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영화] 프랑스영화의 역사와 프랑스영화의 현황, 시장 점유율 및 프랑스영화산업 지원정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3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프랑스영화의 역사

Ⅲ. 프랑스영화의 현황

Ⅳ. 프랑스영화의 시장 점유율

Ⅴ. 프랑스영화산업의 지원정책

참고문헌
본문내용
프랑스 초현실주의 영화가 자취를 감추기 시작하면서, 이들의 명맥은 이후 영향을 받은 수많은 감독들에 의해 자취를 찾아볼 수는 있지만 30년대부터 트뤼포가 `프랑스 영화의 어떤 경향"을 발표한 1954년까지 프랑스 영화는 일종의 황금기를 맞이한다. 사실 영화사를 서술하게 될 때에 수많은 영화사가들은 누구나 개인적인 갈등을 해야한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그 많은 영화작가들 사이에서 나름의 시각을 지니고 기나긴 역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데에는 `어떤 시각`으로 보아야 하는지에 대한 주저함이 그들의 거침없는 필력을 제지하기 마련일게다. 무엇을 텍스트로 삼고, 일관된 기준을 견지하느냐는 전적으로 그만의 입장인 것이다. 따라서 누벨바그 이전의 시기를 황금기로 보느냐 아니냐의 입장도 역시 무척 중요한 논쟁거리가 되므로 혼란스러워지는것은 당연한 일이다.
사실, 산업적인 측면에서 보자면 30년대 이후의 프랑스 영화는 `일보전진`했다. 비록 후세의 까이에 군단들이 이 시기를 아무리 혹평한다 하더라도 수치상의 결과를 부정할 수는 없을 것이다. 사운드의 도입은 프랑스의 영화사업에서 의외의 결과를 가져왔다. 처음에는 막대하게 증가된 제작비용으로 고몽Gaumont 영화사와 파테Pathe 영화사라는 가장 큰 두 회사만이 새로운 매체를 이용할 수 있었다. 두 회사 모두 자신들의 자산을 과도하게 확장함으로서 붕괴했을때, 상황은 프랑스의 일반 제작회사들에 유리하게 돌아갔다. 어떤 면에 있어서 프랑스인들은 미국의 영화산업과 같이 대량투자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운드라는 실험적 단계로 나아갔고 그 결과, 변화된 예술의 발전과정에서 상당한 지도력을 행사했다. 포기했었던 프랑스의 영화제작은 사운드와 더불어 세계적인 탁월함을 회복할 수 있었다.

Ⅱ. 프랑스영화의 역사

프랑스 영화의 공식적인 생일은 1895년 12월 28일인데 이날은 뤼미에르(Lumiere) 형제가 파리 시민들에게 그들의 신안특허인 씨네마토그라프(Cinematographe)로 만든 영화를 상영한 날이다. 그들 촬영팀은 전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그들이 본 것을 카메라를 이용하여 기록해 둔 다음 그것으로 최초의 뉴스릴을 만들어냈다.
참고문헌
1. 강현국(1997). 프랑스영화. 우리시대 마지막 사랑의 詩. 서울:시와 반시사.
2. 안병섭(1980). 누벨바그의 硏究:그 背景과 작家를 中心으로. 서울:중앙대학교.
3. 안병섭(1981). 누벨바그의 연구: 그 배경 작가를 중심으로. 서울:중앙대학교.
4. 이창순(2002). 송기형 외. 프랑스 연극과 영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5. 이창순(2002). 프랑스 문화의 이해. 서울:학문사.
6. 조병옥(1998). 프랑스 문화와 문화 정책. 공주대학교 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일 한류 진출 전략 -영화산업을 중심으로
  • 및 시장 점유율 증가3)독일 영화 산업의 시장 행위(Conduct)ㄱ)전반적인시장 행위 현황-매출액 부문ㄴ)전반적인시장 행위 현황-극장가ㄷ)독일 영화 보호 육성 정책ㄹ) EU의 지원정책 4)독일 영화 산업의 시장성과 (Performance)6.해당국가와의 관련성1)산업적 측면ㄱ)해당 산업 규모와 구조 비교.ㄴ)해당 산업 관련 규제 비교2)문화적 측면ㄱ)언어, 문화, 경제, 사회, 역사, 풍습ㄴ)Hofstede 문화적 차이 특성 척도7.한류진출관련 장단점 분석 1)SWOT분석 ㄱ

  • [영화산업]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 산업에 대한 관심이 정책적인 노력으로 실현되었다. 그 내용으로는 ‘문화산업진흥기본법’등 체계적인 진흥을 위한 법률적기반이 조성, 각종진흥기금의 형성을 통한 실질적인 지원방안 마련, 문화산업단지와 같은 이느라 조성을 통해 산업구조의 선진화모색등을 들 수 있다. 또한 IMF‘충격이후 벤처열풍과 연계되어 시장투자가 증대되고 있다.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업체를 중심으로 자본 및 프로젝트 파이낸싱이 증대되고 있으며 주식시장 상장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스타마케팅 강화, 스포츠 동호회 및 학교 체육활동 지원 등 다양한 제품 홍보 및 판촉 활동에 주력아디다스는 이 각 분야가 특성에 맞게 마케팅, 오퍼레이션, 판매를 하도록 하고 있다. 한마디로 스포츠 용품의 전통적인 3분법인 신발/의류/하드웨어라는 구조를 탈피해 유연성과 개성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와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2. 경쟁자 분석2.1. 나이키 기업소개나이키는 전 세계 110개국의 영업망과 50개국 400여개의

  • [국제통상론] 스크린쿼터제의 필요성과 당위성
  • 스크린쿼터제의 필요성과 당위성과 목국 제 통 상 론소 속조 원 목 차■ 들어가며스크린쿼터의 정의와 주요 논점 ■ 본 문한국 영화산업의 현실한국 영화산업의 시장상황한국영화의 경제효과한국영화의 제작자본의 규모와 수익성 분석한국 영화 점유율과 스크린쿼터와의 상관관계스크린쿼터제 폐지에 대한 각계의 입장세계 주요국의 영화산업현황과 보호지원 정책 외국의 현황 및 보호지원 정책외국의 스크린쿼터제 사례와 시사점

  • [국제마케팅] Cluster 산업클러스터
  • 영화사의 미국시장 점유율14문화산업 클러스터의 해외사례14국내사례와 문제점.18전반적인 계획 20 권역별 특화분야 및 연계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