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언어와 사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오늘날의 광고 언어에 영향을 미친 사회적 배경
(2) 광고 언어의 특징과 사회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 광고란 기업, 개인, 단체 등이 상품, 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을 말한다. 광고는 오늘날 우리 주위에서 흔히 접할 수 있으며 광고는 언어를 통해 사람들에게 전달된다. 광고에서 언어가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크며 문구 하나가 엄청난 힘을 발휘한다. 사회는 이러한 광고 언어에 영향을 미치며 광고 언어 또한 사회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우리는 광고 언어를 통해 사회변화와 언어적인 특성을 알 수 있다. 광고 언어가 사회ㆍ문화적 배경과 연관성을 가진다는 점을 전제로, 현재의 광고 언어가 과거에 비해 어떤 양상으로 변해가고 있으며 현재의 어떠한 사회적 배경이 그 요인이 되었는지 tv 광고를 중심으로 분석해보자.
2. 본론
(1) 오늘날의 광고 언어에 영향을 미친 사회적 배경
a. 남성상의 변화 : 과거의 광고에 등장하는 남성들은 사회적인 야망과 용기를 가진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인물이었다. 그러나 요즘에는 남자도 아름다움을 중시하고 외모를 가꾸는 시대임을 반영하는 광고가 등장하거나 권위주의적이 아닌 순정형의 남성이 광고에 등장한다. 즉, 남성과 여성이 동등한 위치에 있고 여성이 더 이상 끌려 다니는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말해준다. 아버지상의 경우도 과거에는 무뚝뚝하고 피로에 지친 모습이었으나 요즘에는 가정적이고 자상한 모습으로 많이 비춰진다.
ex)
- 과거 :
강한 남자 - 빌트모아
- 현재 :
남성의 피부 관리를 하는 광고 - 미래파 굿바이 피지 에센스
http://blog.naver.com/toyjjun?Redirect=Log&logNo=100028838269&vid=0
군대 가는 여자 친구를 배웅하며 눈물을 흘리는 남성 - 동양생명
http://www.adic.co.kr/ads/list/showNaverTvAd.do?ukey=89503#
b. 여성상의 변화 : 2000년대 들어서면서 여성은 마케팅의 주목받는 대상이 되었다.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가 늘고 사회적으로 위상이 높아지면서 여성의 브랜드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경영에 대한 사례 제시하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우리사회의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인식실태를 설명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에 대한 성찰 및 개선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SCM 혁신 삼성 전자 사례 삼성전자의 SCM 삼성전자의 사업 SCM 혁신 성과 SCM 혁신 성공
- WHO가 정의하고 있는 장애의 개념 중 1980년 ICIDH와 1997년 ICIDH-2 비교를 통해 본인이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개념을
- 청각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그에 따른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자립생활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시고, 장애인의 자립생활의 필요성은 무엇인지와
- 해리장애와 신체증상 및 관련 장애
- 정부실패와 관련한 대표적 이론으로써 공공선택이론의 개념과 특징 및 주요 모형 그리고 한계점을 서술하시오
- 여러분의 시선(예비사회복지사)에서 빈곤, 억압을 당하고 있다고 하는 예시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에서의 인턴활동이나 실습을 열정페이와 연관 지어 자신의 생각을 적으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