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폭력 근절 위한 공익광고 캠패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ⅰ. 청소년의 대중매체 이용 행태
ⅱ.미디어 폭력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ⅲ. 공익광고의 정의와 특성
ⅳ. 청소년의 특징 및 교수님 이론적용????
ⅴ. 현재 집행된 폭력 공익 광고 현황 및 문제점
Ⅴ. 현재 집행 중인 학교폭력 공익광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 사회의 현재 9~24세의 청소년 인구는 1,164만명(남 603만 5천, 여 560만 5천명)으로 전체 인구의 24.8%를 차지하고 있다. 청소년은 전체 인구의 상대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 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영향력 또한 크다고 볼 수 있다.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통해 국가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는데 달려있다.
청소년기를 지내는 학생들에게 가장 큰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것은 학원폭력이다. 우리는 청소년 범죄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학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현재의 문제점을 살펴보았다. 청소년들의 학원폭력은 대부분 미디어의 영향으로 이루어 지고 있다. 청소년은 미디어로부터 긍정적인 영향도 많이 받고 있으나 학원폭력 등 부정적인 영향도 많이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수 2,412만명 중 청소년(7~19세)의 인터넷 이용률은 91.9%를 차지하고 있는데 청소년유해매체물 접촉률은 52.8%이다. 청소년유해매체물 고시 현황은 3,080건(만화등 간행물 2,221, 영화․비디오․새영상물․음반 504, 방송프로그램 261, 비음성정보 83, 광고 1)으로 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매체가 비디오테이프로 그것이 차지하고 있는 학생 수 70~80%이상이고 기타 만화책, 소설, 잡지책 순이다. 김진철 (2005), 학원폭력 근절을 위한 정부와 NGO단체의 역할
하지만, 청소년의 미디어 이용도와 비교하여 보았을 때 미디어를 이용한 해결 노력은 상당히 작은 수준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특히, 라디오 등 다른 매체를 이용한 폭력 근절 공익광고는 비교적 이루어지고 있으나, 텔레비전을 이용한 폭력 근절의 공익광고는 미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리하여 우리 조는 텔레비전을 이용하여 청소년의 학원 폭력 근절을 목표로 한 공익광고 캠패인을 만들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복지론 - 한부모가족의 문제 및 해결방안과 한부모가족의 사례
- 비평적감상문_디카시_이렇게 읽고 쓴다
- 임신 중 태교의 개념과 중요성, 부성태교의 의의, 우리나라의 태교문헌 고찰, 태교의 종류와 내용
- 영유아보육, 미혼모 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새터민 가정, 중독가정, 조손가정 중 한 가지 주제를 택하여 관련 기사 5편으로 찾아 내용을 요약 정리 한 후, 개인적인 견해 및 느낀 점을 작성하시오
- 보웬의 다세대 정서체계 가족치료 모델이 가계도 분석을 통해 가족에게 통찰을 제공한다면 경험적 가족치료 모델에서 가족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 비교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모델(인지행동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기본개념을 설명하고 본인의 사례를 적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사회문제의 본질을 이해하는 쟁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고 프로이트가 개인의 성격이 5년 이내에 결정된다고 주장한 결정론적 입장을 정리 후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우리나라 사회복지 유형을 복지국가 유형에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사회복지개론)
-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공통점 및 차이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