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 패스트푸드의 장단점, 이용실태와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및 맥도날드의 마케팅 사례, 버거킹의 마케팅 사례를 통해 본 패스트푸드의 세계화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패스트푸드의 장단점

Ⅲ. 패스트푸드의 이용실태

Ⅳ.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1. 제2의 담배 소송, 법정에 간 패스트푸드
2. 더블 치즈버거 하나에 1070Kcal
3. 좋은 감자 VS 나쁜 감자
4. 패스트푸드를 먹으면 장난감을 준다
5. 한번 먹어보면 잊을 수 없다

Ⅴ. 맥도날드의 마케팅 사례
1. 고용기회의 창출
2. 원재료의 국산화 노력
3. 장비의 국산화 노력
4. 한국의 맛 개발을 위한 노력
5. 기업이윤의 환원을 위한 노력
6. 맥도날드에는 완벽한 교육이 있기에 일관된 서비스가 있다

Ⅵ. 버거킹의 마케팅 사례

Ⅶ. 패스트푸드의 세계화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패스트푸드는 주문하면 빨리 먹을 수 있다는 의미에서 유래한 것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먹을 수 있으며, 식사대용과 간식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영양적 특성을 살펴보면, 영양가는 낮은 반면 열량이 높아 성인병을 유발하고 과체중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정크 푸드(Junk Food : 쓰레기음식)라고도 한다. 포화지방산과 나트륨함량이 높으며 과일, 채소 등의 섭취부족으로 인해 비타민이 부족하여 청소년들의 건강에 장애를 초래할 우려가 있다. 패스트푸드를 한끼의 식사로 이용할 때에는 영양이 부족하고, 간식으로 할 경우는 과잉열량이 되며, 영양의 불균형을 가져오게 된다. 패스트푸드로 인한 영양문제는 지금 당장은 나타나지 않지만 이러한 식습관은 후에 일생의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또한, 패스트푸드가 번창함에 따라 가정에서의 식사시간이 줄어들게 되어 자기 중심적이고 이기적이며 자제력을 상실하게 되는 심리적인 문제도 야기시킨다. 패스트푸드를 무조건 좋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기보다는 분별 있는 식사법을 통하여 부족되기 쉬운 영양소를 보완하고 과잉 영양소를 줄여 음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Ⅱ. 패스트푸드의 장단점

장점은 말 그대로 빠른 음식, 즉 간단히 빨리 먹을 수 있다. 단점은 비만의 주범이다. 칼로리만 높고 영양소는 없는 공갈식품이다. 환경파괴의 주범이다. 영양불균형을 초래하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아이들이 패스트푸드를 좋아하면 아토피에 걸릴 가능성이 40% 이상 증가한다. 인공미각에 길들여지게 하여 자연미각을 상실한다. 장점은 하나 밖에 없고 전부다 단점만이 눈에 띈다.

Ⅲ. 패스트푸드의 이용실태

패스트푸드 선호 정도에 대하여 󰡐좋아한다󰡑가 38.2%, 󰡐매우 좋아한다󰡑가 29.4%를 차지하여 대부분의 아동들이 패스트푸드를 선호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섭취빈도는 󰡐1˜2회/주󰡑가 34.3%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1˜2회/월󰡑가 23.3%를 차지하고 있었으며 󰡐거의 먹지 않는다󰡑는 23.1%를 차지하고 있었다.
참고문헌
1. 김종덕(2000), 맥노날드의 확산과 반대운동, 경남대학교 사회학과 편, 사회연구
2. 김난숙, 김성애(1994), 시판 패스트푸드의 지질 조성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과학회지, 한국조리과학회
3. 김형수(1990), 패스트푸드 사업의 성패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4. 류은순․곽동경(1989), 국내 패스트푸드점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조사 제1보 햄버거 체인점을 중심으로, 한국식문화학회지, 한국식문화학회
5. 영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6. 에릭 슐로서 저․김은영 역, 패스트푸드의 제국, 에코 리브르
7. 최은진(1992), 패스트푸드 체인점의 이용실태와 패스트푸드에 대한 만족 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창업및 경영(중간)
  • 및 서비스하는 모든 업소의 집합체⑤외신산업한식,중식,일식,양식,패스트푸드,아이스ㅡ림,패밀리레스토랑,호텔,단체급식,커피숍,제과점,카페 등 다양한 업종과 업태로 발전2.외식산업 용어의 사용-식당업,요리업,식음업>‘외식산업’용어 사용①미국 1960‘년대1950년도 공업화 진입 후Foodservid/Dining-out industry 용어로 외식산업이 발전,정착맥도날드의 출현>외식산업 전 부야에 혁신적인 경영관리체계(WSC+V)②일본 1970년대1964년 동경올림픽

  • [경영] 프랜차이즈 놀부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분석(A+)
  • 목 차 I. 서론1. 연구목적 II. 본 론 1. 프랜차이즈 시스템란? 2. 프랜차이즈의 유형 3. 프랜차이즈 시스템4.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5.국내 기업의 프랜차이즈 현황 6. 해외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현황 7. 국내 외식 산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III .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주 놀부기업 소개2. 회사연혁3. 환경분석 4. ㈜놀부의 마케팅 성공전략5. (주)놀부의 경영분석6. (주) 놀부의 대표브랜드의 타켓마케팅과 특징 7

  • [광고의이해] 경기불황일때의광고형태및사례
  • 경 기 불 황 일 때의광고 형태 및 사례## 차 례 ##1. 조사의 개요-조사 배경 및 목적-조사 방법 및 조사 대상2. 조사 결과-페스푸드의 IMF때의 광고형태와현재 광고의 형태 및 이점 -페스트푸드의 광고형태및사례 분석 결과-IMF의 광고와 현재의 광고와 외식문화의 현황3. 문제점 및 개선 방안(일반음식포함)-음식점의 광고의 다양성과 서비스 필요-페스트푸드점의 비합리성의 해결을 위한 방안4. 페스트푸드의 광고의 방향5. 참고 문헌 및 인터넷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사례를 잘 습득해서 경제 성장을 이뤘는데, 지금 역풍을 맞고 있다. 중국 경제가 세계 2위 규모로 올라서다 보니 아무래도 일본, 유럽, 미국과 같은 선진국에서는 중국이 계속해서 추격하는 것을 달갑지 않게 여긴다. 기술 이전이라든지, 해외 기업 인수를 통해 해외 기술을 얻으려는 시도가 방해받고 있다. 앞으로 10년 후에도 선진국은 이렇게 행동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중국 기업들은 새로운 기술 확보를 통해 한 단계 도약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 [식품공학과] 패스트푸두와 슬로우푸드 비교분석00
  • 푸드가 자리하였다. 이슈가 되고 있는 패스트푸두와 슬로우 푸드 비교분석해 보고, 이를 통해 이에 관련된 사실들에 대해서 비판적으로 고찰해 보고 이에 따른 대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1장. 페스트푸드의 장단점과 현황 및 전망1. 패스트푸드란1) 패스트푸드의 정의패스트푸드는 주문하면 빨리 먹을 수 있다는 의미에서 유래한 것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먹을 수 있으며, 식사대용과 간식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즉, 패스트푸드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