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수업지도안] 중학교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개 관
(1) 선정단원
(2) 단원 목표 및 지도상 유의점
Ⅱ. 학습지도안
(1) 단원 지도 계획
(2) 본시 학습 계획
Ⅲ. 교수자료
본문내용
이 대단원은 (1) 주장하는 글의 원리와 전개, (2) 글의 주장 평가하기 소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소단원은 독자가 작가의 창작 의도와 목적을 생각하고 독자로서 갖는 의문점을 작가에게 제시하기도 하는, 이른바 의사소통 관점에서의 작품 감상법을 익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또한 작품 구조에 대한 완성도를 평가 할 수 있는 비판적 관점을 함양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하며 나아가 자신의 주장에 적합한 근거를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하겠다.
중학교 8학년 단계는 단순한 논설문에서 시대배경에 대한 지식을 요구하는 논설문으로 넘어가는 과도기로서 학생들이 갑자기 다가온 변화에 당황하게 되는데, 지식 습득 위주로 다루게 될 우려가 있어 이에 대해 좀 더 다가가기 쉽게 교수매체와 교수자료를 활용한다면 적극적인 학습자활동을 통한 수업과 평가의 질이 높아지고 학생들의 집중도와 학습동기 유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지도안] 중등국어과 학습지도안
  • 학습의 주요 맥락은 자료로 제시하며 자료의 빈칸 내용은 학습 후 즉시 채워 넣도록 지도한다. ③ 시를 통한 표현법의 학습과 동시에 시를 이해하는 힘을 기르는 데에도 노력한다. ④ 학생들에게 시를 읽는 즐거움을 주기 위해 시 낭독의 기회를 제공한다.⑤ 학생들이 직접 시를 쓰고 읽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시에 대해 친해질 수 있도록 유도한다.5. 간략한 수업 개괄국어수업 지도안대상중학교 3학년 1학년 1학기 학생장소교실단원1. 시

  • 지적장애 중학교 3학년(국어) 교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사계절 이야기 - 계절과 관계있는 낱말 생각하며 말하기
  • 수업에 관심이 있으며 발표하는 것을 좋아함.. 질문에 적극적으로 대답을 하려고 노력함 .6. 본시학습 지도안단 원 명사계절 이야기일 시장 소E동 404호제 재계절과 관계있는 낱말 생각하며 말하기차 시1/3지도교사수 준가나학습목표▶계절과 관계 있는 낱말을 찾아 적을 수 있다. ▶분류된 그림카드를 보고 계절의 이름을 붙일 수 있다. 학생이름김 00, 정 00최 00, 주 00개별화 수업전략학습집단 조직전체학습 - 개별지도 병행중심체험활

  • 중학교 3 2 국어 학습지도안 비판하며 읽기 비판하며 읽기 학습지도안 비판하며
  • 중학교 3 - 2 국어2. 비판하며 읽기-대단원 분석 및 6/6차시 수업지도안-(보충․심화 활동④~이 단원을 마치며)Ⅰ. 교재관< 대단원 분석 >1. 대단원 개관이 단원은 중학교 3학년 2학기 국어 ‘2. 비판하며 읽기’ 로 영역에 속한다. 단원의 이름처럼 비판이라는 말을 이해하여 글을 읽으며 그것을 실행을 할 수 있음을 목표로 한다. 즉, 신뢰성과 타당성을 판단하여 글을 읽고 나아가 글의 주제나 관점을 비교하여 글을 종합적인 시각으로 판단하여

  • 교재 분석 수업지도안 비판하며 읽기 비판하며 읽기 학습지도안 비판하며 읽기
  • 교재 분석, 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2학기 국어 -대단원 2. 비판하며 읽기소단원 (1) 신문과 진실(2) 텔레비전의 두 얼굴Ⅰ. 교재관1. 단원명2. 비판하며 읽기(1) 신문과 진실(2) 텔레비전의 두 얼굴- 중학교 3학년 2학기 국어 2. 대단원 연구가. 대단원 설정의 이유 이 단원은 읽기 영역으로, 글을 비판하며 읽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설정하였다. 여기서 비판하며 읽는다는 것은, 글쓴이가 제시한 주제, 자료, 증거, 논증, 글의 가치, 정확성, 효용성,

  • 고전문학 교육론 배심원토론을 활용한 토끼전 수업
  • 학습목표에 걸맞지 않게 학습활동이 빈약하게 설정이 되어있는 단원도 있다. 전자의 경우 문학작품은 목표달성을 위한 여러 종류의 텍스트중 하나 정도의 역할밖에 못하고 있으며, 후자의 경우 문학작품은 학생들의 흥미끌기를 위한 학습목표로 인해 작품 본래의 의미가 많이 퇴색되고있다는 비판을 받는 듯 하다. 교생실습을 나가서 수업을 맡게 되었을 때 고민을 한 것도 이와 관련되어 있었다. 중학교 2학년 국어교과서의 3단원 ‘우리 고전의 맛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