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카피라이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 사례 분석
TV광고 카피 vs. 인쇄광고 카피 분석
국내광고와 해외광고 카피 분석
결론
본문내용
+ 구체적 사실: 바디와 리드카피에서 신 기능을 장착한 새로운 모델 SM7 프리메에르 출시 사실을 근거로 함. 헤드의 내용을 가능하게 하는 제품의 성능과 특징을 뒤 받침 함.
+ Concept: “Time Creator”는 브랜드가 전면으로 내세운 커뮤니케이션 컨셉. 이 상품은 구매 이용 시 고객에게 소중한 시간을 절약 하게해주는 “시간창조자” 역할의 개념. ‘파워엔진과 첨단지능 기술은 운전자가 원하는 곳에 빠르게 데려다 준다.’
+ 공감대형성
: 헤드카피는 자녀의 첫 공연에 1분이라도 빨리 가고픈 부모들의 공통된 심리를 표현. 일상에서 흔한 상황을 제시, 소비자 공감대를 형성. 소비자를 주목, 집중 시킴.
+ 상황제시와 제품 특징 연결성
: 제품 특장점과 일상의 상황 연계가 자연스러움. 제품특징 이해 및 적용에 도움.
+소비자 참여
: 헤드에서는 일상의 친근한 상황 제시, 리드카피에서 부가적 설명의 구조.
헤드만 봐서 무슨 제품 광고인지 모호하게 구성. 광고제품의 파악을 위해 리드까지 읽게 함.
+ 운율감, 리듬감
: ‘아이의 첫 공연’은 ‘자녀’, ‘첫 번째’ 표현을 써서 예상고객층(5인이상 승합차 이용가정)에게 감성소구. 소중함 극대화. ‘1분’: 짭은 시간의 개념‘1분’ 단위로 수치화. 신속함을 강조. ‘첫 공연’->1분 등 ‘1’의 개념을 반복하여 운율과 리듬감 부여.
+ Visual & Synergy
: 검은 바탕에 흰 글씨로 헤드 카피 배치하여 강조. 가로형 활자배치로 문장의 구독 편리.
헤드의 도입부에 부합하는 구체적 이미지 제시. 아이(Baby)이미지로 굿 이미지 형성.
모노톤 이미지, 블랙 바탕은 제품의 고급 이미지 부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카피라이팅론] 펩시 맥스
  • 광고전략CF – ‘놀라운 음악’ 편악기 없이도 놀라운 음악은 가능하다설탕 없이도 놀라운 맛은 가능하다‘OO없이도 놀라운OO는 가능하다’ 라는 식의카피를 사용해 소비자들에게 설탕이 없는청량음료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드러머 남궁 연 등장 – 광고 인지율 높임제품홍보전략광고 카피 콘테스트와 게임 서비스를 통한제품홍보 롯데월드, 강남역 등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무료 시음행사 진행Concept도출기존의 진부한

  • [광고카피라이팅] 스타벅스 광고
  • 광고2 는 20대 ,여 대학생을 겨냥한 광고 컨셉이다AM 9:00발표준비로 밤을 지샌, 열정 있는 당신오늘 하루도 힘차게 보내고 싶지 않나요?AM 9:00 당신에게 필요한 곳당신의 스타 벅스2.언론영상학과 20050735 정혜윤 광고목표 ‘커피전문점 1위 굳히기’와 표현컨셉 ‘당신이 마시는 스타벅스’를 접목시켜 인쇄광고 형태로 만들어 보았습니다.당신이 선택한 스타벅스는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하는 1위 커피 전문점임을 원두사진과 카피로

  • [광고카피라이팅론] 삼립호빵 전략기획서
  • D조-전략기획서“삼립호빵” * 목 차 *1. Client 분석2. 시장분석3. 경쟁사 분석4. SWOT 분석5. 4P MIX6. Creative 전략7. 라디오 광고 시안1. Client 분석(1) 삼립현재 ‘삽립’은 행복을 강조하고 있다. 이런 회사의 비전을 따라가야 할 것이다. (2) 삼립호빵일본 시장에서 아이디어 얻어 1971년 삼립에서 최초로 호빵을 시판하기 시작했다.호빵이라는 제품명은 호호 분다는 의미로 삼립에서 최초로 네이밍해 사용하기 시작했다.최초 가격 20원으로 당시 5

  • 자기자신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광고카피를 하나 만들고 그이유를 설명하시오
  • 카피언어에는 사실에 관한 언어, 의견에 관한 언어 중에서 꼭 기억에 남기고 싶은 키워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2. 광고카피의 5가지 기본법칙(FIVE I)광고의 아이디어(IDEA), 직접적인 충격력(IMMEDAIATE IMPACT), 연속적인 흥미(INCESSANT INTEREST), 필요한 정보 (INFOMATION), 행위여부 (IMPULSION) 5가지 원칙이 있다. 카피라이팅은 많은 아이디어를 요하는 작업이지만 거기에는 일정한 기본원리와 공식이 있다. 이 기본 법칙을 지켜야 비로소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

  • 광고학(기말) 레포트
  • 제 23강 카피 이론과 헤드라인학습목표강의를 통해 광고카피의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카피라이팅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헤드라인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헤드라인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으며, 헤드라인의 기능을 알아 효과적인 헤드라인 쓰기를 할 수 있다.학습내용1. 카피의 정의카피(copy)란 무엇인가? 광고의 비시각적인 부분, 즉 언어적 또는 문자적인 부분을 말한다. 좀 더 쉽게 말하자면 ‘광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