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개발] 아침에 마시는 음료 신상품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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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목표시장 탐색

2.브레인스토밍

3.설문조사

4.경쟁제품 분석

5. 포지셔닝 및 차별화 전략

6.FGI
본문내용
FGI (Focus Group Interview)

비교 상품은?


자사제품의 “보나페티(미정)”
호연당의 “호두 땅콩 흑미 Shake mix”,
해태음료의 “못생긴 호박의 달콤한 반란”
쟈뎅의 “포 타제 스프인 컵”,
정식품의 “베지밀 참 선식”




토의 대상과
주제는?


각각의 제품이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 출시되어 비교가 비교적 용이하였다.

대상은 20대 여성 대학생이었다.

3명의 참석자에게 각 5종류의 음료를 제공
하고 각자의 의견을 맛과 편리성 등을 청취
하였다.


자 사
제 품 맛이 좋은데요.
씹히는 것도 있어서 먹고 있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걸쭉한 게 식사대용 음료인 게
팍팍 티가 나는 것 같아요.

타 사
제 품 해태음료의 못생긴 호박은 너무 달아서 별로네요.
게다가 호박만의 특유의 맛이 없어 매력이 없고요.

베지밀은 할아버지께서 드시는 음료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마시기에는 좋지 않을 것 같네요.
캔 같은 경우 편하게 마실 수 있어 좋고요.
포 타제 스프인 컵은 바쁜 시간에
직접 타서 먹으려면 불편할 것 같아요.
.
.
.
.
건강한 하루의 시작, 한잔으로 마시는 아침. 春夏秋冬(춘하추동)

핵심 편익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혼합곡물 음료수
짧은 시간에 이동하면서 섭취 가능한 용기 형태
계절별로 몸에 이로운 곡물을 주성분으로 이용하여 계절별 영양
섭취가 용이하게 디자인 됨
아침 공복 시에, 바쁜 일정 중간에 마시며 든든하게 영양 섭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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