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대나무 통 와인삼겹살` 일본시장진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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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 론 ---------------------------- 1
1. 아이템의 선정동기
2. 연구목적 및 조사방법


II. 본 론 --------------------------- 2~ 26
1. 브랜드 소개 ------------------------------ 2

2. 뿌띠포크의 탄생의 배경과 특징 -------------- 2~ 10
2-1 탄생배경 ---------------------------- 2
2-2 주 재료들의 특징---------------------- 3~10

3. 일본 내 돼지고기 시장 현황 및 요식업 동향 ---- 10 ~13
3-1 돼지고기 시장현황----------------- 10~ 12
3-2 요식업 동향 ------------------- 12~13
3-3 시사점 및 꾸쉬포크의 진출전략 ---------- 13

4. 일본시장진출의 4P 및 SWOT, STP분석------- 14~ 23
4-1. 4P 전략 ------------------------- 14~ 21
ㄱ. Product 전략 --------------------- 14~17
ㄴ. Place 전략------------------- 17
ㄷ.Price 전략-------------- 18
ㄹ. Promotion 전략------------- 18 ~21

4-2 SWOT 분석 --------------- 21~22
ㄱ. Strength
ㄴ. Weakness
ㄷ. Oportunity
ㄹ. Threat






4-3. STP 전략 ----------------------------- 22~23
ㄱ. Segmentation-target marketing
ㄴ. Targeting
ㄷ. positioning


5. 프랜차이즈 전략 ------------------------- 23~26

III. 결론 --------------------------- 27
1.시장진출 결과 예측과 보완사항

본문내용
1. 브랜드 소개
꾸쉬포크의 대나무통와인숙성 삼겹살은 전혀 다른 차원의 삼겹살이다. 브랜드 네임은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를 지향하는 마케팅 전략에 맞춰 일본인들이 상위문화라고 간주하고 있는 프랑스어와 영어를 합쳐서 생각해 낸 것이다. '꾸쉬'는 '맛있는'이라는 프랑스어이고 포크는 영어의 '돼지'를 따왔다. 즉, 우리말로 '맛있는 돼지'라는 뜻이며 본 팀의 브랜드 네이밍 과정에서 일본인들이 생각하는 고급지향적인 브랜드 로 결정하였다. 단순하지만 프랑스어와 영어로 만들어진 '꾸쉬포크'는 고급스런 느낌과 제품의 특징인 특이하고 맛있는 특성을 더 돋보이게 할 것이다.
꾸쉬포크는 엄선된 사료로 키운 게르마늄 돈육을 와인에 재운 후 대나무통속에 숙성시켜 Self Service Cooking Style로 직접 조리하며 먹는 PREMIUM 돈육전문점 이다. 대나무통 와인삼겹살은 돼지를 생고기 상태로 게르마늄과 셀레늄을 첨가하고 와인에 의한 부드러운 육질과 입안에 감기는 고소한 맛과
꾸쉬포크에서 개발한 천연 재료를 대나무통에 24시간 숙성시킨 삼겹살이라는 특징이 있으며 또한 통삼겹 그대로 구운뒤 꾸쉬포크에서 개발한 소스에 찍어 먹을 수
참고문헌

(문서검색 및 지식in검색)
삼성경제연구소(한국음식의 세계화 방안)
건국대학교 도서관(와인의 역사)
일본축산협동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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