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브랜드전략 사례 -현대카드M, 아이팟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브랜드전략이란
1) 브랜드의 정의
2) 브랜드 이미지
3) 브랜드 자산가치
4) 브랜드 전략

2. 브랜드전략 사례1 - 현대카드 M
1) 연혁
2) 환경분석
3) 브랜드 전략
4) 브랜드 전략 효과 및 결론

3. 브랜드전략 사례2 - iPod
1) 브랜드 확장 전략
2) 브랜드 컨버젼스 전략
3)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4) iPod 브랜드의 성공요인 및 결론

본문내용
1. 브랜드 전략이란?
1) 브랜드의 정의

의미와 연관성을 지닌 일체의 라벨.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부각시키고 많은 사람의 반향을 자아내는 것.

필립 코틀러 ‘마케팅 A to Z’


• 브랜드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고 경쟁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차별화하여, 소비자의 마음 속에 가치를 부여하기 위한 경험적 상징체계 또는 소비자들의 총체적 인식이다.

2) 브랜드 이미지 Brand Image
•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는 브랜드의 속성이라 할 수 있다. 즉,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이 현재 브랜드를 어떻게 지각하고 있는가 하는 것이 기준이 되며, 인지도와 함께 브랜드 자산을 형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를 형상화한 것으로 소비자들이 받아 들여 이해한 브랜드이며 결과의 개념을 의미한다.

3) 브랜드 자산가치 Brand Equity
• 소비자, 유통경로 참가자, 그리고 기업입장에서 무상표 보다 더 높은 매출액과 마진을 보장하며, 경쟁자에 비해 강하고 지속적이며 차별화된 우위를 제공해 주는 집합체를 의미한다.
• 브랜드 자산가치를 강화시키는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이 세 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 첫째, 브랜드 자산가치가 강화되면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하여 더 높은 시장점유율을 획득할 수 있거나, 아니면 더 높은 가격 프리미엄을 획득할 수 있다.
- 둘째, 라이센싱 수입을 올릴 수 있다.
- 셋째, 브랜드확장을 통하여 신제품의 성공가능성을 높이거나 출시비용을 낮출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니멀리즘 사례 연구 및 분석
  • 목차연구 목적 제시● 미니멀리즘 2Think outside the Box사례 연구 및 분석● 디자인을 단순화한 성공 사례디자인의 중요성이 부각된 배경디자인도 차별화 시대아이팟의 디자인 전략초콜릿 폰의 디자인 전략이제는 킬러 디자인● 기능을 단순화한 성공 사례구글놈카트라이더● 마케팅을 단순화한 성공 사례전략의 단순화전달의 단순화이미지, 브랜드의 단순화 5 5 5 6 7

  • [경영학] 미니멀리즘 사례
  • 목차연구 목적 제시● 미니멀리즘 2Think outside the Box제출일06년 4월 10일사례 연구 및 분석● 디자인을 단순화한 성공 사례디자인의 중요성이 부각된 배경디자인도 차별화 시대아이팟의 디자인 전략초콜릿 폰의 디자인 전략이제는 킬러 디자인● 기능을 단순화한 성공 사례구글놈카트라이더● 마케팅을 단순화한 성공 사례전략의 단순화전달의 단순화이미지, 브랜드의 단순화 5 5 5

  • 한국 미국 중국기업의 생산전략에 대한 비교 분석 한국 IT산업의 발전전략 IT
  • 브랜드의 결합 중국 기업의 글로벌화 전략 추진은 다각적인 정책적 함의를 갖는다. 우선, 중국 기업의 글로벌화는 기존의 비용 우위에 기술과 브랜드가 결합되는 효과를 낳는다. 알다시피 중국 기업은 인건비, 재료비 면에서 다른 나라에 비해 절대적으로나 상대적으로나 압도적인 비용 우위를 갖고 있다. 외국 기업의 기술 도입, 해외에 대한 그린필드 투자, 해외 기업의 M&A 등은 이 같은 비용우위(즉 가격경쟁력)에 선진 기술, 브랜드 파워 등 비가격

  • [촉진전략] 현대카드 IMC 사례
  • 카드 부문 1위 등이 있다. 2003년 5월 ‘현대카드M’ 을 출시하며 포인트 선지급 서비스인 ‘세이브 포인트 제도’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다. 2004년 1월 ‘현대카드C’를 시작으로 9월 ‘현대카드S’, 2007년 4월 ‘현대카드V’를 출시하는 등 알파벳 카드 시리즈를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2005년부터 스포츠 마케팅 시리즈인 ‘현대카드 슈퍼매치’를 개최하기 시작하였으며 2006년 4월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브랜드인 PRIVIA를 런칭하여 여행, 쇼핑, 교육, 레

  • 브랜드자산 구축을 위한 2차적 브랜드 연상 레버리지
  • 브랜드의 결합으로 각자의 브랜드를 더욱 강화시키고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이것이 바로 Co-Branding이다. Co-Branding은 Brand bundling(묶음) 또는 Brand alliances(제휴)라고도 부르며 두 개의 브랜드 또는 그 이상의 브랜드들이 함께 조인트 상품이나 시장에 결합해서 나오는 것을 말한다. 또한 Co-Brand는 두 개 또는 여러 기업이나 조합에서 하나의 브랜드를 개발하여 시장에 나오는 것을 말한다.신제품의 경우 브랜드 확장 전략을 통해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