 생산조직의 특징과 유한킴벌리의 광고전략 및 사례를 통해 본 유한킴벌리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유한킴벌리
Ⅲ. 유한킴벌리의 기본이념
1. 인간존중 / 생명존중
2. 창의성 / 자율성 존중
Ⅳ. 유한킴벌리 생산조직의 특징
1. 4교대제 근무
1) 4조2교대제 형태
2) 4조 3교대제 형태
2. 자율관리팀 (Self-managing Team)
1) 의사결정
2) 팀과 개인의 역할 및 책임의 명확화
3. 직능자격제도
4. 지식 근로자로 양성
Ⅴ. 유한킴벌리의 광고전략
1. 제 1 단계 광고 전략 - 캠페인 정착기
1) 기획 배경
2) 광고 컨셉트
3) 표현 전략
2. 제 2 단계 광고 전략 - 캠페인 성장기
1) 기획 배경
2) 광고 컨셉트
3) 표현 전략
3. 제 3 단계 광고 전략 - 캠페인 성숙기
1) 기획 배경
2) 광고 컨셉트
3) 표현 전략
4. 제 4 단계 광고 전략 - 캠페인 전환기
1) 기획 배경
2) 광고 컨셉트
3) 표현 전략
Ⅵ. 유한킴벌리의 상품판매 사례
Ⅶ. 유한킴벌리의 성공요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기업 이미지는 소비자 대중과 그 관련 기관들이 제품이나 상표보다 이들을 대표하는 기업 자체에 대하여 지니고 있는 이미지를 말하며 기업의 인적, 물적인 모든 구성 요소를 포함하는 총체적 커뮤니케이션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다. 즉 고객과 소비자는 그 회사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직접 사용하거나 전이하는 과정에서 상품의 품질 상태, 가격과 서비스, 고객 및 소비자에 대한 태도, 신제품의 개발 빈도 등에 비추어 자기 나름의 소견을 갖게 된다. 또한 매스 미디어 등을 통해 접하게 되는 그 회사의 여러 가지 정보가 일정한 이미지로 정리되어 일상 생활 속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판단 기준으로 작용하게 된다. 이러한 요인을 염두에 두고 볼 때, 환경 문제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 심리 변화는 기업 입장에서 보면 마케팅 환경의 변화이다. 기업 환경 중 가장 중요한 소비자의 태도가 변화한 것이다. 일례로 미국의 애드 에이지(A.D. Age)와 갤럽이 공동으로 조사한 바에 의하면 많은 미국의 소비자들은 좀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생태계의 보호를 위해 구매 행동을 바꿀 용의가 있다고 대답했으며, 오존층 파괴를 막기 위해 화학 물질 등의 사용 금지로 에어컨과 냉장고 등의 가격이 오른다해도 좋다는 응답자가 80%나 되었다. 또한 게스만 앤 메이어즈(Gestman & Meyers)에서 실시한 조사에서도 84%의 소비자가 환경 보호에 관심을 가졌고, 미국의 한 소비자 조사 기관에 의하면 소비자들의 상품이나 회사의 이미지를 평가하는데 환경에 대한 책임도를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여겼으며 응답자 중 25% 이상이 환경에 대한 책임도 점수가 낮게 평가되는 회사의 제품을 불매하겠다고 했다.
Ⅱ.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유한양행과 Kimberly Clack Corporation이 공동으로 설립한 회사로 현재 국내에서 위생제지, 종이기저귀, 화장실용화장지, 미용화장지, 여성생리대 등을 생산하는 글로벌기업이다. 유한킴벌리의 제조시설은 안양, 김천, 대전 등에 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종업원은 1500여 명에 이른다. 회사의 매출이익은 2960억 원, 영업이익 484억 원, 순이익 125억 원에 이르고 있다.
- 참고문헌
-
신현국. 환경동네 이야기. 리즈앤북. 2004.
여훈구. 그린마케팅. 안그라픽스. 1995.
유승용. CEO TALK(인생의 지혜, 성공의 비결). 무한. 2002.
정혜원. 대한민국 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 - KBS 일요스페셜팀. 거름. 2004.
최정우.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 혁신전략.
한국마켕팅연구원. 밀레리엄을 준비하는 마케팅혁신. 1999.
자료평가
- asdasdaaaaaaaaaaaa
- korea0***
(2012.03.23 15:18: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