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해태음료 차온 까만콩차 1등으로 소비자 마인드에 재포지셔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기
2. 제품 비교
@차온 까만콩차@
1)제품 소개
2)시장 현 상황
3)마케팅 전략
@블랙빈 테라티
1)제품소개
2)시장 현 상황
3) 마케팅 전략
3.문제인식
☆앞에 나온 자료들을 통해 내린 결론☆
4.해결방안
1)주 목표 소비자를 여자로 변경
①상품 소비자 층을 근거로 분석
②상품 자체의 성분을 근거로 분석
2. 맛있는 음료로서의 이미지 강화
3. 차온까만콩만의 이미지 강화(건강음료, 고소한 맛)
4. 용기의 개선
5. 결론
- 본문내용
-
1. 들어가기
해태음료 `까만콩차`와 동아오츠카 `블랙빈테라티`는 곡물 음료 시장에 새롭게 처음으로 검은콩을 사용하여 만든 곡류 음료로서, 지난 봄 출시된 후 4개월도 채 되지 않은 9월 말 현재 각각 누적 판매량 1000만병(330㎖ㆍ 310㎖ 페트병 기준)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두 제품은 10월 말까지 무(無)에서 130억원 규모의 검은콩 차음료시장을 새롭게 창출해냈다. 이렇게 새롭게 시도된 검은 콩으로 만든 검은콩차가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검은콩차는 기존의 웰빙 열풍에 부응한 소재와 또 기존의 없었던 고소한 맛으로 차별화함으로써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검은콩차를 출시한 한 기업의 관계자는 "미용과 건강을 중시하는 이 시대의 소비문화와 새로운 소재에 대한 수요를 겨냥해 틈새시장을 공략한 것이 적중한 것 같다"고 자체 분석을 했다.
이처럼 치열한 차 경쟁구도 속에서 불과 5개월 만에 검은콩 차 음료시장이 130억원 규모로 성장한 것은 주목할 만하다. 이렇게 매출액이 짧은 시간동안 급성장한 가운데, 우리조는 좀 더 깊은 고민을 해 보았다. 계속해서 많은 음료를 팔아 기업에 이익을 내는 것 또한 중요하지만, 또한 고려할 점은 새로운 재료 시도로 만들어진 검은콩 음료가 차 시장, 더욱 구체적으로는 곡류 음료 시장이라는 소비자의 마인드 안에 위치한 사다리에 최고의 자리로 포지셔닝 되기 위해서는 기업에서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가야 할 것인지 중점을 두었다.
2. 제품 비교
@차온 까만콩차@
1)제품 소개
해태음료에서 출시한 '차온 까만콩차'는 국산 검은콩 중에서도 품종이 우수한 서리태를 이용해 콩 특유의 고소한 맛과 영양을 풍부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성분을 살펴보면 다른 차들과 차별화 되게, 차에 많이 들어가 있는 카테킨 중에서도EGCG(EpiGalloCatechin-3-Gallate)성분만을 함유해 기능성을 더욱 강화시켰다.
*EGCG는 녹차엽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으로 기초 대사량을 늘려 체지방 비율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음.
2)시장 현 상황
:차온까만콩차 5월 초 출시
해태음료의 '차온 까만콩차'는 5월 초 출시된 후 5개월여 만에 누적판매량 1000만병(330㎖.310㎖ 페트병 기준) 이상을 돌파하며 음료업계 또 하나의 기린아로 인정받고 있다.
다른 옥수수수염차와 혼합차 등이 출시 6개월 만에 1000만병을 돌파한 것에 비해 검은콩차의 성장세는 한층 가파른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