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속의 `메트로 섹슈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들어가는 글

Ⅱ. 미디어에 비춰진 그와 그녀

Ⅲ. 성역할의 변화

Ⅳ. 성역할에 대한 의식 변화 과정

Ⅴ. 현대 사회에서 신조어가 등장한 이유

Ⅵ. 자동차 광고와 화장품 광고

Ⅶ. 문제점

Ⅷ. 나가는 글

본문내용
Ⅰ.들어가는 글

'사법 고시 여성 합격자 수 최다, ‘서울 첫 여자 수사과장’ 등 매년 여성의 사회진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기사로 작성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다. 이제는 여인천하 시대이며 여성의 파워가 강해졌으니 거꾸로 남성 할당제의 필요한 것은 아니냐는 소리까지 돌기도 한다. 이러한 사회 변화에 맞추어 ‘골드미스’ '알파걸‘ ’콘트라 섹슈얼‘등의 신조어들이 탄생하였다. 공통적으로 여성이라고 제약을 받지 않고 하고 싶은 것을 열심히 하여 사회적 성공을 꿈꾸는 여성들을 일컫는다. 새로 등장한 언어이기에 얼핏 들으면 이들이 우리 사회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듯하다. 남성 또한 ‘라네즈 옴므, 디올 옴므’ 등 회사에서 남자를 위한 화장품 출시하고 있으며 이들은 월평균 1억4000만이라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므로 이 시대 남성들은 이전의 남성과는 다르게 멋과 패션에 관심을 갖는다는 ‘메트로 섹슈얼’이라는 용어가 등장하였다.
미디어(신문, TV, 라디오)를 통해서 사람들은 세상과 쉽게 소통하며 많은 정보를 얻는다. 사람들은 미디어를 통해 사회화 되는 경향이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현 사회체제를 유지하는데 있어서 미디어는 큰 역할을 한다. 특히 광고는 상품의 판매를 위해 아주 중요한 수단으로서 자본주의 사회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에 놓여있다. 사회 추세나 유행이 불면 미디어는 이를 확대 재생산하여 사람들에게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시류에 편승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그리고 광고는 그러한 욕구는 소유를 통해서 해소된다고 사람들에게 인식시키고 구매를 자극한다.
우리 조는 콘트라 섹슈얼, 메트로 섹슈얼 또한 현대 사회에서 필요에 의해 형성된 용어와 형상된 모습들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미디어에 표현된 그들이 어떤 모습으로 그렸는지와 그 이유는 무엇인지 그리고 미디어가 사람들에게 미친 영향은 무엇인지 알아보기로 하였다.


Ⅱ. 미디어에 비춰진 그와 그녀

1. 쭉 뻗은 완소남을 잡아라! 뜨거운 '총각 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
  • 메트로섹슈얼로는 영국의 축구스타 베컴과 우리나라에서는 권상우, 비, 축구선수 안정환 등이 있다.2. 원인 메트로섹슈얼이 등장하게 된 원인은 우선 남성들의 심리 속에서 찾아 볼 수 있다. ‘남자는 태어나서 세 번밖에 울지 않는다’라는 말이 관용어구로 자리 잡았던 과거의 사회에서는 남성들에게 강인함만이 강요되었다. 그러한 사회에서 남성이 여성처럼 외모에 신경쓰며 남의 시선을 염두에 두는 것은 결코 바람직한 모습이 아니었다. 본래 남

  • [독서감상문][독후감][서평]2010 대한민국 트렌드(한국경제신문) 독서감상문, 2010 대한민국 트렌드(한국경제신문) 독후감
  • 속성 혁신(Sustaining Innovation)’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사용하면서 유명해졌다. 존속성 혁신은 주력 시장이 요구하는 성능과는 전혀 다른 차별화된 요소로 새로운 고객의 기대에 대응하면서, 신시장이나 틈새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킨다.뿐만 아니라 와해성 혁신자가 새로 창출한 틈새시장이 기존 거대시장을 잠식해 나가 결국 규모가 뒤바뀌는, ‘새우가 고래를 잡는 현상’도 나타날 것이다. 와해성 혁신의 세계에서 기업들은 점점 유연해져야 한다.4) 너

  • [대중문화 작문소논문] 한국의 메트로 섹슈얼에 대한 문화적 고찰
  • 속의 한 단면으로 해석할 수 있다. 따라서 가꿈 행위는 신세대 특히 여러 가지 변화 요소와 맞물려 남성들에게서 최근 들어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문화적 현상이라 지칭할 수 있을 것이다.참고문헌강준만, , 인물과 사상사, 2003.마이클 플로커, , 문학세계사, 2004.Mark Blasius, Sexual Identities, Queer Politics , Princeton University Press, 2001.박호진, , 백산서당, 1986.윤가현, , 학

  • [여성심리학] 비언어적 의사소통에서 나타나는 남녀의 성차와 변화하는 남 여 모습
  • 메트로 섹슈얼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밝히기도 했다. 자본주의 시장이 기존의 비소비 계층이었던 남자들의 소비를 조장하기 위해 메트로 섹슈얼의 개념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의 말처럼 요즘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메트로 섹슈얼이 되기 위해서는 많은 돈과 시간이 든다. 그리고 아직은 우리 정서상 남자가 컬러풀한 매니큐어를 바르고, 화려한 보석이 박힌 액세서리를 하고, 여자 속옷을 입는 것을 고운 시선

  •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윤리적 접근
  • 속 지켜본 시청자 입장에서 선정하였고 이 프로그램을 선정하며 프로그램 기획의도와 보도자료, 그리고 담당 제작사인 RnC 미디어 채현주 메인 PD와의 인터뷰도 포함하였다.(1) 선정배경- 수입프로그램이 주류인 국내 CATV 시장에서 돋보이는 국산프로그램- 다양한 직업의 남성들을 통해 모르던 분야에 대한 실용적 정보 제공-  메트로섹슈얼 의 모습을 보며 자신을 돌이켜보는 교훈적 측면 내포(2) 메트로 섹슈얼이란?- 세련된 미적감각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