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 품질경영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품질경영이란?

Ⅱ사례

1.민들레 영토
2.스타벅스
3.놀부
4.T.G.IFRYDAYS
5.베스킨라빈스
6.OUTBACKSTEAKHOUSE
본문내용
1)품질관리의 정의

* 파이겐 바움(Feigenbaum):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에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생산. 기술 및 보존 마케팅에 관한 여러 특성의 전체적인 구성
* 국제 표준화 기구(ISO):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 시킬 수 있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전체적 특성
☞ 즉 품질관리란? 이사회의 모든 고객에게 만족 시킬 수 있는 기능을 구비한 물품을 가급적 경제적으로 개발하고 생산하여, 그것을 적정한 가격으로 판매해 나가기 위한 일련의 활동
2) 품질관리의 변천
(1) 통계적 품질관리(SPC : Statistical Process Control) 통계적 자료의 도움을 얻어서 주어진 품질규격과 공정의 능력 상태를 파악하여 우리가 원하는 상태로 제품이 생산될 수 있도록 관리해 가는 관리 방법 즉 제품의 품질을 통계적인 기법에 의해 관리하는 것으로 공정으로부터의 데이터를 계속적으로 수집, 분석해서 그 결과치가 어떠한 범위 안에 있으면 정품이고, 아니면 불량으로 품질관리 하는 시스템이다

(2) 전사적 품질관리(TQC : Total Quality control)
- 통계적 품질관리의 제품생산 상후에 관리와는 달리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 서비스를 생산하기 위해 모든 부서와 조직원들이 품질개발, 품질유지, 품질향상에 대한 노력을 통합시키는 효과적인 시스템이다

(3) 전사적 품질경영(TQM : Total Quality Management)
경제가 생산자 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 바뀌면서 TQC를 확대시킨 개념으로서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아래 품질을 최우선 과제로 하고, 고객만족을 통한 장기적인 성공은 물론 기업구성원과 사회전체의 이익에 기여하기위하여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모든 구성원의 참여와 총체적 수단을 활용하는 전사. 종합적인 전략적 경영시스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인레스토랑 경영
  • 사례5. 상품관리1) 레스토랑의 공간구성(1) 영업 공간(2) 조리 공간(3) 관리 공간2) 동선계획3) 세부계획6. 관광기업 경영분석1) 마케팅현황(1) 외부환경 분석(2) 내부환경분석(3) SWOT 분석(4) STP전략 분석(5) Marketing Mix① Product• 고품질의 음식• 다양한 메뉴② Price③ Promotion• 이벤트•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 동업종 내에서의 전략적 제휴 • 이동통신회사와 카드회사와의 공동 마케팅• 사이버 회원모집• 간접광고④ Place • 대학생

  •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제너시스의 주요 브랜드 소개 제너시스 기업소개 제너시스 기업 연혁 제너시스 수상내역 제너시스 기업현황 제너시스 외부 분석 제너시스 내부 분석
  • 경영 방식의 극히 일부분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반면, BBQ의 경우 배달이 주요한 마케팅 전략이기 때문에 경쟁자들과 큰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② 공급자의 교섭력BBQ의 주요한 공급자로는 각 현지 시장의 계육 공급업체와 스페인의 올리브유 공급업체가 있다. 먼저 계육 공급망의 경우, BBQ는 품질 우선주의에 입각해 현지시장의 최우수 계육 가공업체들과 제휴관계를 맺고 이들로부터 최상급의 계육을 공급받는다. 여기에 수반하는 비용의 부담은 처음

  • [학사][호텔관광]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목차♠제 1장-서론 3제 2장 (본론)1) 고객 대 연구 41. 고객이란2. 고객의 중요성3. 다양한 고객4. 고객의 구매의사 결정 과정 2) 고객 만족 경영이란 63) 관계마케팅 74) 고객 관게 마케팅 91. CRM이란2. 고객관리 사례 목록 3. 고객만족, DB마케팅, CRM의 관계 304. 외식업체 고객 서비스 사례 30제3장 34결론참고문헌 35그림1 7그림28♠제 1장♠서론2002년 한 해 CEO(최고경영자)들을 잠 못 들게 한 화두는 무엇이었을까. 세계적

  • [외식산업론] 롯데리아의 성공요인 분석
  • 세분화 개념을 더욱 강화하여 고객에 따른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시장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는 제품에 대해서 혁신적으로 교체하려는 의지를 가져야 한다.참고문헌가장 미국적인 음식을 가장 한국적인 맛으로 : 롯데리아의 성공과 당면과제, 오세조김상덕, 2008년 2월, 벤처경영연구 제11권 제1호 롯데리아의 성공사례 : 시장 선발기업 우위의 확보와 유지, 손영석김재일 http://www.lotteria.com/

  • [글로벌경영전략] 두산 `종가집김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
  • 품질문제가 야기되는 등 취급상 어려움이 많아서 생산업체의 공급대상지역은 주변지역 또는 근거리지역으로 한정되고 있다. 따라서 전국 규모의 대기업 외에는 대부분 소비지 생산 및 생산지 소비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 일본 자체생산품 유통경로 >30%60%생산자→도매시장→도 매 상지방시장→수퍼등 소매점(외식업포함)→소비자10%(2) 일본에서의 수입김치의 유통한국산 수출김치의 유통경로를 보면 아래 그림과 같으며 가장 일반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