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한킴벌리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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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3. 경영 성과
4. Green Marketing ..
5. Marketing 4P Mix
6. Public Welfare
7. SWOT분석
8. BCG Matrix
9. 결론.
10. 참고 문헌
본문내용
I. 기업선정이유

1. 일하고 싶은 기업 1위, 유한 킴벌리
① 자타가 공인하는 대한민국의 유일한 기업다운기업..
② 존경 받는 기업 4위, 유한양행, 유한킴벌리..
③ 2003년에는 직원들의 만족도, 직원들의 경영진에 대한 신뢰도, 회사의 사회공헌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6위에 선정되어 한국 기업들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

2. 경제 상황과 역행하는 기업의 성장
① 국내 청년 실업인구가 50만 명에 육박하고, 400만 명이나 되는 신용불량자가 속출
② 지난 13년 동안 매출액이 4배 이상 증가, 순이익은 무려 17배 이상 늘어났고 8개 모든 사업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위.

3. 타 기업과의 차별적인 경영전략
① 4일 근무하고 4일 휴식을 취함으로써 종업원에게는 여가활용과 재충전, 교육 등 자기계발을 할 수 있게 됨과 동시에 사측은 고용안정과 생산성의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음
② 평생교육을 통해 모든 근로자들을 단순한 육체 노동자가 아닌 지식노동자

참고문헌
참고 문헌
- 박재기, 『그린마케팅』, 집문당, 2006.
- 정혜원, 『대한민국 희망보고서』, 거름, 2004
- 문국현, 조동성 『유한킴벌리(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 한즈미디어, 2005
- 최진남, 성선영 『문국현은 어떻게 유한킴벌리를 재창조했는가?』, 한즈미디어, 2005
- 유성은, 『기업 윤리와 경영성과』 한국학술정보, 2007
- LG경제연구원, 『2010 대한민국 트렌드』, 2005
- 이동현,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현대편) 』, 2006
참고 사이트
유한킴벌리 http://www.yuhan-kimberly.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한국능률협회컨설팅 http://www.k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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