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상담] 10살 아동 심리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000

Ⅰ. 한국 웩슬러 아동 지능검사(K-WISC-Ⅲ) ( 검사자 : 000 )

(1) 아동 인적 사항

(2) 행동 관찰

(3) 언어성 검사 결과


Ⅱ. 그림 검사 ( 검사자 : 000 )

(1) 집-나무-사람검사(House-Tree-Person Test)

(2) 동작성 가족화검사(Kinetic Family Drawing, K-F-D)

(3) 동작성 학교화 검사(Kinetic School Drawing, K-S-D)

(4) 그림검사 전체적 해석


Ⅲ. 아동용 주제통각검사(Children's Apperception Test, C-A-T)
( 검사자 : 000 )

(1) 각 도판에 대한 해석

(2) CAT 전체적 해석


Ⅳ. 심리학적 평가 보고서

(1) 검사 사유

(2) 검사 태도

(3) 검사 결과


✔ 000

Ⅰ. 그림 검사 ( 검사자 : 000 )

(1) 아동 인적 사항

(2) 행동 관찰

(3) 집-나무-사람검사(House-Tree-Person Test)

(4) 동작성 가족화검사(Kinetic Family Drawing, K-F-D)

(5) 동작성 학교화 검사(Kinetic School Drawing, K-S-D)

(6) 그림검사 전체적 해석




본문내용
000

Ⅰ. 한국 웩슬러 아동 지능검사(K-WISC-Ⅲ)
( 검사자 : 000 )

(1) 아동 인적 사항
① 이름 : 000
② 성별 : 여
③ 소속 : 00초등학교 3학년
④ 형제관계 : 1남 1녀 중 첫 번째
⑤ 우세손 : 오른손
⑥ 전화번호
⑦ 주소 : 000시
⑧ 부모직업 : 부 - 자영업(대졸, 36세), 모 - 초등학교 교사(대졸, 36세)
⑨ 검사자 : 000
⑩ 검사장소 : 000 학생 집
⑪ 소요시간 : 1시간 정도 소요
⑫ 검 사 일 : 2007년 6월 2일
⑬ 출 생 일 : 1998년 11월 3일
⑭ 연 령 : 8년 6개월 29일

(2) 행동 관찰
① 의뢰인/의뢰 이유
아동의 보호자가 의뢰를 한 것이 아니라 검사자가 학교 과제 때문에 부탁을 드려 검사를 하게 됐다.
② 외모/인상
외모가 깔끔하고 말소리가 또랑또랑해 똑똑하다는 인상을 주었다.
③ 시각/청각/운동 관련 문제
시각․청각․운동과 관련된 문제는 없었다.
④ 언어(예 - 사투리, 표현어/수용어)
표준어를 사용하고 있었다.
⑤ 검사태도(주의력, 기분/정서, 동기, 관심, 성공/실패에 대한 반응)
검사를 한다는 말을 했을 때 매우 적극적으로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검사 시간 내내 주의 집중을 하였다. 좋은 점수를 받고 싶어 했으며 긴 검사 시간이었음에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질문에 대답하였다. 대답을 할 때 자신이 아는 것은 자신 있게 대답하였으나 자신이 생각하기에 틀렸다는 생각이 들면 아쉬워하는 반응을 보였다.
⑥ 특이사항
아동의 친구가 아동과 같이 있었다. 아동의 친구는 매우 조용한 편이라서 검사에 지장을 주지는 않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건강] 성폭력 치유와 변화과정
  • 여성건강세미나(성폭력)o 과 목 명:o 담당교수:o 전 공:o 이 름:o 학 번:성폭력 피해의 치유와 변화과정< 목 차 >1. 성폭력과 정신적 외상 2. 성폭력 피해의 심리상담가. 아동의 성폭력 피해 심리상담페도필리아(pedophilia)성폭력 피해 아동을 상담할 때 주의할 점들미술치료놀이치료나. 성인의 성폭력피해 심리상담다. 성폭력 피해 상담자의 태도라. 성폭력 피해 상담과정들성폭력 생존자들의 아주 특별한 용기스피크 아웃이란궁금하고 걱

  • 임상심리학 레포트
  • 심리학이다.임상심리학의 방법이 정신적, 도덕적 지체아들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평균에서 벗어난 아동들(조숙하거나 천재)뿐 아니라, 평균적인 아동과 어른에게도 적용할 수 있다. 개인 마음의 상태를 관찰하고 실험해서 알아내고 교육학적 방법론을 적용해 효과를 주고자 하는 모든 분야에서 임상심리학적 방법이 쓰일 수 있다.II. 의문사항 및 문제 해결1-1. 임상심리/ 상담심리/ 정신 의학의 정확한 정의는 무엇인가? - Witmer Lightner의 논문과

  • 다중지능 이론 레포트
  • 평가를 통해 강점과 약점을 파악해 유아가 모자라는 능력이 강한 교사와 짝지어 주는 식이다. 교사는 자신이 약한 부분을 유아를 통해 보충하고 유아는 자신이 약한 부분을 교사를 통해 보충해 서로 보완적으로 지능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유치원 시설도 8가지 지능을 계발할 수 있도록 8종류의 각기 다른 방으로 꾸며져 있다. 각 방은 그 방이 대표하는 지능을 키울 수 있는 시설들로 꾸며져 있으며 유아는 플로 시간(상자기사 참조)에 이 시설을

  • [융의 분석심리학] 융의 생애, 분석심리학의 주요개념, 융의 성격발달
  • 심리학에서 가장 중요하게 개인의 성격에 대한 연구를 하는 것이다. 개인의 무의식을 이해하는 것으로 꿈은 미래를 예견해 주는 것으로서, 또는 보상적인 것으로서 기능한다.* 참고문헌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성격심리학 / 권석만

  • [아동상담]본인이 아동상담을 할 때 상담자로서 자질을 분석하여 자신의 상담자 자질로 하여 아동상담 목표들을 어떻게 달성할 것인지 분석 및 정리하시오
  • 아동의 스트레스 유발로 부적응 문제가 발생한다.(3) 자기 발견 및 자기 정체감 형성- 원만한 자기인식과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며 건강하고 건전한 유년시절을 보낼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야 한다.(4) 긍정적 자존감과 사회적 적응- 심리적 안정감과 긍정적 자아개념 을 위해 아동상담은 반드시 필요하다. 사회에 원만하게 적응 할 수 있도록 돕고 학습과 그 외 부적응 문제를 예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