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건강] 매실과산수유의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자료에요~~잘쓰시길바래요^^
본문내용
1.매실의 재배법

(1) 기상조건
① 매실은 연평균 기온 12~15℃지역에서 재배되나, 꽃피는 때가 빨라서
경남, 전남 지역에서 개화기 3월 20일~30일 사이 추위나
서리 의 피해를 입기 쉽다.
② 꽃필 때의 저온피해는 ?8~9℃ 전후에 발생
③ 어린 과실은 ?4℃가 한계 온도
④ 매실은 다른 과수보다 휴면기간이 짧아서 겨울철의 온도에 예민하게
영향을 받아 꽃필 때가 해에 따라 다르다.
⑤ 꽃핌이 빨라서 서리 피해를 받는다. 중부지방 이북에서 재배가 안 되는
이유
⑥ 꽃핌이 늦어지면 늣 서리의 피해를 피할 수 있다. 화 향 과 풍 후는 4월 중순경 개화

(2)기 온
⑦ 매실나무는 뿌리가 천근성 얕게 뻗는 성질이 있어 지표면에서 20~30㎝ 범위에 85%의 잔뿌리가 분포한다.
⑧ 토양에 대한 적응성이 비교적 좋아서 산지재배가 가능한 과수이다.
⑨ 매실 재배에 알맞은 토양은 토심이 깊고 배수가 잘되고 모래 참 땅이 좋다


재배경영상의 특징
(1) 생육과 결실기가 빨라 이른봄 2월 하순부터 3월까지에 꽃이 피어 6월에는 수확이 끝나 영 농상 유리한 과수
(2) 약 3개월 간에 걸쳐 작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경비, 노동력이 적고 다른 영농과 복합 경영이 쉽게 이룰 수 있다.
(3) 다른 과수와 재배 상 경합되지 않는다.


수확
(1) 매실 재배에서 수확은 가장 많은 시간과 노동력이 요구된다.
(2) 매실은 미숙한 푸른 과실을 수확하여 출하한다.
(3) 매실수확은 가족동원, 아르바이트 학생, 군 등 다양하게 인력동원 할 수 있으면 좋다.
(수확 시 특별한 기술이 필요 없고 단순 반복 작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전통음식 연구- 청국장
  • 건강에 좋다는 학계 보고가 속속 나오고 있어 눈길을 끈다. 10월 9일 경남 진주산업대 식품과학연구소(소장 남상해)는 한국전통발효 식품연구소와 공동으로 `신비한 청국장의 건강선언`이란 주제의 심포지엄을 갖는다.효소식품인 청국장이 소화력을 높이고 간기능 개선효과도 뛰어난 보양식품이라 찌개, 분말, 생청국 등으로 활용해 먹을 경우 인체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특히 진주산업대는 10월 9일을 `청국장의 날`로 선포

  • [사업계획서] 체질보양 레스토랑 `무릉도원` 사업계획서
  • 효과를 내게 되었던 것이다우리의 체질 레스토랑은 저가의 음식이 아니므로, 건강을 생각하는 어느정도의 소비능력을 가진 중산층의 중년을 겨냥한다.2)직장인이 많은 여의도와 삼성동 일대우리 음식점은 젊은이들이 원하는 저가의 패스트 푸드가 아니다.말그대로 요리인 셈이다. 오늘의 메뉴나 대중화된 요리로 회사근처의 식당의 밥에 질려버린 직장인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또한 가족 ,친지의 외식, 사교의 장소인 패밀리 레스토랑의 개념을 갖

  • [마케팅] 여성마케팅 성공사례
  • 효과적이다.이 제품에는 장어, 홍삼, 영지, 복분자, 산수유 등 남성건강에 좋은 성분들을 고농축 분말로 넣어 피로회복과 정력증진에 효과적이다. 기력이 저하될 때 에너지를 공급하는 포도당도 들어갔다. 노화방지에 좋은 비타민E 성분도 풍부하다. 업무 스트레스가 많거나 기력이 부족한 남성 직장인들이 ‘장력’을 즐겨 찾는 이유다.6768지금까지 저희가 여성마케팅과 남성마케팅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조사를 마치면서 저희 조원이 공통적으

  • [사업계획서] 아이스크림 신제품개발계획
  • 산수유 허브 - 민트, 로즈마리, 라벤더 한방 – 꿀을 곁들인 대추, 밤, 인삼채소 – 당근, 토마토, 브로컬리 와인 - 포도와 알코올이 더해진 쌀쌀한 맛 마케팅 6조 (http://cafe.daum.net/korea030303)아이템 별 설문 선호도 분석한방, 곡류 아이스크림이 반응 좋음. 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엿볼 수 있음. 허브와 와인은 아이스크림의 달콤한 맛과 어우러지지 못할 것 같다는 인식에 대한 선입견이 있었다.아이템의 인식변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 새로운

  • 두산 주류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효과도 볼 수 있다. 처음처럼 존에서는 처음처럼을 시식해보기도 하고, 처음처럼과 잘 어울리는 안주도 맛보게한다. 이와 더불어 기술 진보와 함께 더욱 더 과거에 대한 추억과 향수를 강 하게 느끼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자극하여 모든 이의 마음속에 추억처럼 자리 잡아 있는 처음과 관련한 향수를 찾아내게 하는 공간을 만든다. (첫사랑, 첫 키스, 첫 직장, 첫 대학, 첫아이 등등의 기억을 되살릴 수 있는)  ② “처음”과 관련한 경험을 하는 고객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