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아이리버 iriver 미국시장 진출과 위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레인콤(아이리버)선정이유
2. MP3플레이어 산업의 개요
(1) 산업의 특성
(2) MP3 플레이어 산업의 성장성
(3) MP3플레이어의 제품종류
3. 레인콤의 개요
(1) 설립배경
(2) 사업영역과 제품군
(3) 기업의 사명과 목표
(4) 기업이념 및 CEO 경영철학
(5) 해외진출사례
4. 미국시장 진입전략
(1) 시장선정이유
(2) 시장 진입방법
5. 아이리버의 미국시장 성공분석
(1) 브랜드구축
(2) 차별화 된 디자인
(3) 글로벌 판매량 마련과 입소문마케팅
(4) 기술과 스피드에 의한 시장 선점
(5) 고객 중심 경영
6. 아이리버의 위기현상
(1) 플래쉬 타입에서 HDD타입으로의 전환점 포착 실패
(2) 구매자의 소비성향의 변화
(3) MP3폰의 보급
(4) 기업의 아이덴티티 유지 실패
(5) 온라인 음악서비스와의 MP3플레이어 시너지창출 효과 부족
7. 아이리버의 재도약을 위한 방안
(1) 아이리버만의 브랜드문화 형성
(2) 차별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3) 온라인 음악시장과 MP3플레이어와의 시너지 효과 제고
8. 결론
- 본문내용
-
1. 레인콤(아이리버)의 선정이유
레인콤 아이리버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남다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높은 매출을 올리며, 벤처의 신화로 불릴 정도로 괄목한 성장을 보여주던 레인콤이, 2005년을 기준으로 애플의 I-Pod 및 기타 대기업의 공세로 인해 국내외적으로 큰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레인콤(아이리버)의 미국시장진출을 기준으로 성공요인분석과, 현재 안고 있는 문제점을, 현재 가장 큰 경쟁기업인 애플의 I-Pod와의 비교분석을 통하여 대안 점을 발표하고자 아이리버를 선정하였다.
2. MP3 플레이어 산업의 개요
(1) 산업의 특성 MP3 플레이어는 MP3, WMA, OGG 포맷 등으로 압축한 디지털 음악을 플래시 메모리, 하드디스크 또는 CD 등의 저장매체에 저장하고 휴대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 기기입니다. 초고속 인터넷 인프라 구축과 함께 온라인 음악 파일 보급이 확산되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과거 워크맨으로 잘 알려진 휴대용 카세트와 일반 CD 플레이어 시장을 대체하는 품목으로 자리 잡았다.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는 휴대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플래시 타입이 주종을 이루고 있었으나,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는 고용량의 장점을 갖춘 하드디스크 타입의 강세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플래시 메모리가격의 인하와 애플사가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플레이어 시장에도 진출함에 따라 MP3플레이어 시장은 더욱 커지고 있다.
(2) MP3 플레이어 산업의 성장성
단순 MP3 파일의 재생만 가능했던 초기 휴대용 MP3P 시장에서 FM 라디오수신, 동영상 재생기능 및 게임기능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추가된 MP3P가 출시된 현재까지 국내외 MP3P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고성장은 소리바다, 멜론, 도시락과 같은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업의 활황과 맥락을 같이 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인터넷 뉴스 ‘Korea IT NO.1’
http://news.naver.com/tv/read.php?mode=LSS2D§ion_id=§ion_id2=&office_id=057&article_id=0000014643
www.reigncom.com
www.ebay.com
www.amazon.com
www.itunes.com
www.jukeon.com
www.cnet.com
www.bestbuy.com
레인콤, 사업보고서, 2007
삼성경제연구소, 디지털 강국, 유지·발전을 위한 제언, 2006. 2
연합뉴스, 레인콤 2007년 상반기 연속흑자 달성 2007. 9
머니투데이, 아이리버 디자인 워어드 수상 2007.10
삼성경제연구소, 모바일 컨버전스의 확산과 대응, 2005. 4
삼성경제연구소, 소비자의 브랜드 사랑(7가지 사랑의 유형), 2006. 3
전자부품연구원, MP3 플레이어 시장 및 신제품 동향, 2006. 11
굿모닝신한증권, 온라인 음악시장, 2005. 2
한겨레, 애플 vs 토종업체, “MP3 시장 내가 갖는다", 2006. 12
KIDP, 제 5회 대한민국 디자인 및 브랜드 대상, 2003
LG 경제연구원, MP3 플레이어, 세계 1등 흔들린다. 2006. 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