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폭력 근절 위한 공익광고 캠패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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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ⅰ. 청소년의 대중매체 이용 행태

ⅱ.미디어 폭력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ⅲ. 공익광고의 정의와 특성

ⅳ. 청소년의 특징 및 교수님 이론적용????

ⅴ. 현재 집행된 폭력 공익 광고 현황 및 문제점

Ⅴ. 현재 집행 중인 학교폭력 공익광고


본문내용
Ⅰ. 서 론

우리 사회의 현재 9~24세의 청소년 인구는 1,164만명(남 603만 5천, 여 560만 5천명)으로 전체 인구의 24.8%를 차지하고 있다. 청소년은 전체 인구의 상대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 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영향력 또한 크다고 볼 수 있다.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통해 국가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는데 달려있다.
청소년기를 지내는 학생들에게 가장 큰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것은 학원폭력이다. 우리는 청소년 범죄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학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현재의 문제점을 살펴보았다. 청소년들의 학원폭력은 대부분 미디어의 영향으로 이루어 지고 있다. 청소년은 미디어로부터 긍정적인 영향도 많이 받고 있으나 학원폭력 등 부정적인 영향도 많이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수 2,412만명 중 청소년(7~19세)의 인터넷 이용률은 91.9%를 차지하고 있는데 청소년유해매체물 접촉률은 52.8%이다. 청소년유해매체물 고시 현황은 3,080건(만화등 간행물 2,221, 영화․비디오․새영상물․음반 504, 방송프로그램 261, 비음성정보 83, 광고 1)으로 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매체가 비디오테이프로 그것이 차지하고 있는 학생 수 70~80%이상이고 기타 만화책, 소설, 잡지책 순이다. 김진철 (2005), 학원폭력 근절을 위한 정부와 NGO단체의 역할

하지만, 청소년의 미디어 이용도와 비교하여 보았을 때 미디어를 이용한 해결 노력은 상당히 작은 수준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특히, 라디오 등 다른 매체를 이용한 폭력 근절 공익광고는 비교적 이루어지고 있으나, 텔레비전을 이용한 폭력 근절의 공익광고는 미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리하여 우리 조는 텔레비전을 이용하여 청소년의 학원 폭력 근절을 목표로 한 공익광고 캠패인을 만들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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