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산업조직론] 세계속의 노키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3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산업 조직론 수업시간에 리포트로 제출한 논문입니다.
- 목차
-
Ⅰ. 서론............................................................................................................p.1
Ⅱ. 본론............................................................................................................p.2
1. 다국적 기업의 개념 및 특징...........................................................................p.2
1) 다국적 기업의 정의
2)다국적 기업의 특징
(1)2개국 이상에서의 경영활동
(2)거대한 경제력
(3)우수한 기술력
2. 우리나라에 진출한 다국적 기업.......................................................................p.4
3. 세계속의 노키아.............................................................................................p.5
1)노키아의 시작과 발전
2)세계최고의 이동통신기업 노키아
3)노키아의 성공비결
-노키아의 성공전략
(1) 성공 전략 1- 내실로 승부한다
(2) 성공전략 2 - 세계적인 기업, 글로벌 플레이어가 되라
(3) 성공전략 3 - Brand 가치를 높여라
4. 중국에서 성공한 노키아...................................................................................p.12
1)노키아의 중국에서의 현황
2)노키아의 차이나 모바일과의 독점계약
3)중국에서의 성공이 주는 시사점
5.한국에서 실패한 노키아.....................................................................................p.14
1) 한국 시장에서의 실패원인
2)근본적인 문제-표준의 중요성
3)한국시장에서의 재도약
Ⅲ. 결론...............................................................................................................p.17
- 본문내용
-
2)근본적인 문제
-표준의 중요성
세계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업이라고 해서 세계 어디를 가서도 1위를 하는 것은 아니다.
즉 근본적인 통신방식이 중요한데 휴대전화 통신방식의 차이를 살펴보면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누어진다. CDMA 방식과 GSM 방식으로 나누어지는데 이 두시장의 비율을 살펴보면 2:8정도라고 할 수 있다. CDMA가 전 세계 시장의 20%를 차지하고 GSM가 전체 시장의 80%를 차지한다. 한국은 CDMA 방식을 채택하였다. 이 CDMA 시장의 대부분은 미국과 한국 정도로 보면 된다. GSM 방식의 휴대전화 시장에서의 점유율 1위가 노키아이다. GSM방식의 노키아는 노키아 글로벌 제품을 이 방식의 차이로 인해 들여올 수가 없었고 전략적 제휴를 통해 들여오게 된 것이다. 따라서 CDMA 방식을 택한 우리나라에서 GSM 방식에서의 1위인 노키아가 기술면에서 국내 선발기업을 따라 갈수 없었던 것도 요인 중 하나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노키아스토리] 21세기북스 이재규 지음
2. [노키아는 왜 세계 제일인가] 동방미디어 다케스에 다카히로 지음
3. 다국적 기업의 한국 내 현지화 전략 최동익 지금
4. [노키아와 영혼을 바꾸다] 이재욱 지음
5. 한국경제신문, 매일경제 신문 기사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