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와 사회적 현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 언어와 사회
1.광고 언어에 영향을 미친 사회적 배경

2. 광고 언어의 특징과 사회

Conclusion

♣광고 속 언어
본문내용
광고 언어와 사회


Introduction

광고란?

-언어를 통해 사람들에게 전달
-광고에서 언어가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큼.
-광고와 언어, 서로 영향을 미침


1.광고 언어에 영향을 미친 사회적 배경

a. 남성상의 변화
: 과거의 광고 속 남성 -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인물. cf) 빌트모아
요즘 광고 속 남성
- 아름다움을 중시, 외모를 가꿈. 순정형. 남성과 여성이 동등한 위치
Cf) 남성의 피부 관리를 하는 광고 - 미래파 굿바이 피지 에센스
군대 가는 여자 친구를 배웅하며 눈물을 흘리는 남성 - 동양생명



b. 여성상의 변화
: 마케팅의 주목 받는 대상이 됨. 경제활동 참여 ↑ 사회적 위상 ↑
☞여성의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

-여왕마케팅
소비성향이 강한 20-30대 여성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가 붐
Cf) 가전제품, 신용카드, 은행, 보험업계 등의 광고
- 현재 : 당당하고 능력 있는 여성, 주체적인 여성의 이미지를 드러냄.
Cf) 맥심 커피 광고
볼보자동차 'YCC'
숙명여대 PR -울어라! 암탉아/ 나와라! 여자대통령/없습니까? 19세 대학교수/따로 있다! 여자가 크는 대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과학 임시어
  • 언어의 변화는 오랜 시간동안 언중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지지만, 필요에 따라 의도적으로 새말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특히 이러한 현상은 광고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이는 광고가 창의성을 생명으로 하고 짧은 시간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새로운 상황과 주제를 설정해 내고 여기에 사용되는 언어 요소까지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새롭게 만들어내야 한다는 필요성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여겨진다. 광고는 사회의 변화에 매우 민

  • 매체와 언어 레포트
  • 광고언어와 이데올로기Contents 담론: 한 문장보다 긴 언어의 복합적 단위담론 분석: 표현된 언어의 단위들 간 관계 연구언어학자들은 응집, 대용, 문장 간의 연결성 같은 문법적 음운론적 의미론적기준을 이용하여 담론의 언어적 규칙성을 발견하려는 담론 분석을 시도한다.1-1. 담론언어학적 시각에서의 담론이란,사회적인 담론사회계급에 따라 같은 단어들을 다른 의미로 사용함사건과 상황을 해석할 때도 제각기 다름구체적인 언어 현상을 중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추천도서 가운데 한권이상을 읽고 언론의 사회현상서평0k
  • 사회적으로 존재하거나 국민들이 지원할 이유가 없다. 자유롭고 평등하며 계층이나 지역간 격차를 해소하고 국민 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해 언론은 롤스의 차등원칙을 수용해 보도에 있어 사회 약자를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그리고 언론인들은 전문지식을 갖고 분석적인 시각으로 메릴의 TUFF원칙에 입각해 사회 진실을 객관적으로 보도하는 언론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여야 한다. 8. 언론에서 다루는 사회현상을 올바르게 유도하기위한 나의 제언

  • [대중문화] 가족계획 공익광고의 변천사
  • 광고들이 쏟아져 나오는 현 상황에서 자신의 광고를 부각시키고 청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사용된다고 볼 수 있는데, 다만 너무 심한 과장법은 청자들을 오도할 위험이 있다.=>아래에 제시되는 시대별 가족계획 공익광고의 분석은 이러한 광고의 언어적 특징에 의거한 것이다. Ⅱ.본론-시대별 가족계획 광고의 전체적인 특징가족계획 공익광고사회적 특징광고의 특징광고와 표어 안에서의 언어적 특징1960,1970년대 인구증가로 인한 활발한 가

  • 광고언어를 통해 바라 본 사회
  • 광고언어의 문제점- ① 개념적인 면에서허위 기만과 과장적 표현배외적 표현외설적 및 성차별적 표현방송과 우리말. 문화방송 우리말위원회. 2004한국 방송언어론. 집문당. 1996신문, 광고의 문체와 표현. 집문당. 1998방송화법. 역락. 1990언어와 광고. 문예진흥. 1978 광고언어의 문제점- ② 형태적인 면에서잘못된 표기의 표현잘못된 낱말의 표현화용론적으로 어색한 표현광고언어가 미치는 사회적 영향-광고언어를 방출하는 측문제점-우리말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